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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핵맞은코뿔소
작성일 2016-01-23 11:43:03 KST 조회 978
제목
최고의 패치안은 이거임.

1. 사도 

데미지 -1

체력 하향

그림자 취소 불가

그림자 시야 감소

그림자 날린 후 딜레이 증가

 

2. 붕강기

사거리픽업 삭제

속업+사거리 픽업 통합

속업 시 속도 증가량 감소

 

3. 럴커

사거리 감소

사거리 업그레이드 추가

 

4. 기생죽창

컨셉 변화

전방으로 기생폭탄 직진 때림

중첩 불가, 데미지 증가, 공속 감소

 

5. 사신

지뢰 데미지 삭제

지뢰 후딜 추가

지뢰 업그레이드 추가

 

6. 땅벌레

땅벌레 전용 알림 시스템 추가

예) "9시 방향에서 땅벌레 지랄충 감지되었슴다"

 

7. 수정탑광자과충전

에너지 코스트 25

데미지 너프

건물 타격시 데미지 70퍼 감소

광자과충전 풀린 수정탑을 과부화 상태로 만들어서

풀린 뒤 일정 시간동안 광자과 재충전 불가

 

8. 해방선

기술실 요구

업그레이드를 융화로에 옮김

 

9. 궤멸충

빌드타임 증가

담즙 드랍 속도 증가

담즙 데미지 너프

 

10. 탱료선

탱크픽업 가능

픽업한 의료선 부스터 불가

혹은 

전체적인 이동속도(부스터 속도 포함)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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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찾기문제 (2016-01-23 11:5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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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상당히 개념 패치인듯요

악성 프뻔뻔 망고XX, 캬X어 하곤 다르시내
nrae (2016-01-23 11:5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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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패치 ㅇㅈ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1:56: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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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찾기문제

제가 프로토스지만 인정을 하는게, 사도 -1 저거 하고 더 해야 한다고 봅니다.

너프 방안은 겁나 많은데 갓디켘 님께서 모르신다는게 함정입니다.

첫번째 너프방안은 위에 나온거고,
두번째 너프방안은

1. 그림자 삭제
2. 그림자 연구+ 공속업 추가
3. 공속업그레이드 시, 공격 속도 증가량 너프
4. 그림자 취소 삭제
5. 나머지는 전부 유지

이것도 있어요
이렇게 하면 붕강기 너프할 필요 없이 붕강사도는 그냥 없어지는거임.
근데 이렇게 되면 본인이 빨 꿀도 없어져서 안썼어욬ㅋㅋㅋ
아이콘 Liberation (2016-01-23 11:5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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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충전 에너지 50에는 찬성. 탑블레이드 러시를 좀 줄일 수 있으니까. 3, 5번에 얼추 찬성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1:5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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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ae

저거 맨날 올리던 내용인데 사람들이 관심을 안줌
맨날 개소리라고 하더라구요
아이콘 캬비어 (2016-01-23 11:5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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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개념패치ㅇㅈ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1:5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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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beration

저거 건물전용 데미지는 너프한 상태에서 70퍼를 깎는데 그것도 안됨?
예를 들어서, 과충전 데미지를 20에서 25로 잡은다음
70퍼 깎는다면,
10퍼에 2, 70퍼면 14를 깎는거임.
건물 때리는 거는 6으로 때리는겁니다.

일꾼 대동하면 막아진다고 봅니다
R.eV)bomi (2016-01-23 11:5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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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개념패치라는거 진심인가? 농담이겠지?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0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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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beration

더불어, 수정탑 과부화 상태를 추가 시켜서
탑블레이드 러쉬를 가는 프로토스라면 수정탑 6개는 지어야되요.
그게 돈이 600원임. 러쉬를 갈려면 캐논으로 받쳐줄 생각도 해야되요.

테란이 벙커 짓고, 싸이클론 1개만 들고있어서 저거 막아진다고 봅니다.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0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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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bomi

어디가 문제심?
아이콘 울트라방빵업 (2016-01-23 12:0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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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소리는언제끝나나~
nrae (2016-01-23 12:0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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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즙 낙하속도 증가만빼면 개념패치같은데
궤멸충 쓰는 저그입장에서봐도 담즙 낙하속도증가는 좀 오버같음
소폭 쿨감소나 건물특정장갑추뎀 이런게 나을듯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0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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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방빵업

