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프리슨어필 | ||
---|---|---|---|
작성일 | 2016-03-09 00:44:50 KST | 조회 | 536 |
제목 |
솔직히 스타맵에디터로 밸런스 맞추기 열라 쉽습니다.
|
원래라면 무감타나 거신 작대기를 견제하러 나온 폭풍함이 애궂은
전순을 깡통으로 만들거나
원래라면 뮤탈만 때려잡을 포촉이 무군도 워낙 잘 잡아서 무군을
살모사로 댕겨서 잡는 방법을 해외서 선보이거나 한 것도
밸런스를 특성 추뎀으로 맞추려하니 생기는 문제입니다
근데 스타 맵에디터는 기능이 굉장해서 특정 유닛의 특정 공격이나
마법만을 영향 받지 않거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가령 진균번식을 보면 원래 진균번식 맞아도 마법은 다 쓰는데
점멸만 못 쓰는 건 점멸 마법의 유호성검사기로 진균번식 상태가
아닐 것이라고 조건을 달아서 그렇습니다.
즉. 유효성 검사기나 요구사항 등을 건들면 쉽게 밸런스 조정이 된다는
거에요
가령 울트라가 불멸자에게 너무 잘 죽으니까 다른 유닛의 공격력은
다 받이도 불멸자 공격만 1/2로 받거나
전투순양함만 환류의 대상이 되지 않는 마법유닛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옛날처럼 토르에게 스킬을 삭제하고 마나통을 지우는 짓이 필요가 없어요
근데 블자애들은 진균번식 예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그냥 처리하면
될걸. 꼭 그 유닛의 특성으로 밸런스 맞추는지 이유를 모르겠음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