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스톰싫어요
작성일 2016-02-25 14:27:53 KST 조회 1,181
제목
왜 사람들이 스1의 향수를 느끼냐하면.....

스2가 실패작이기 때문임. 

이건 빼박팩트임. 이걸 부정하는건 사실 그냥 자기부정 밖에 안됨.

 

님들 카운터스트라이크 라는 게임 다들 아시죠?

이 카스가 아주 좋은 예가 됨

원래 세계적으로 스1과 동시대에 유행했던 버전이 카스 ~1.5~1.6임

이 다음 차기작으로 나왔던게 카스-소스 였음

(카스 온라인은 넥슨이 상표권 사서 국내서비스만 했던 별개의 게임)

 

그런데 이 카스-소스가 "카운터스트라이크"의 명맥을 잇는다는 타이틀을 걸고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맵이나 스킨들을 다 고대로 물려받음)

완전히 다른 타격감과 이질적인 그래픽으로 인해 1.6과 양존하는 체제가 유지되었음.

 

그러다가 카스-글로벌오펜시브 가 출시됨.

글옵은 카스1.6과 완벽하게 같은 느낌의, 상위호환의 게임임. 

제가 카스를 준프로급 생활까지 해봤던 사람이라 확답을 드릴수 있음.

카스1.6의 완벽한 후계자는 카스-글옵.

 

실제로도 세계적으로 모든 카스1.6,소스 대회들이 글옵 하나로 통일됨.

쪼개졌던 카운터스트라이크의 인프라를 다 하나로 흡수통일시킴

 

반면에 스타2는 

분명히 세계관, 그래픽, 게임내 설정 등등, 심지어 게임이름까지도 스타1을 이어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스타1과 스타2가 각기 다른 게임으로 공존 중.

여기서부터가 이미 스2가 실패작이라는 반증임.

블리자드는 분명히 "전작의 러커가 가시지옥으로 돌아왔습니다!"와 같이 스2를 스1의 후계로 개발했는데

정작 스1을 흡수하지는 못했음.

이게 스2가 스1만큼 성공하지 못하고, 사람들이 스1의 향수를 끊임없이 느끼는 이유라고 봄.

 

실제로 국내에 카스온라인이 출시되고, 카스소스가 나오면서 1.6판이 쪼그라들때,

(제가 이때 완전히 손을 뗐었는데,)

그때 카스판의 분위기가 스2의 분위기랑 비슷했었음.

하지만 글옵이 모든걸 바꿨음.

 

스2는 이런 면에서 볼때 실패작인게 확실함.

스2 자체의 게임성은 좋지만, 정작 중요했던 스1의 명맥을 잇는다 라는 미션은 대실패함.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이이응이응 (2016-02-25 14:29:16 KST)
1↑ ↓1
센스 이미지
네 다음 빼박 개소리
아이콘 스톰싫어요 (2016-02-25 14:30: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이게 개소리인가? 난 그렇게 생각안하는데.
이미 스1과 스2가 대립각을 세우고 논란의 여지를 만들어낸다는 사실 자체가 스2가 실패작이라는 증거임
Rtlan (2016-02-25 14:30: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인공지능 인터페이스 스1로 돌려야 그나마 스1향수 날듯
아이콘 [분열기] (2016-02-25 14:30:39 KST)
0↑ ↓0
센스 이미지
걍 블리자드가 운영을 개떡같이 한것부터가 글러먹었음
자날시절 병신같은 유즈맵 인기도 시스템 때문에 유즈맵 풀도 죽었고
커뮤니티 기능도 스1보다 나을게 없어서 배틀넷 0.2 소리 들었었고

군심 때도 그리 크게 달라지지도 않았고... 그나마 공허 와서는 좀 나아졌다만 이걸 군심때 했으면 더 나은 결과가 나왔을듯
아이콘 zasdsadzda (2016-02-25 14:40: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1이 한국에서 너무 인기 많아서 비교된것부터가 크다고 봅니다. 지금 해외에서는 스1은 이미 죽은 게임이지만, 한국에서는 유독 독보적인 인기를 가져왔던지라.
아이콘 스톰싫어요 (2016-02-25 14:41:48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 생각하는 최악의 실수는
방송권 가지고 온게임넷이랑 협회랑 기싸움 벌인거.