뭐가 맘에 안드는지 말을 해주면 좋겟네요
개소리라고 하지말고.
R.eV)bomi (2016-01-23 12:04: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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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말도 안되는데요ㅋㅋ
무슨 한 유닛에 너프를 5개를 먹여요
생각하시는것 보다 밸런스는 수치조정에 민감합니다
사도 아니어도 전체 밸런스 조정이 25개인데;;;;;
한두개의 수치조정도 밸런스를 확실하게 예측을 못하는 상황에서
25개의 조정이 밸런스를 맞춘다고 생각하세요?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0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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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ae
저거 급하게 쓴다고 탱료선이랑 마지막에 궤멸충에 대해서 안썼네요

수정할께요
nrae (2016-01-23 12:0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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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그림자 취소불가도 좀 아닌듯
취소불가는 없애고 그림자 시야만 1정도 하향이나을듯하네요
이 두개빼면 괜찮은거같은데
R.eV)bomi (2016-01-23 12:0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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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스1 브루도워에서
답도없는 쓰레기 테란을 개사기로 만들었던 1.18 패치도
이거 규모의 반도 안됬어요ㅋㅋ
거의 게임을 갈아엎는 수준인데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0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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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bomi

님아 솔직히 프로토스 유저로써 인정할꺼는 합시다.
까고 말해서 초반에 사도 2개만 있으면 정찰 하는 속도 겁나 빠른거 인정 해야 되는거 아닙니까?
그리고 붕강사도 러쉬 들어오는데 성공하면
그림자 취소가 안되서 그 사기성이 배로 늘어나는것도 인정해야죠
앞마당에서 일꾼 겁나 털다가 뒷마당으로 그림자 날린다음,
쿨타임 반쯩 나갔을때 상대방이 미리 빼는거 보고 취소를 누른다음 일꾼 계속 텁니다.
상대방이 병력을 다시 사도로 보내면, 뒷마당으로 배낸 붕강기로 다시 사도 8마리 추가합니다.

이렇게 꿀을 빨아도 항아리채 빠는 건데 그렇게 말을 합니까

말이 안된다면 어느 부분이 말안되는지 말해줘요
캡틴곰 (2016-01-23 12:1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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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멸충,가시지옥 나프로 인해 토스가 트리플 지키기도 용이해지며

그에따라 사도를 어느정도 너프해도 괜찮게 되었다는

점에서 좋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12: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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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bomi

아니 필요하면 게임을 갈아 엎는게 맞는거지
무슨 말도안되는 논리입니까
패치의 양이랑 게임 망치는거랑 비례를 한다고 생각하시네요
그렇게 따지면, 자날초기부터 군심 나올때 까지나온 패치 양을 비교해봐요
게임이 씹망했나요
군심 초기부터 공유 나올때 까지 패치내용을 보세요
게임이 씹망했나요

패치양이 나눠진거지, 양이 겁나게 많은거는 똑같잖습니까.
아이콘 gg보이즈 (2016-01-23 12:13: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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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ㅇㅈ
R.eV)bomi (2016-01-23 12:16: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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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ㅋㅋ 님 사도의 장점을 다 열거하셨는데
님 말대로 그거 다 없애면 뭐남아요? 쓰레기 되는거에요
사도 너프하지 말란 말이 아니라 너프를 5개를 먹이는건 말도 안된다는거죠
님이 생각하시는것보다 밸런스가 사소한거 하나에 민감해요
블리자드에서도 밥만먹고 밸런스만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머리싸매고 연구해서 나온게 님이 제시한 너프안 5개중 하나고요 그 마저도 결과를 자기들이 장담하지 못하고있어요
밸런스라는게 이렇게 민감해요ㅋㅋ 근데 한방에 25개 밸런스를 조정한다고요7?? 이건 규모에서부터 말이 안되는거에요
아이콘 공허유 (2016-01-23 12:18: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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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멸충으로 해방선 못잡아서 무조건 투베이스 뮤탈만 해야되서 저테전 망함
R.eV)bomi (2016-01-23 12:1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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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이 25의 밸런스를 뒤집어 엎을정도로 막장이라고요???
정말요???

스타1 브루도워때 테란 지금과 비교도 안될정도로 쓰레기였는데
이거의 반의 반도 안되는 밸패로 사기되고 담 패치때 바로 너프됬습니다ㅋㅋ

패치를 나눠서 하는거랑 한방에 하는거랑은 하늘과 땅 차이에요
패치에 따라 유저들의 전략이 발전하는 과정과 결과를 조금씩 봐 가면서 수치를 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렇죠
약을 10ml씩 10번 넣었는데 병이 낫지 않았으니 한번에 300ml를 넣자는거랑 똑같다는겁니다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21: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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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bomi

나중에가서 공 2업 될 시기면
저그는 히드라, 바퀴 뽑을꺼고,
테란은 스팀팩, 방패업글한 마린들 나올껍니다.
그시기에 교전을 고려해보면 완전 너프도 아닙니다.
제가 그림자를 삭제한다는게 아니잖아요?
초반에 붕강기로 드랍가서 4마리 떨구고 일꾼 죽이는거 수를
봐도 5마리는 쉽게 잡힌다고 봅니다.

