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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프리슨어필
작성일 2016-03-09 00:44:50 KST 조회 529
제목
솔직히 스타맵에디터로 밸런스 맞추기 열라 쉽습니다.

원래라면 무감타나 거신 작대기를 견제하러 나온 폭풍함이 애궂은 

전순을 깡통으로 만들거나

 

원래라면 뮤탈만 때려잡을 포촉이 무군도 워낙 잘 잡아서 무군을

살모사로 댕겨서  잡는 방법을 해외서 선보이거나 한 것도

밸런스를 특성 추뎀으로 맞추려하니 생기는 문제입니다

 

근데 스타 맵에디터는 기능이 굉장해서 특정 유닛의 특정 공격이나

 

마법만을 영향 받지 않거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가령 진균번식을 보면 원래 진균번식 맞아도 마법은 다 쓰는데 

점멸만 못 쓰는 건 점멸 마법의 유호성검사기로 진균번식 상태가

아닐 것이라고 조건을 달아서 그렇습니다.

 

 

즉. 유효성 검사기나 요구사항 등을 건들면 쉽게 밸런스 조정이 된다는

거에요

 

 

가령 울트라가 불멸자에게 너무 잘 죽으니까 다른 유닛의 공격력은

다 받이도 불멸자 공격만 1/2로 받거나

 

전투순양함만 환류의 대상이 되지 않는 마법유닛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옛날처럼 토르에게 스킬을 삭제하고 마나통을 지우는 짓이 필요가 없어요

 

 

근데 블자애들은 진균번식 예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그냥 처리하면

될걸. 꼭 그 유닛의 특성으로 밸런스 맞추는지 이유를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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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Incognito (2016-03-09 00:47: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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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는 쉽겠지만 유저는 어렵겠죠. 밸런스라는건 유닛간의 규칙같은건데 규칙은 적고 범용성이 클수록 좋은 규칙이니까요.
아이콘 솔베이 (2016-03-09 01:2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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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특정 유닛에 대해서만 설정했을 때 유저들한테 어떻게 알려주나요? 불멸자 공격 아이콘 위에 마우스 올리면 공격력 20, 중장갑 상대 50, 울트라 상대 30, 바퀴 상대 40 주렁주렁 뜰 듯
아이콘 power1028 (2016-03-09 07:0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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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규칙부터 직관적이지 못하고 조잡하면 망겜되기 십상
Rtlan (2016-03-09 09:0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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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밸런스 맞추는것도 솔직히 나쁘진 않은데 전 엄청 싫음 스킬계수 깉은거...
프리슨어필 (2016-03-09 13:0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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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베이/그렇게따지면 진균번식에 점멸 사용 못 하는 건 뭐임?. 이것도 유저들에게 알려준 게 아님

그냥 패치목록에 적혀있을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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