거기서부터 이미 스1과 다른 길을 걷기 시작했음.
양대 메인 방송사에서 스2를 시작과 동시에 스1의 후계로 철저하게 여론몰이를 했었다면 상황이 많이 달랐을거라고 봄
아이콘 예를들면꿍디꿍디 (2016-02-25 14:44:07 KST)
2↑ ↓2
센스 이미지
ㄴ그건 온겜이랑 캐스파가 개삽질한거지 스2랑 무슨상관
아이콘 스톰싫어요 (2016-02-25 14:47: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그게 스2랑 무슨 상관이냐니 ㅡㅡ;
여론조장이 얼마나 중요한건데 당시 메인 방송사였던 온게임넷에서 스2 방송을 못하게 만드는 결과를 불러왔는데 그게 어떻게 상관이 없음?
아이콘 예를들면꿍디꿍디 (2016-02-25 14:50:16 KST)
1↑ ↓2
센스 이미지
ㄴ방송이 못하게된거지 스2가 실패작인건 아니죠
아이콘 스톰싫어요 (2016-02-25 14:51: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ㅡㅡ; 글 결론부만 다시한번 읽고 오셈
아이콘 예를들면꿍디꿍디 (2016-02-25 14:52:30 KST)
1↑ ↓3
센스 이미지
스투 게임이 얼마나 많이 팔렸는데 이게 실패작이라고?
아이콘 스톰싫어요 (2016-02-25 15:00: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도 스1과 스2가 비등비등한 규모로 양존하고 있는데 이게 어떻게 성공작?
스2에서 뛰던 프로게이머가 은퇴후 스1으로 복귀했는데 시청자가 더 많아지는 현상이 성공?
이름이모에요 (2016-02-25 15:03: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원래 레더돌리는사람은 스1도 많지않았음 다들 유즈맵이나 빠른무한 그런거를 많이했지
스1보다 인기가 적은이유는 마xx 사건하고 사람들의 취향이 aos로 넘어가는 상황이었고 사람들이 편하게 피시방에서친구들과 하기좋은게임이 스1이나 서든에서 LOL로 변하기도했음 근데또 스2가 망겜이라는건 그것도아님 완전갓흥겜이된것도아니지만 대회도 많이열리고 여전히 하는사람이적지않음 우리나라사람들 흥겜의 기준이 너무 넘사벽인것도 크고
아이콘 스톰싫어요 (2016-02-25 15:07: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그러니까 내가 위에서 말했던게 온게임넷 방송부재가 문제가 컸다는 거임.
대세가 서든이랑 롤 같은 타게임으로 넘어가는 중이었는데
메인 게임방송사였던 온게임넷에서 스타2를 전폭적으로 밀어줬으면 상황이 충분히 달라질수 있었음.
그런데 스2랑 틀어지고 롤을 방송하면서 롤의 흥행에 불을 붙이는 결과를 가져옴.
상대적으로 스2는 그만큼의 피해를 봤고.

그런데 뭔 뜬금포 판매량이 나오고..
이름이모에요 (2016-02-25 15:10: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실패작도아니라는거임
아이콘 스톰싫어요 (2016-02-25 15:17: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휴 진짜 사람들..
제가 막줄에 강조처리함.
글의 논지를 완전히 이상하게 파악을 하네
이 사람들이 난독인건지 내가 글을 못쓰는건지
아이콘 예를들면꿍디꿍디 (2016-02-25 15:34:05 KST)
0↑ ↓0
센스 이미지
스2 이스포츠가 생각보다 흥행을 못한거지
무슨 스2가 실패작이야
아이콘 노루야캐요 (2016-02-25 15:40:34 KST)
0↑ ↓0
센스 이미지
망작은 아니라도 수작이라고 생각되긴 하는데; 상대적으로는 망작이라고 느껴짐
아는까마귀 (2016-02-25 16:31: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외국은 스타2가 나올때쯤 스타1은 거의 옛날전설 수준이어서 2를 받아들이는데 문제가 없었던 것 같음
아이콘 스톰싫어요 (2016-02-25 17:29: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꿍디 저사람은 글을 문장이나 문단 수준으로는 못보고 단어단위로만 이해를 하네 ㅡㅡ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