그리고 상대방은 미네랄 못캘꺼고, 멀티를 일찍먹었다면
초반에 유닛수도 적을테니, 몇개 잡을 수 있겠네요
-1을 한다고 해도 저그나 프로토스 일꾼은 2방인거 그대로입니다.

게다가 그림자 이용해서 상대방 화면전환 강제시키고, 일꾼 피난시키고,
병력 분산시키는 등등 플레이는 유효합니다.

제가 봤을때 님은 그냥 밸런스 조정 많은거에 겁이나서 그런거 같네요

자날에서 군심까지,
군심에서 공유까지 한 패치를 보면 400개가 넘을껄요?

근데 게임이 망했습니까?
아니잖아요?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2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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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bomi

그렇게 논리에 예를 드신다면,
수술을 할때 10시간이 걸리든 20시간이 걸리든 해야된다면 하는게 정상이지,
중간에 "아 이만하면 오늘은 충분함 ㅇㅇ" 하면서 5시간 하고 수술을 중단하는게 정상인가요

반의 반도 안되는 패치를 해서 게임이 망했다 소리를 말한거는
그 유닛만 바꾼거지, 그에 따른 다른 전반적인 유닛들도 같이 바꾼게 아니니까 그런거잖아요?
제가 사도 1개만 너프한것도 아니고 전반적으로 전부다 고치고 바꿨는데,
그래도 게임 망했다는 말이 나올까요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2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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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유

그래서 해방선 뽑을라면 기술실을 달아야 된다고 추가했구요,
궤멸충 담즙 드랍속도 높혔슴다.
아이콘 공허유 (2016-01-23 12:2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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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랍속도 증가가 빨리 떨어진다는 소리였군
R.eV)bomi (2016-01-23 12:27: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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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블리자드는 님이 말한 사도패치 5개중 1개를 하는것도 고민하는 겁쟁이 인가요???
다수의 전문가들이 밥만먹고 이 고민만 했을텐데요?

까놓고 말해서 저 패치중에 1/25 사도 공1 너프 이것만 했다고 쳤을때
앞으로의 게임 양상을 확실하게 예측할 수 있으세요???
님이 난 한다 하면 할말은 없는데
수 많은 전문가들도 사도 공1 너프의 영향조차 확실하게 예상 못하고 있어요ㅋㅋ
이 상황에 나머지 밸패 25개??? 이건 슈퍼컴퓨터도 예상 못해요ㅋㅋ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27: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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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유

그렇슴다. 대신에 데미지, 빌드타임은 너프시켰어요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2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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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bomi

제가 봤을 때 슈퍼컴퓨터는 예측 가능할꺼라고 봅니다.
예측을 못하는거는 님, 본인이시구요.

제가 사도 1개만 너프하는게 아니라 그에 따른 다른 연쇄작용도 다 바꿨는데 말입니다.
R.eV)bomi (2016-01-23 12:3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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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충분히 망할것같은데요
정말 이 25개 패치가 어우러졌을때 생기는 셀수없는 경우의 수를 고려하셨어요???
그냥 단순히 이거는 이게 사기 저거는 저게 사기 이것도 이렇게 저것도 저렇게 해보자~ 식으로 적으신거 아니에요???
아무리 봐도 작은 밸런스 패치가 얼마나 게임 내에서 복잡하게 작용하시는지 모르시는것 같은데
25개 밸런스를 뒤 엎고 그 변경점이 게임내에서 창출하는 변수는 수천가지 입니다. 그거 전부 고려 하신거에요???
대부분의 전문가들 조차 1가지의 변경점이 가져오는 변수도 확실하게 예상 못하는데요?
R.eV)bomi (2016-01-23 12:34: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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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따른 연쇄작용으로 생기는 수천가지 변수를 다 계산하셨다고요???

