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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서생
작성일 2016-01-16 00:26:18 KST 조회 347
제목
주관적인 밸런스 조정안

프로토스

사도 : 피동 총합 130 으로 너프

분광기 : 원거리 탑승 삭제, 유닛 소환시간 일반 파일런과 동일하게

광자과충전 : 마나 50. 공격력 증가

 

테란

사신 : 폭탄 데미지 5로 하향

해방선 : 공격 범위 증가(원크기증가) 데미지 절반으로 하향

의료선 : 부스터삭제, 치료속도 현재의 2/3로 하향

배틀크루져 : 공대공 데미지 1증가. 최대마나 100 야마토 소비마나 50 차원도약 소비마나 75

사이클론 : 시야 상승, 락온 쿨타임 삭제

융합로: 기술반응로 업그레이드 추가

 

저그

군단숙주 : 날파리 이동속도 대폭증가

땅굴벌레 : 무적 삭제하고 체력 1000

럴커 : 체력 150 으로 감소

살모사 : 기생폭탄 데미지60, 기생폭탄 걸린 유닛 진한 원색으로 표현되어 골라내기 쉽도록하기.

 

종족 간의 유불리는 뒤로하고 오로지 유닛의 자원대비 성능 개념으로 접근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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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먹고싶다 (2016-01-16 00:2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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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폭 지금 뎀지 60아님?
서생 (2016-01-16 00:2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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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으로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알먹고싶다 (2016-01-16 00:28: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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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90이군 피드백에서 60이었내여
아이콘 DavidKim(김태연) (2016-01-16 00:30: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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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속도 ㅂㄷㅂㄷ....
땅굴 체력 1000 ㅂㄷㅂㄷ....
아이콘 캬비어 (2016-01-16 00:39: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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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생폭탄 문제의 핵심은 저게 아닐텐데요?? 차라리 분열기 같은 미사일화시켜서 불사조 같은 애들이 충분히 피할수 있게해야함.
서생 (2016-01-16 00:42: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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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지만 감소시켜도 대처할만할거에요. 복잡하게갈필요 없을듯요
아이콘 캬비어 (2016-01-16 00:47: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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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닼. 기생폭탄의 진짜 문제는 데미지가 아니라 그 시전방식과 특성에 있어요. 지금 기생폭탄 스펙을 보면..

시전거리 8
스플레쉬 3
중첩가능
공격력 90

이렇게인데, 지금 많이 안나와서 그렇지 토스가 진짜 군락전에 저그 죽여버릴려고 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 기생폭탄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에요. 특히나 불사조는 저런 특성상 군락 전에나 운용되지 군락 이후에는 버려야할 유닛이 될 정도죠.
더군다나 데미지 줄여봤자 폭풍함과 우주모함, 전순에 대한 대처능력이 극과 극이 될텐데 무슨..;;
서생 (2016-01-16 00:51: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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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추가로 스플레쉬 범위 2로 너프까지 추가하면 어떨까요
Arclite (2016-01-16 00:52: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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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 폭탄은 군수공장 조건으로 기술실 업그레이드로 돌리거나 삭제가 맞다고봐요 저건 진심 테테전에서도 혈압오르게 만들고 저그분들은 뭐 말할것도 없고
최약체-저그 (2016-01-16 00:5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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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캬비어 기생폭탄을 뿌리는 식으로 하면 피하기가 너무 쉬운데다 아예 이름에 맞지도 않죠 만약 뿌리는 식으로 바꾼다고 하면 4중첩 가능에다 데미지는 지금과 같고 범위는 상향시켜야되요 그니깐 그냥 지금과 같은 기능에 데미지만 너프시키는게 맞다 생각해요 의료선은 기폭 3방입니다 그럼
아이콘 캬비어 (2016-01-16 00:5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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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생/그냥 차라리 시전거리를 5~6정도로 너프시키던지, 아니면 아예 시전방식을 바꾸어서 불사조가 피할 여지 주는 것이 낫습니다.
제 개인적인 패치안은 시전거리는 8로 그대로 두고 데미지는 60(거대상대90)으로 하되, 제한사거리란 개념을 두어서 기생폭탄 미사일이 끝까지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일정사거리 바깥으로 나가면 소멸하는 방식인것이죠. 이런식으로 불사조처럼 속도가 빠른 유닛은 피할수있는 여지는 둬야해요.
아이콘 캬비어 (2016-01-16 01:0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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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약체저그/피할 여지를 줄 가치가 있는 것이 바로 기생폭탄이니깐 그런것이에요. 감염충의 진균번식이 왜 피할수 있게 해놓았겠습니까? 그 특성상 미사일형태로 해도 강력한 마법이니깐 그런것이죠. 기생폭탄도 마찬가지에요. 역시나 시전방식을 바꾸어서 불사조같이 속도가 빠른 유닛은 피할 여지는 둬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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