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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똥싼빤쓰
작성일 2016-01-09 13:43:02 KST 조회 279
제목
게임속도 낮추면 초보유입된다고? 읽어봐 ㅇㅇ

진짜 몇몇 말귀 못알아드시는 돌대가리들땜에 귀찮지만 더이상 길게 안쓸게.

자꾸 속도 속도 하는데도 불구하고 속도가 문제가 아니라고 본인이

말했으며 밑에도 적었으나 여전히 못알아듣는 겜알못 머리나쁜 몇몇 분들이

계셔서 최대한 심플하고 간단하게 본인이 글남겨드립니다.

 

 

미리 전제하고 말씀드립니다.

공허의 유산 밀리게임은 장벽자체가 이미 시작부터 하드하고 어렵고 매니아성 게임이다.

블리자드도 이미 그걸 인정하고

그런 극한의 하드한 게임으로 이미 디자인했으며, 만들어놓았고 완성해버렸다.

 

 

 


공허의 유산 래더나 밀리 초보유저 신규유입이 어려운 근본적인 이유
-------------------------------------------------------------------

1. 빌드 유불리와 상성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를 하는데 시간이 걸리며
   그 부분에 대해서 이해하기전에 이미 지쳐나가떨어지는 경우가 많음

 

 

 

 

2. 게임의 속도?? 물론 전혀없는건 아니지만 그건 1의 경우가
   가장 근본적인 원인임. 1에 대한 이해가 너무없다보니 자신이 뭘하는지도 모르겠고
   흐름도 파악이 전혀안됨. 그러니까 하면서도 초조하고 어렵게 느껴짐
   그러다보니 게임속도자체의 체감이 너무 크게 느껴지는 것뿐.
  

 

 

 


3. 견제 유닛자체의 스펙이 워낙 사기스럽다. 밸런스자체의 큰 문제.
   초보들이 나가떨어지는 이유자체가 견제가 워낙 많이 나오는 구조이고
   견제가 한번들어오면
   툭툭치는것도 아니고 초보들의 경우는 한번 당하게 되면 급소를 맞은것과
   같은 데미지를 먹고 이미 와르르 무너지게 됨.
   왜냐하면 견제 유닛자체의 스펙과 밸런스가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당연히 겜자체에 엄청난 부담감을 느끼고 손대질 못하게 됨.

 

 

 

 

4. 3의 경우와 연결되는 부분이 그렇기 때문에 수비를 잘하는것도 중요한데 초보들은 이미
   앞서 말한 평균수준만큼의 수비력 증진을 위해서는 1에 대한 부분이 어느정도 받쳐주어야
   하지만 1의 경우에 대해서 전무한경우가 많다보니 원인파악도 안되고 원인파악할려하면
   연구와 공부도 필요하기때문에 거기서 또 한 나가떨어짐.

 

 

 

 

5. 그러다보니 초보의 경우 게임하나 하는데 공부하면서 해야되? 하는 스트레스까지 동반
   그럴바엔 접는게 낫지 이런식의 접는 테크트리를 탐

 

 

 

 

6. 근데 롤은 왜 인기가 있냐고? 롤은 대중성을 끌만한 요소자체가 많고 팀게임이다 보니 스2처럼
   고독하고 텐션감이 있는 일대일 싸움자체와 틀리기때문에 확연히 부담감자체가 적다.
   물론 그외에도 너무 많은 이유가 존재하지만 글길어질까봐 생략함

 

 

 

7. 그외에도
   더많은 이유가 있으나 글길어지니 이정도에서 끝내겠음

 

 

 

 

결론: 공허의 유산 밀리게임은 솔직히 초보를 위한 게임이 아니며 시작부터 위의 이유에 의한
      다른게임과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큰 진입장벽을 갖고서 시작하기 때문에 속도와는 무관하게
      대중적인 게임이거나 초보신규유저 유입이 훨씬 어려운것임.

      제발 속도속도 낮추자는 개소리 그만하고 생각좀 하면서 글좀 달자.

      근본적으로 공허의 유산자체의 디자인이 초보가 하기에 어려운 게임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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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유령일꾼 (2016-01-09 13:4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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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게 말할 필요없고 헛소리임. 게임속도 낮춘다고 초보유입 안됨.
아이콘 케이케이엠 (2016-01-09 13:45: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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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와서 게임속도 낮추는건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하지만, 게임 속도가 지금보다 조금 덜 빨랐다면 초보들이 하기엔 좋았을거 같음. 고수들도 잠깐 컨트롤 하고 있으면 자원이 퍽퍽 쌓이는데 초보들은 오죽할까
똥싼빤쓰 (2016-01-09 13:4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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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렇게 까지 써줬는데도 이상한 소리하면 무식한게 죄라고 생각하길 바람. 진심으로 하는소리다. 말귀를 못알아 먹는건 그냥 죄가 아니라 무식한거임
아이콘 Topology (2016-01-09 14:02: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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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보다 하도 맘에 안들어서 댓글을 안달수가 없다. 오는말이 고와야 가는말이 고울지 말지 고민이라도 하지 무식하다고 전제로 까는놈에게 존대란 없다

게임속도"도" 문제의 하나라서 패치하는게 좋다는거지 그것 만 문제라고 얘기하냐?

늬말대로 큰 원인은 다른데 있을지 몰라도 사람이 직접적으로 영향받는건 게임 속도임

빌드 같은 고차원적인거 가기도 전에, 뭔가 갑자기 날아와서 싹다 털고 가면?
상성이나 유닛의 특성도 원인중 하나지만, 대처 하기도 전에 사라지는 것도 원인중 하나지

게임의 근원도 손대야하지만, 그외에 다른거 손대는 것도 필요한거 아님?

남에게 왜 니말 못알아 먹냐고 무식하다 욕하기전에, 너 자신도 한번 돌아봐라. 늬가 말을 무식하게 하니깐 상대가 무식하게 보이겠지
설득을 하고싶으면 적어도 쟤가 뭔얘기 하고있는질 듣고 그다음에 씨부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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