수 많은 전문가들이 머리를 싸매도 1가지의 변수도 확실하게 예측 못하는데 본인은 하셨다니 대단하네요ㅋㅋ 별로 믿음은 안가지만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3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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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bomi

그냥 변수가 많아졌으니 게임 망한다는 논리를 펼치지 마시고,
왜 어떻게 망할꺼다 반대한다 그런거 정확하게 말씀을 해주셔야 맞는거라고 봅니다.
지금 논리를 뒷받침 하는 근거를 읽어보면
알 수없는 변수 때문에 게임 망한다.
이말 하셨는데,
1. 그거 스타크래프트 시리즈 처음 시작하면서 계속 있었고, 앞으로도 있을껍니다.
2. 패치는 인생에 한번만 있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있는겁니다.

만약에 저 패치 때문에 망하는 변수가 생길꺼라고 생각하신다면
그 경우를 서술해보세요
R.eV)bomi (2016-01-23 12:3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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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전까지 20년의 사례로 봤을때
스2가 25개의 밸런스를 뒤엎을 정도로 언밸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애초에 이정도 규모의 밸패는 있던적도 없음ㅋㅋ)
밸패를 해도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고 유저들의 전략, 연구의 결과를 봐가면서 해야지 이건 그냥...ㅋㅋ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3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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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제가 언제 변수를 다 계산했다고 했습니까
직접적인 영향을 줄것들 생각해서 전반적으로 너프한거라고했지
69000개가 넘는 변수를 전부 계산했다고 했나요
ㅋㅋ대단하네요 님 논리에 설득은 안가지만.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38: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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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아 그럼 무슨 망할 경우가 있으면 설명을 해보라구요
그냥
"패치 많네? 겜망함."
이런 근거도 아무것도 없는 논리 펼치시지 말구요
R.eV)bomi (2016-01-23 12:3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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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제시하는게 아니라 망하지 않는다고 본인이 제시하셔야죠ㅋㅋ
패치안은 그쪽이 제시하셨잖아요
R.eV)bomi (2016-01-23 12:39: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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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를 계산도 못해놓고
밸런스가 맞다고 주장하는건 무슨 논리입니까???
근거는 없지만 내말이 맞다는건가요ㅋㅋ
R.eV)bomi (2016-01-23 12:4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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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적인 영향이 수도없이 많고 그게 게임에 큰 영향을 끼치는건 누구나 아는데 그거 계산 못하셨다고요???
대화 끝났네요ㅋㅋ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41: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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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아 제가 언제 님 말이 맞다고 했나요
틀렸으니까 반론을 한거죠
그리고 내가 왜 제시를 합니까
저는 제 딴에서 연쇄작용 일어나꺼 봐서 다 바꿨는데,
만약 내가 못본게 있으면 님이 말을 해야지, 안그래요?

밸런스 틀릴게 있으면 밑도 끝도 없는 논리아닌 징징
펼치지 마시고 말을 하시라구요.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42: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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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봤을 수도 있으니까 말을 해봐란 말입니다.
뭔 대화가 끝나요 님이 맘대로 끝낸거지.
이런걸 정신승리라고 하네요.
R.eV)bomi (2016-01-23 12:4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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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말을 이해 못하신듯한데 전 망한다고 확신한적 없습니다.

다만 망하지 않는다고 누구도 말 못하는 대격변이니
천천히 단계를 밟아서 하는게 맞다고 하는거고 또 그게 수 많은 게임회사들이 밸런스를 맞추는 방식이고요
본인도 수 많은 변수 계산 못했다고 하셨죠? 그럼 근거없이 이게 황밸이라고 말하지 마셔야죠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45: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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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근거가 없이 황밸이라고 했나요
저 글이 근거인데 말입니다.
그리고 님 주장을 정리를 해보면 말입니다.

1. 패치 많다
2. 변수 많다
3. 게임 망한다

이건데,
변수 많다는 것과 게임이 망한다는 것 사이에 연관고리가 없습니다.

공유가 군심과 아주 많이 다릅니다. 인정하시죠?
일꾼 부터 2배, 광물 적고, 신규유닛이 6개나 추가 됬으며,
스킬들을 대부분 재 설정했고, 추가를 했습니다.
능력치도 바꿨구요.

근데 게임 망했습니까?
R.eV)bomi (2016-01-23 12:4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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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황밸이라면서요ㅋㅋ 그럼 님이 황밸이라는 근거를 모든 경우의 수 고려를 통해 제시하셔야죠 왜 저한테 그러세요ㅋㅋ
님이 못본게 있으면 님이 제시를 하세요
전 저대로 패치하면 겜 어떻게 카오스로 갈지 감도 안와요
그래서 황밸이 아니라고 하는거고요ㅋㅋ
만약 지금처럼 황밸이라고 주장하실거면 변수고려를 하고 말하세요
그게 최소한의 근거제시 입니다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4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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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지를 부리지 마시고, 구체적인 상황을 말해달라는 겁니다.

