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오케이요잉
작성일 2016-03-10 00:51:36 KST 조회 662
제목
커뮤니티 피드백 이 부분은 진짜 공감햄

지난 주 대만, 스페인, 그리고 프랑스 등지에서 “게임 밸런스”가 스타크래프트 II에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지, 게임 내 각 단계마다 각 종족 또는 전략이 가지는 이점이 다르므로 기술적으로 보았을 때 스타크래프트 II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고 보아야하는지, 그리고 게임 전반에 걸쳐 모든 종족이 동등한 위력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 주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저희의 게임 디자인 철학에 대해 말씀 드리려 합니다.

 

저희는 게임 전체를 놓고 보았을 때 각 단계마다 상황 또는 전략에 따라 그 강함이 가변적인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타크래프트 II 내에서 이러한 입장이 가장 잘 드러나는 부분은 공허의 유산을 평가할 때인데요. 대다수의 분들께서 공허의 유산이 박진감 넘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고 시청하는 것이 이전보다 더 좋아졌다는 점에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공허의 유산이 박진감 있게 느껴지는 이유는 각 전략들이 특정한 순간에 특별한 이점을 얻으며 게임 전체에 걸쳐 이러한 요소들이 지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모든 전략이 모든 순간에 동일한 위력을 가졌다면 자유의 날개 시절에 확인할 수 있었던 것과 같이 공격을 가지 않고 자원과 병력 확보에만 집중하는 경기가 더 자주 등장할 것입니다.

 

각 진영이 유리함을 갖는 순간이 다르다는 점은 더 다양한 게임 양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인구수 200을 채운 다음 몇 번의 전투를 통해 승자가 결정되는 경기들이 대부분이던 시기도 있었는데요. 이러한 경우 매 경기가 동일하게 느껴지곤 했습니다. 아울러 지도 목록에 포함된 지도들이 모두 동일한 형태였을 때에도 유사한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모든 지도에서 동일한 시기에 힘을 주는 동일한 전략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모든 경기들이 비슷하게 느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게임의 각 단계마다 박진감 넘치는 순간을 만들고 지도의 다양성을 통해 이러한 점을 더 부각하였을 때 비로소 매 경기가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저만 그럼? ㅇㅇ?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3-10 01:36:5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 다양성 나부랭이에 집착한 나머지 어처구니없는 양상이 나오는건
정석대로만 하는것보다 못함
Rtlan (2016-03-10 03:31: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들 공감하는 내용임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