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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AA2
작성일 2016-02-13 12:36:46 KST 조회 670
제목
이번주 피드백이 욕먹어야하는이유

결론 : 우리는 먼가 하기는 하지만 아직 결정난건 여전히 하나도 없다

 

일단 이거 하나로 깔수가 있죠

 

 

그리고 2월 5일 피드백 내용이랑 2월 13일 피드백 내용을 비교하면

일만 벌려놓고 수습은 전혀 하지 않고있습니다.

 

 

 

우선 2월 5일날 피드백은 앞으로 지도의 다양화를 꼽으면서 새 지도같은걸 내겟다고 피드백했습니다.

물론 이내용은 2월 13일에도 포함되어있지요. 지도 관련된 내용은 좀더 구체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점은 2월 9일 맵 밸런스 패치가 진행된 중앙프로토콜, 프리온단구는 여전히 혹은 오히려 더 쓰레기같은

종족간 밸런스 문제를 발생시켰으며

 

2월 13일 밸런스 패치내역을 보면 오히려 오래된 구형맵을 시즌2에서는 삭제한다 써있죠

 

 

아니 2월 5일날 지도의 다양화를 꾀하신다면서 왜 2월 13일에는 구형맵을 삭제하고 시즌2는 신형맵으로만 돌린다는 겁니까?

 

그리고 2월 9일날 진행된 맵 밸런스 패치도 실망스러워서 새로이 출시될 신 맵에 대한 신뢰도도 잃은 마당에

구형맵을 삭제시킨다는 발표를 하니 유저들이 더욱더 불신하는 계기를 마련했죠

 

 

 

 

 

 

그리고 밸런스 관련 내용도

 

2월 5일에는 분열기, 탱료선등

테테전, 프프전에 관련된 피드백을 받아놓고

 

2월 13일에는 테테전및 테저전 사신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있습니다.

또 프저전 궤멸충 피드백을 하고있죠

 

 

이미 탱료선에 대한 밸런스도 다 맞추지 않은 상태에서 사신 밸런스까지 동시에 진행하겠다는건데

두가지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수 있을지.. 상당히 의문스럽습니다.

 

2월 13일 피드백에 탱료선에 대한 한줄 멘트라도 먼저 던진다음에

사신에 대한 이야기를 했엇으면 오히려 더 신뢰가 갔을거라 생각이 되는 편이죠

 

 

그리고 프저전 밸런스 문제로 궤멸충을 따졋는데

제 생각으로는 프저전 밸런스는 궤멸충보다는 링링드랍, 가시지옥이 좀더 문제가 된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프저전 밸런스를 맞추겟다고 궤멸충을 너프해버리면

지금 그나마 황밸이라고 칭할만한 테저전 밸런스가 무너질 위험도 있죠

 

가뜩이나 바궤빌드를 타게되면 테란 대공이 약해져서 의료선 해방선 견제를 당해내기가 힘들어지죠

궤멸충을 밸런스 타겟으로 잡는다는건 저그의 테저 프저밸런스가 다 맞물려서 바뀌기때문에 더 맞추기 힘들어질게 뻔합니다.

 

 

그나마 지역적으로 밸런스 영향이 있는 링링드랍, 가시지옥에 대한 피드백을 받앗어야 햇는데

이부분은 상당히 안타깝다 볼 수 잇죠

 

 

 

 

그리고 1월 30일 이후로 협동전에 관련된 아무런 피드백 코멘트가 없는 실정입니다.

협동전은 또 아무런 말이없죠

2월달 이내로 신사령관이 출시되지않는다면 협동전은 사장될게 뻔해보입니다.

아니.. 이미 사장된거일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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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TP (2016-02-13 12:3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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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간다 좋은글
버게활성화 (2016-02-13 12:3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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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저전 궤멸충이 문제가 안되는건 아닐건데요.
링드랍만 있으면 막으면 됨. 문제는 링드랍 이후에 3멀가져갈때 오는 바멸충이 모친 출타할정도로 쌔서 그렇지
이전에는 이 모친 출타한 바멸충을 과충전빨로 막고 3멀 빨리 가져가서 가시지옥 넘어가는 저그 배때지를 갈랐는데 과충전이 ㅄ이 되니 이게 안되서 프저전이 ㅄ이 된거.
문제의 핵심은 토스가 저그상대로 과충전 너프 이전처럼 3멀을 빨리 가져갈수 있으면 된다는거
버게활성화 (2016-02-13 12:4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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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내용은 동의함
AAA2 (2016-02-13 12:4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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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2월 13일 피드백 보면 프저전 밸런스 문제로 궤멸충을 꼽앗어여 ㅋㅋ 난이게 읽엇을때 먼소리인가 햇음
버게활성화 (2016-02-13 12:4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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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벨런스 문제가 궤멸충인건 맞는거 같은데요
버게활성화 (2016-02-13 12:43: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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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토스 3멀 가져가기 힘든 이유가 궤멸충 아닌가요? 3멀 타이밍때 찌르는 유닛이 바퀴링만 오면 3멀 가져가는데 문제가 없음 막말로 바퀴링만 온다고 하면 파수기 뽑으면 되니까
AAA2 (2016-02-13 12:4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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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러니까 음... 2월 13일 피드백 내용을 읽어보면 프저전 밸런스에 궤멸충이 문제일거 같으니 궤멸충을 너프하겟다

이렇게 말을 썻는데 님도 동의하다싶이 프저전 밸런스에서 더 큰문제는 궤멸충은 아니라는거죠
링드랍으로 시작되는 더러운 바멸충빌드가 문제니
시작점인 링드랍도 꽤 밸런스에 치명적인 문제점을 야기하는거죠

그리고 제 생각으로는 궤멸충이 너프되면
프저전 뿐만 아니라 테저전에 함께밸런스 변동이 일어나는 문제여서 이것에 관련된 밸런스 맞추기는 훨씬 더 어려울것이라는거고요
AAA2 (2016-02-13 12:47: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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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좀더 정확하게 따지자면
궤멸충으로 프저전 밸런스를 잡는건 난이도가 훨씬 높은 밸런스 조정이다

오히려 링드랍이나 광자과 롤백이 밸런스 조정 난이도가 훨씬 더 쉬운 방향이라 생각된다
그런데 왜 궤멸충으로 밸런스를 잡으려는것이냐
이정도입니다.
버게활성화 (2016-02-13 12:52: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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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링드랍 없어도 토스가 3멀 가져갈때 오는 바멸충이 겁나 쌔요..... 그거때문에 3멀을 저그보다 훨씬 늦게 가져가서 지금 토스들이 저그만 보면 f10 n누르는 거죠. 3멀가져갈때 궤멸충 없이 바퀴링만 오면 파수기뽑고 막으면 됩니다. 문제는 궤멸충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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