뭐,

사도 저렇게 해놓으면 나중에 중반쯤에서 마린한테 뚜까처맞음
이런거 말입니다.

혹은

해방선 많이 못뽑으면 상대방 카운터치기 힘듦

뭐 이런거요

말길을 못 이해를 하시는 건지 그냥 처음부터 사도 글 보고나서
부들부들 거리는건지 구분이 안되네요
R.eV)bomi (2016-01-23 12:48: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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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를 전부 고려 못하셨다면서요
근데 무슨 근거제시가 되요

이 약 25가지를 한번에 먹으면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겠다면서요ㅋㅋ
근데 괜찮을거다??? 이런 의사보고 돌팔이라고 합니다
R.eV)bomi (2016-01-23 12:4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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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지좀 그만 부리세요
본인이 변수계산 못하셨다면서요 그럼 확신하지 마셔야죠
안그래요??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4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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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내가 따로 설명을 할 필요없이
님이 저거 글 읽은다음 생각을 해봐요
나오는지 안나오는지.
저는 저렇게 다 바꾸면서 안나올꺼라고 생각했습니다.

만약에 님이 보고 나온다면 그걸 말해달라는 겁니다.

내가 못본거를 어떻게 말합니까?

내가 모르는 거를 아는것 처럼 꾸며서 말해라는 거예요?

웃기는 논리입니다.
R.eV)bomi (2016-01-23 12:5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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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님이 제시한 패치안의 결과에 대해 확신한적 없습니다
그러니 구체적인 상황을 드릴 필요도 없는거고요

근데 본인은 확신하셨죠?
근데 변수고려 안하셨다고 했죠?
그럼 근거없는 주장이 되는겁니다.
주장에 근거가 없으면 뭐다? 설득력 0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5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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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말이 안되는거 이해 안됩니까?
또 설명해요?

1. 변수많다
2. 혼돈이다
3. 겜 망함

이건데 2번과 3번 사이에 연관점이 없어요

님 말하는 논리 보면 그냥 우기는 거 라고 만 생각이 드네요?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5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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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아
님이 무슨 중학교나 고등학교를 다니는지 모르겠는데,
논리를 필꺼면 제대로 피시고,
우길꺼면, 여기는 그런 자리가 아니라고 말하고 싶네요

저거 올린 내용은 내 머리안에서 변수 전부 생각한 다음 올린겁니다.
만약에 내가 미쓰 한 것이 있다면 말을 해달라는 겁니다.

위에 분은 1가지 짚어 내셨고, 거기에 대해서 부과 설명을 했습니다.

제가 말한게 그거에요

님처럼 박박 우기는 무논리 징징 정신승리를 상대하는게 아니라 말입니다.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53: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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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신을 하지않았다는 즉슨, 저거 하고 나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이해도, 생각도 못했고,
할수 도 없고, 하지도 않았다는 말입니까?
답답하네 이분.
R.eV)bomi (2016-01-23 12:5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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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해만 계속 하시네요

2까진 맞습니다
3 망한다고 확신한적 없습니다

어찌될지 모르니 망할 가능성이 높다고 했지
이게 우기는 건가요?
계속 말하지만 전 확신한적 없습니다
R.eV)bomi (2016-01-23 12:55: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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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아요 확실할 수 없으니 천천히 해야죠

확신할 수 없는데 황밸이라는 괴론보다는 나은것같은데
R.eV)bomi (2016-01-23 12:5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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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그쪽 얘기를 해볼까요?

1.변수 많다
2.전부 계산 못했다
3.황밸이다

어떻게 2>3이 되는건가요?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57: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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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말장난 하는것도 아니고 이게 무슨 논리입니까?


이거 개념패치라는거 진심인가? 농담이겠지? (2016-01-23 11:59:34 KST)

게임 충분히 망할것같은데요(2016-01-23 12:32:20 KST)

처음부터 끝까지 변수 많으면 망한다는 어조로 논리를 폈는데
지금 장난쳐요?
R.eV)bomi (2016-01-23 12:5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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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가 맞는경우는 수 많은 가짓수에서 극히 일부의 경우입니다.
때문에 확실히 예측이 안된다면 안하는게 맞죠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2:59: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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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제 딴에서 연쇄작용 일어나꺼 봐서 다 바꿨는데,
(2016-01-23 12:41:28 KST)


