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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핵맞은코뿔소
작성일 2016-01-15 17:56:01 KST 조회 344
제목
황밸패치안은 이겁니다. (이유설명/핵스압)

프로토스 

 

1. 사도

- 사도 공격력 -1, 그림자 취소 삭제

//이렇게 하는 걸로 해서 초반에 일꾼,마린,저글링 학살을 막습니다.

이걸로 저글링 막기 위해서 사도를 뽑는게 아니라 질럿과 사도 조합을

뽑게 되는 거죠

 

//또한 그림자 취소하는 기능을 삭제시킵니다.

이것으로 땡사도 드랍을 왔을 때, 상대방은 사도를 잡는게 더

쉬워집니다. 예를 들어서, 사도가 뚜까 처맞는 도중, 그림자를 

상대방 멀티로 보냅니다. 잔머리 짱돌 굴리는 유저라면 미리 그 

그림자를 따라가게 되고, 숙련된 프로토스 유저는 그림자를 보낸 다음

그걸 보고 따라가는 불쌍한 영혼을 확인, 일꾼을 패면서 그림자를 취소합니다.

그렇게 해서 손실하는 일꾼 수는 히로시마 원자폭탄 처맞고 뒈진

쪽바리들 수보다 많다고 봅니다.

 

2. 광자과충전

-패치안 따라감

// 이거 넥서스나 게이트 근처에서만 때리게 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렇게 바뀌게 되면, 특정 맵에서 저그한테 겁나 후달리게 됩니다.

저그 물량 개돌 때렸을 때, 그거 막기 위해서는 수정탑에 걸려지는게

필요합니다. 군심때는 역장으로 견뎌 봤지만,

지금은 럴커가 역장 밑으로 딜도를 던져 올리고,

역장을 뿌수기도 합니다.

군심때는 역장 하나만 믿고, 상대방 공격을 차단했었는데, 지금은 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만약 넥서스나 게이트 근처에서만 발동이 될 경우,

건물들이 한곳에 집중적으로 몰리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그 상태로 귀환을 쓰면, 유닛이 넥서스, 게이트, 수정탑 사이에

끼어 버려서, 건물을 파괴하고 유닛을 가져오는 등, 의도치 않은

이득을 상대방은 보게 되는 겁니다.

 

3. 붕강기 

- 사거리/속도 통합 업그레이드

- 속업시, 속도 상승량 감소

//붕강기의 사기성은 긴 사거리 픽업이라 생각합니다.

붕강기의 픽업을 군심으로 롤백을 시키고, 속업과 사거리를 

통합 업그레이드 하는 것으로 바꾼 다음, 

업그레이드 시, 속도 상승량을 줄입니다.

붕강사도로 탈탈 털어벌이는

그런 경우는 없어지거나, 딜레이가 되어, 상대방이 대처를 

더 잘 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프로토스 게이트소환이 너프를 먹는 바람에, 붕강기는

거의 모든 게임에서 쓰게 됩니다. 따라서,

붕강기를 얼마나 활용을 잘 하는 지에 따라 프로토스의

실력이 결정된다고 봅니다.

고로, 붕강기를 쓰기 위해서는 마치 옵저버 속업

혹은 거신 사거리 업글을 필수로 하는 것 처럼,

돈을 강제적으로 쓰게 되는 거죠.

속도 상승량을 줄이는 이유는, 업그레이드 1개로

속업과 사거리업을 동시에 가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의도치 않은 1석 2조의 효과가 발생하는 것이지요

 

테란

 

1. 불곰

- 군심으로 롤백

현재 메카닉이 생매장되어 버린 이유는 탱크 픽업의

회전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불곰,해병,탱크,의료선 만으로

게임이 진행이 되는 경우를 엄청나게 많이 봤습니다.

써라는 메카닉은 쓰지않고 바이오닉으로 

사랑의 화살 뿅뿅 싸움을 하고 있으니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울트라가 뜨면 답이 없어요

바이오닉으로 묶여있다가 울트라 떠서 싹 쓸어버리면

그냥 gg 치고 게임 빡종 하는 겁니다.

게다가 의도치 않게 불멸자가 바이오닉 상대로

핵버프를 받아버리는 바람에 테란은 더욱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울트라가 공유와서 겁나 쎄졌는데, 시간이라도 벌라면

불곰의 롤백이 필요하다고 본인 믿습니다.

 

2. 해방선

- 기술실 업글을 융화로로 옮김

- 기술실을 달아서 1개만 생산

//해방선이 2개씩 나오는 꼴을 보고 있노라면

기가 찹니다. 기지 앞쪽에 38선을 구축하고

유닛들을 3방 안으로 다때려 부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가슴이 아려옵니다.

저그 상대로 테란이 바이오닉,탱크,사업해방선,바이킹,터렛

으로 38선을 구축하면 그거를 뚫는 것이 대기업

입사를 뚫는 것 보다 더욱 힘들어 진다고 본인 생각합니다.

고로, 해방선을 기술실을 달아서 1개만 만들도록 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기술실에 보면 업그레이드가 6개나 달려있습니다.

