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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hieftain
작성일 2016-01-07 12:50:42 KST 조회 1,802
제목
뜬금없는 얘기지만 히오스가 폭망한 이유는 뭐죠?

 

 

 

게임 시스템 (공산주의 레벨공유, 개인성장x, 아이템x)이 근본적으로 어필 못함 인가요

전체적인 운영자체의 문제인가요?

 

 

개인적으로 히오스 아무리 망해도 피시방순위 10위권은 꾸준하게 들줄 알았는데

10위는 커녕 20위권 밑바닥에서 놀고있는게 참 신선한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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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6-01-07 12:51: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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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만간 총상금 2억짜리 리그 열릴 예정인데 망했다고 보긴 좀

물론 피방 순위가 절대적인 존재라고 믿으신다면 망한게 맞긴 합니다
아이콘 Chieftain (2016-01-07 12:52: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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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방순위 제외하고도 분위기가 좋지는 않던데요. ㅠㅠ
아이콘 NoWHere (2016-01-07 12:5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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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랑 비슷한 이유에서 망함. 게임 내적으로 재미나 컨텐츠가 부실함
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6-01-07 12:5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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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망겜론 시절부터 그렇지만 진짜 망한 게임은 망겜 소리도 못들음
아이콘 유령일꾼 (2016-01-07 12:5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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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팀플이 중시되는 겜이라서 그런것도 있는듯
아이콘 NoWHere (2016-01-07 12:54: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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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글 썼었는데

죽어가는 사람이 아프다고 하지 죽은 사람은 아프다고 안함.
아이콘 한국산트롤 (2016-01-07 12:5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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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가 더럽게 느림.
이게 가장 크고 나머진 별거아님.
아이콘 NoWHere (2016-01-07 12:55: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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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그들이 이야기 하는 망겜이란건 부실한 건강을 가진 사람을 이야기 하는거겠지만
아이콘 갓료선 (2016-01-07 12:55: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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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블자의 문제점이라 보는게, 컨텐츠를 쓸데없이 세분화 해서 자유도를 많이 줄인 느낌임.
아이콘 Chieftain (2016-01-07 12:5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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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는 그래도 국내반응은 기대에 못미쳤지만 해외에서는 출시초기에 반응은 폭발적이었잖아요.
히오스는 뭐 그런것도 없고... 리그 시청자수도 고인규해설 개인방송보다 적거나 비슷하더군요;
그리고 타 블쟈겜 커뮤니티에서의 반응도 이렇게 싸할수가 있나 싶고;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07 12:56: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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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상이 단순함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6-01-07 12:5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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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이나 도타2 와는 차별화된 공산주의 시스템을 택했지만 그게 롤이나 도타2에 있는 유저들을 끌어들일 만큼의 흡입력을 가지지 못했다는 거겠죠. 그 외에도 매치메이킹이나 밸런스나... 기타 등등.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6-01-07 12:5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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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는 발매당시에 스1의 위상도 있기는 했지만 당시 하향세이던 RTS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대작이었기 때문에 RTS에 관심 있는 유저층은 다 쓸어버릴 수 있었고요.
아이콘 NoWHere (2016-01-07 12:5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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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야 그게 신선한 컨텐츠였으니까요. 걔네는 그런 스1류 rts는 사실상 처음이였으니까. 근데 히어로즈는 이미 롤에 질린 상태에 출시됬는데 생각보다 재밌지 않았던거겠죠.

그리고 운영이 똥망 수준을 넘었음. 스투로 치면 래더 시즌이 시작을 안하고 골드랑 마스터랑 붙여주는 중에다가 밸패를 아예 안하는데 유즈맵이 유료임.
아이콘 갓료선 (2016-01-07 13:01: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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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는 롤이 죽으면 같이 죽을정도로 답이 없는거 같음. 다른길을 찾는게 나을듯함.
아이콘 드롱 (2016-01-07 13:0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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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흥망을 결정짓는 요소는 수 없이 많습니다. 어떤 이유 한가지를 딱 꼽으라고 할 수 없다는 이야기지요.
아이콘 NoWHere (2016-01-07 13:0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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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이 흥한 건 그저 스1이라서 그런거고 롤이 흥한건 그저 롤이라서 그런거라고 생각함. 사실 장르 트렌드는 별의미가 없는거 같음.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6-01-07 13:03: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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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히오스 영리 5인데 노잼맞음. 조합도 거기서 거기고 무엇보다 한타에만 모든게 집중되어있어서 운영양상이 너무 단순함. 맵이 언제언제 싸우라고 지정해주는 형태라
아이콘 DKOK (2016-01-07 13:04: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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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aos 장르는 기본적으로 캐릭터 종류 특성 스킬 이런걸 다 외우는게 진입장벽의 일부라서 갓-롤의 선점효과가 엄청 큰거 같음.

그리고 제 주변 사람들은 대부분 타격감이 너무 후져서 못하겠다고 하더라고요
아이콘 NoWHere (2016-01-07 13:0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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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롱/ 맞는말임. 그 이유는 흥한 이유나 망한 이유나 흥망 이후에 가져다가 붙이니까 그런거

이 게임은 타격감이 없는데도 흥했다. 다른 이러이러한 점이 좋아서 흥한거다. 다른 게임에는 이러이러한 점이 안좋다.

이 게임은 타격감이 좋아서 흥했다. 다른 게임들도 트격감이 좋아야하는데 그렇지가 않다.

결국 흥한 게임인 결과에다가 원인만 가져다가 쳐바른거.
아이콘 드롱 (2016-01-07 13:06: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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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한국에서는 유행을 얼마나 탈 수 있느냐가 게임 흥망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재미있는 게임은 성공할 수 밖에 없다고들 이야기하는데 그 재미를 정확하게 계량할 방법은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PC방으로 순위를 메기고, 영향력도 크기 때문에 친구들과 같이 플레이하기 얼마나 좋은지가 중요합니다.

이미 LOL이 한국시장에 제대로 정착한 상황에서 LoL보다 엄청나게 발전한 게임이 아닌이상 그 틈을 파고들어간다는건 여간 쉬운일이 아니죠. 거기에 게임을 잘 갈아타지않는 보수적인 한국인들의 성향도 한 몫 합니다.
아이콘 OvO (2016-01-07 13:0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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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적인 결과임
아이콘 드롱 (2016-01-07 13:1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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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그 전에, 피시방 순위권 10위 안에 못들면 망한 게임인가요..
괜히 이런말로 해당게임 플레이하는 사람들 기분나쁘게 만들지 맙시다
아이콘 [분열기] (2016-01-07 13:2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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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빡이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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