변수 많죠
인정합니다.
다 보지는 않았어요
제 머리 안에서 가능한한 최대한 많은 것들 고려했습니다.
근데 고려못한거 있겠네요
있으면 말해봐라고 한겁니다.
패치많다 -> 망한다 라고 억지를 부리지 말고 말입니다.
R.eV)bomi (2016-01-23 12:5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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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 많으면 망할 가능성이 당연히 높죠ㅋㅋ
밸런스가 맞는 경우의 수가 극히 적은데 당연한거 아님?
R.eV)bomi (2016-01-23 13:00: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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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중학교 고등학교 운운하지 마세요 그게 오히려 수준낮은거 본인도 아시잖아요
R.eV)bomi (2016-01-23 13:0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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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제가 말한 2>3 의 연결고리좀 말씀해 주세요

어떻게 변수를 고려 못했는데 황밸이 되는건지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3:06: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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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말했지요?

1. 변수 많은거 다 고려 못했습니다.
2. 제 딴에서 가능한 한 많은 수의 변수 고려했습니다.

지금 말장난 겁나 하시는데 정신승리하고 싶으시면 그냥 하고 가세요
보니까 묻는 말에 대답도 못하는거 같은데 말입니다.

변수가 많으면 망할 가능성이 왜 높아요
스타크래프트가 변수 많은 게임인데 망했냐구요.
논리가 그냥 없으시네 우기기나 하시고.
R.eV)bomi (2016-01-23 13:0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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왤케 공격적으로 말하실까 ㅋㅋ 조금 진정합시다
R.eV)bomi (2016-01-23 13:12: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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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님 딴에서 가능한 많은 변수 고려했지만 그 외 수천가지 변수 고려 못하셨다고 하셨죠???

2. 고려못한 변수가 수천가지인 이상 저 밸런스 패치는 랜덤. 주사위 던지기나 마찬가지 입니다.

3. 근데 밸런스가 맞는 경우의 수는 밸런스가 어긋날 경우의 수에 비해 극히 적죠???

4. 주사위를 예로 들면 1이 나올 기대를 하고 1~300 까지 적힌 주사위를 던지는 꼴이 되는겁니다.

5. 그렇기 때문에 변수를 예상 다 못할 바에는 밸런스 패치 양을 줄여서 1~5 or 1~3 까지 적힌 주사위를
던져서 1이 나오기를 기대하는게 훨씬 이득이라는 거죠

6.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런거 다 생각 안하더라도
변수 많은거 다 고려 못하셨는데 황밸이라는 주장은 근거없는 억지.

반박 환영합니다.
R.eV)bomi (2016-01-23 13:1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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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 논리 우기기 중학교 고등학교 식의 공격적인 언행 하시는데
무슨 논리 들고 오는지 봅시다~
R.eV)bomi (2016-01-23 13:1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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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말 없다고 그냥 가지 마시구

도데체 어떻게 변수도 제대로 고려 못한 밸런스 안을
황밸이라고 확실할 수 있는지 부터 알려주셨으면 좋겠네요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3:1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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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님아 제가 고려못한 변수 생각했으면 말을 해봐라고 지금 처음부터 계속해서 물었는데
님은 대답을 안하고 있습니다.
이 말인 즉슨
님이 생각을 할 수 없는 불능의 상태이거나
게임을 모르거나,
그냥 억지를 부리고 싶거나,
변수를 알고 있으나 말하면 논리 혹은 억지에 금이 가므로 피하는 것이거나
그냥 어그로 이거나.

이것들 중 하나이네요

2. 밸런스가 맞는 경우가 변수보다 극히 적다는 것은 정말 틀린겁니다.
변수가 많다는 것이 밸런스가 맞아지면서 새로운 방법으로 어떤 것을
카운터 할 수 있다는 것도 변수가 되고,(이 경우는 밸런스가 유지되겠네요)
혹은 카운터를 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어내는 경우(이 경우는 밸런스 붕괴네요)
가 있습니다.

결국 님이 말한 그 미친 변수라는 것 안에는 밸런스 맞았을 때 나오는 수와
틀렸을 때 나오는 수가 있습니다.

그 말인 즉슨,

변수가 밸런스 맞는것 보다 많다

라는 말은 성립이 안됩니다.

3. 그 외의 논리는 말도 안되는 말이 되네요

헛점 두개를 찔렀는데 나머지는 할 필요가 없어지네요.

그리고 아까부터 계속 말하는데,

맘에 안드는게 있으면 말을 해라구요 저 패치 안에서 말입니다.

