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말라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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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1-09 15:15:50 KST | 조회 | 391 |
제목 |
스2의 큰 장점과 단점은 속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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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에 비해서 스2는
장점은
게임속도, 자원수집률의 증가
=> 유닛 빨리 쌓임 , 테크 빨리 올림, 멀티 빨리 가져감
=> 교전 횟수 증가, 고테크 전투가 빨리 일어남
=> 게임이 지루하지않고 빠르게 많이 일어남, 화려한 고테크 교전이 빨리 일어남
=> 게임의 속도감으로 RTS다운 재미를 느낌
단점은
유닛의 공격스펙이 증가함
=> 퍽 선빵 침
=> 억하고 뒤짐
=> 위의 장점과 어울려서 빨리 끝남
=> 노잼
ex) 선빵, 선담즙 등 이후 교전
=> 반응을 빨리해도 큰 손해를 봄 (유닛공격 스펙이 증가해서 빨리 죽기 때문 반응을 1초만에 해도 그 잠깐 사이에 큰 손해)
=> 유닛 몰살, 후에 일꾼 손해나옴
=> 게임 뒤집기 힘듬
=> 끝남
ex) 예언자 견제, 마린드랍쉽 견제
=> 반응을 빨리하고 유닛을 데리고감
=> 반응하고 유닛가져가는데 2초 걸렸다고 침, 예언자 기준으로 일꾼6기 뒤짐
=> 300+a원 => 멀티1개차이
=> 게임 뒤집기 힘듬
=> 끝남
게임 뒤집는건 자기도 견제한다던가 그러면 된다지만
요점은 빠르게 반응했는데도 불구하고 유닛들의 공격스펙이 너무 높은 탓에
1초도 안되는 시간동안 돌이키지 못하는 손실을 입는 것으로
견제나 동시교전을 먼저 거는 사람이 더 유리하고
동시교전을 해도 주병력에 집중하게 되서 여러 곳에서 전투한다는 느낌을 별로 받지 않는게 큰 단점
요약하면 내 생각 스2의 문제는 유닛공격스펙이 너무 높은 탓이며, 게임속도나 자원수집률 자체는 문제가 없음
댓글로 토론, 비판 ㄱㄱ 비난 ㄴ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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