본인, 대부분 업그레이드를 같은 키에 몰아놓고 사용을 하는데,

기술실에 업그레이드가 6개나 있어서, 손가락 동선이

짧아지지 않습니다. 이거는 테란 모든 유저들이 비슷 할 꺼라고

생각합니다.

어쩌피 융화로 지어서 만들어지는 유닛, 융화로에서 업글을 하는

편이 더 났다고 생각합니다.

 

3. 사신

- 지뢰 데미지 너프 혹은 삭제

// 테저전 경기를 봤는데, 사신 올인을 때려버리면

이건 사랑의 점프점프 싸움이 되어 버리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일꾼이 날라가고, 바퀴, 저글링, 히드라가 사방으로 

폴짝폴짝 뛰어다니다가 어느순간 전부 폭사합니다.

이럴 마카류 날빌은 겁나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지뢰를 삭제를 하던, 지뢰의 데미지를 너프를 시키던

그런식으로 바뀌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저그

 

1. 궤멸충

- 변신시간 증가 혹은 담즘 드랍시간 증가

//궤멸충의 변신시간이 길어져야 된다고 봅니다.

바퀴, 궤멸충, 히드라 싸움으로 저저전이 핵발암노잼으로

변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프로토스나 테란 상대로 바퀴, 궤멸충 올인을 가버리면

사방에서 낙진이 떨어져서 상대를 방사능 피폭시킵니다.

따라서 이거는 어느 방향으로든 너프가 시급하다고 봅니다.

변신시간을 길게 해서 대비할 타이밍을 주든,

담즙 떨어지는 시간을 길게 해서 컨트롤의 여유를 주든

그런 식으로 바껴야 된다고 봅니다.

끈끈이 쏜 다음 그 위로 담즙을 떨어뜰이면, 컨트롤이

완전히 봉쇄되면서 그자리에서 깔려죽습니다

말 그대로 맨하늘에 날벼락입니다.

 

2. 기생죽창

- 컨셉변경

//이건 컨셉을 변경시키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캠페인에서 승천자가 쓰는 스킬처럼

가스 덩어리를 전방 직진으로 날리는 식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데스볼을 부수는 것도

가능해 지고, 상대방 모든 유닛에게 골고루 데미지를

줄 수 있다고 봅니다.

이거를 가능케 할려면, 에너지 코스트를 줄여서

많이 쓰도록 바뀌는 겁니다.

중첩은 안되고, 딜레이 없이 막막 던지는 것으로 바꾸는 거죠.

나쁠게 없다고 봅니다.

특히 뮤탈은 겁나 잘 뭉쳐지는 유닛들중 하나 인데,

기생죽창 처맞고 어버버 2초동안 그 지랄 하면

그냥 골로 가는 겁니다.

 

3. 땅굴벌레

- 땅굴벌레 알림 변경

//이거는 무적으로 나두는 것이 좋은 편이라 봅니다.

저그 같은 경우는 테란의 견고한 방어선을 뚫는 데 아주

유용하고, 깜짝 이벤트를 펼쳐서 상대방의 혼을 빼놓는 등

전술적으로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단, 상대방도 어느정도 대처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따라서, 상대 저그가 어느곳에 땅굴을 팠다면

알림으로

"현재 8시 방향에서 땅굴지랄충의 반응이 감지되었습니다."

라고 말하는 식으로 바꾸는 겁니다.

저그가 테란이나 프로토스 상대로 땅굴을 3개만 판다고 해도,

저그는 모선핵을 가진것과 마찬가지로 치고 빠진 다음

점막 깔아서 건설을 방해하는 부과 효과까지 줍니다.

이거를 어느 정도 대처를 가능하도록 바꾸는 게 맞다고 봅니다.

 

4. 럴커 

-사거리 너프, 업글 추가

//이걸로 인해서 럴커가 뜨면 지상유닛이 전부 봉인당하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처음 뜨자말자, 거신과 맞먹는 사거리로

땅속에서 딜도를 마구마구 뽑아내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29금 촉수물 야동을 보는지 게임을 하는지 헷갈리게 만듭니다.

처음부터 거신과 맞먹는 사거를 쓰는 것을 막고,

업그레이드를 추가시켜서 상대방에게 대비할 시간을 주는

것이 공평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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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jae (2016-01-15 18:0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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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인 학살당한걸 조롱하네;;
최약체-저그 (2016-01-15 18:2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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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걸리는게 있는데 담즙 너프 시킨댔는데 지금도 지랄맞게 잘피하는데 더 늦게 날라오면 맞추지 말라는건지 의문이 듭니다 안그래도 초중반에 탱료선 떨구는게 염원인데 담즙마저 늦게 떨어지면 ㄷㄷ; 아 변태시간은 증가시키는건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그리고 분광기 픽업은 차라리 업그레이드를 다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중반에 미친듯이 원거리 픽업하는것이 문제인데 후반에는 나름 대처법이 나올거같습니다
그리고 럴커 사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셧는데 이것도 문제가있습니다 지금도 럴커를 뽑는데는 엄청난 시간이 소요됩니다 번식지 만들고 히드라 올리고 가시지옥굴 완성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은 어마어마한데 사업까지 만들면 라인구축해도 추적자 만으로도 뚫릴거같습니다 그리고 사신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대폭 증가하여 미친듯이 아케이드를 하는것만 막아줬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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