진짜 무슨 논리를 펼치는거 보고 있으면 할 말이 없어져요

이건 논리를 펼치는게 아니라 그냥 우기기 식입니다,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3:1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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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내가 변수 고려 완전히 안했다고 한 것이 아니라
내 머리 속에서 고려되는 변수들은 전부 계산 했다고 말했고,
만약 내가 놓친것이 있다면 말을 해라고 했는데 지금 회피반응을 보입니다.

왜 피하는지 모르겠네요
결국 내 밸패 제안이 황밸이라 태클은 걸기 싫고
그렇다고 자기가 제일 잘 쓰는 유닛 패치를 먹자고 하니 기분은 나쁘다

이런 식으로 보입니다.
R.eV)bomi (2016-01-23 13:21: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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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님이 고려 못한 변수가 수천가지인데 어떻게 내가 제시를함???
전 계속 말하잖아요 모른다고요 ㅋㅋㅋㅋㅋ 모르니까 어찌될지 모르고 밸런스가 맞는 경우의 수보다 밸런스가 안맞는 경우의 수가 많으니 게임이 망할 확률이! 높다고요 ㅋㅋㅋㅋ

주장은 님이 했는데 왜 근거를 저보고 제시하라고 하세요 ㅋㅋㅋ

밸런스는 맞지 않는 경우의 수가 훨씬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지금 저글링의 체력을 1~300까지 주사위를 굴려서 랜덤으로 정할까요???
밸런스가 맞는 경우의 수가 많다면 밸런스가 맞을 확률도 높겠지요?^^


그리고 지금 계속 쫄리는 대답을 회피하시는데

도데체 변수 계산도 못해놓고 황밸이 된다는 주장은 어떻게 연결고리가 성립되냐니까요???
R.eV)bomi (2016-01-23 13:2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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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변수를 전부 계산 못하셨으면
다른사람한테 근거를 요구하는게 아니라 애초에 황밸이라고 주장하지 마셔야죠 ㅋㅋㅋㅋㅋ

자꾸 일베식 사상검증 요구하시는데 여기서 떠든다고 밸패가 실제로 될것도 아니고
전 제가 사기 밸런스로 꿀 빨고 싶은 생각 전혀 없습니다~

내가 변수계산은 못했지만 황밸이다 ㅋㅋㅋㅋㅋ 아몰랑이세요?
근거 제시부터 똑바로 하고 주장하세요 애도아니고
R.eV)bomi (2016-01-23 13:2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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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님 말로 수천가지 변수 계산 못했다고 하셨죠???

그 수천가지의 경우의 수가 어찌 될지 모르는데 어떻게 황밸이라는 앞뒤 안맞는 소리를 하시는지

이 부분 언제 답변해 주실겁니까???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3:3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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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님아 내가 머릿속에서 생각 가능한 모든 변수를 내 딴에 계산을 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 결과를 올린거구요,
근데 저 위에서 다른 경우가 나오면 그걸 말해봐라고 한겁니다.

밸런스 맞지 않는 경우의 수가 훨씬 많은 거는 무슨 이유입니까?

일정 한계치를 넘어가면, 그 후의 결과는 예상대로 나오는 지점이 그래프상에서 그려집니다.

엑스 축에 유닛의 체력을 높고
와이 축에 유닛을 카운터할 다른 유닛들의 통합 체력을 놓습니다.

카운터 할 유닛의 수는 20으로 제한을 합니다.

어떤 정신나간 놈이 유닛 하나 죽일려고 똑같은 유닛을 200개나 뽑겠습니까?

그 상태에서 유닛 1개가 타격을 주는 양은 엑스 축에서 어느 지점을 돌파하면
일직선으로 나옵니다.

이건 변수가 아니라 그냥 일정값으로 변해요

저글링을 노업으로 하고 울트라를 풀업으로 해서 맞다이를 깨도록하면

한 획 그을때 저글링 10마리 이상이 쓸려나갑니다.

님이 변수라고 말하는 거는 그냥 모든 경우의 수를 말합니다.

모든 경우의 수와 변수는 다른겁니다.

변수는 님이 경우의 수를 세알린 다음, 생각치도 못한, 의도치 않은
무언가가 나오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물고기를 여러종류 연못에 풀어 넣고, 지들끼리 교배를 시킵니다.

어느 지점까지는 예상대로 나옵니다. 근데 그 지점을 돌파하면
그때부터 무한변수가 생기면서 확정을 못짓는 겁니다.

근데 스타크래프트2 는 모든것이 완전히 정해져 있어요

체력, 에너지, 건설시간 등등 전부 정해져 있습니다.

님이 완전 도라이가 아니라서 질럿의 체력을 2000으로 바꾸지 않는 한,
모든 경우의 수는 한계를 가지게 된다는 겁니다.

쉽게 말해서,

밸런스가 맞으면 맞아서 나오는 경우의 수와

틀려서 나오는 가짓수나 비슷하다는 겁니다.

게임을 완전히 바꿔서 전반적으로 밸런스를 맞춰버리면

밸런스 맞았을 때 나오는 가짓수가 더 많겠네요?

그럼 황밸인 게임이 나오는겁니다.

그리고, 내가 말하는거 님이 겁나 이해를 아주 매우 못하는 거 같습니다.

대답하세요

저 위에 패치에서 맘에 안드는게 있으면 말을 해라구요

대답을 못한다면

1. 맘에 안드는게 없으나, 내가 좋아하는 유닛을 너프했기에, 짜증이 나고,
그거를 너프 하지 말라고 하자니, 반박을 할것이고, 그럴 빠에 다른 변수 드립을 치면서
정신승리 유도를 해야겠다.

2. 다 맘에 안든다. 그래서 반박을 하자니, 내가 발릴꺼 같고,
그럴 바에 변수 드립을 놓아서 정신승리 유도한다.

3. 중딩고딩소리 하니까 몸이 부들부들 거리는게 느껴진다. 허나 이거 표출하면
내가 지는 것이기에, 최대한 참겠다.

이 셋 중 하나라고 알겠습니다.
R.eV)bomi (2016-01-23 13:41: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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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그 결과에 대한 근거가 없으니

결과가 설득력을 못얻는 겁니다.

저 패치에서 맘에 안드는건 근거가 없는게 맘에 안드는 겁니다.

주장에 근거가 없으면 설득력이 없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근거도 없이 내 주장만 믿어달라고 빼액 거리는게 요즘 지식인???
전 고등학교 졸업한지 오래됬고 논리도 없이 그냥 중딩 중딩 거리는게
급식 입에서 뗀게 되게 자랑스러우신것 같은데 그게 수준인줄 알고 가겠습니다 ㅋㅋ

변수고려는 안했지만 황밸이라는 일베충급 논리 잘보고 갑니다^^
R.eV)bomi (2016-01-23 13:42: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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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되도않는 쓰레기 수준의 밸패안에 엄청난 자부심이 있는것 같은데
이딴 밸런스 패치 보고 코웃음도 안치니 이건 알고 부들부들하세요 ㅋㅋㅋ
변수고려는 안했지만 황밸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eV)bomi (2016-01-23 13:42: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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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가 근거도 제시안해놓고 뭔 불만을 말하래 ㅋㅋㅋ
근거가 있어야 거기다 대고 반박을 하지
사스가......ㄷㄷㄷㄷㄷㄷ
핵맞은코뿔소 (2016-01-23 13:49: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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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박을 못하니 인신공격을 들어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결국 급식충이 맞다는 거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는 것도 느껴집니다.

변수 고려를 가능 한 한 최대한 많이 했다고 말을 했고,
변수가 님이 생각하는 것보다 적다는 것도 말해 줬으며,
그것에 대해서 말을 못하니까
쓰레기 같다고 낄낄 대며 인신공격을 시도하네요

멘탈과 논리가 개박살 난거 들통났습니다.
그냥 가세요.
Ripplet (2016-01-23 13:56: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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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도
데미지 -1
그림자 시야 감소

2. 붕강기
사거리픽업 삭제
속업+사거리 픽업 통합
속업 시 속도 증가량 감소

3. 럴커
사거리 감소
사거리 업그레이드 추가

4. 기생죽창

즉발기 말고 밤까마귀 미사일처럼 시간유예두고 효과발동 2초정도

5. 사신
지뢰 데미지 삭제


6. 땅벌레

무적판정삭제 ,체력+50

7. 수정탑광자과충전
에너지 코스트 50

건물 타격시 데미지 70퍼 감소



8. 해방선

해방선은 잘모르겠음 상당히 건드리기 어려움

9. 궤멸충
빌드타임 증가


10. 탱료선
탱크픽업 가능하고 모드풀림 살리는거만해도 이득
쉐르엥르 (2016-01-24 01:5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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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수준... ㄷㄷ
티어가어디임? 아는만큼보인다는말이딱맞는듯
글쓴이랑말싸움하는사람 티어가 백프로더높을듯
ㅋㅋㅋ최고의개념패치안이래

너같은 생각없는새끼가 별고민도없이 생각한게 최고의개념패치안이면 블리자드밸런스팀은 다 무뇌아새끼들인가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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