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메카닉좀쓰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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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3-12 01:24:16 KST | 조회 | 563 |
제목 |
테란 메카닉을 못쓰는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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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병력회전에서 후달림
그러면 생존력이라도 높아야하는데 그것도아님..
프로토스는 차원관문에 사도, 추적자,광전사,파수기,고위기사,암흑기사
파수기빼고 전면전과 견제 , 대공 , 스플레쉬, 탱크 등 주력병력으로
활용가능한 유닛이 많아 유사시에 빠른 체제변환이 가능
그리고 관문이 미네랄만 소비되기 때문에
다수의 건물을 지어야 물량에 유리한 이점을 가져갈수있다는점에서
많은 가스를 아낄수가 있기때문에 고테크유닛을 활용할 가스를 아낄수있음
저그 또한 가스를 먹지않는 건물인 해쳐리인데다가 필요한 유닛의
건물을 1개씩만 건설해주어도 다양한 유닛을 필요할때 바로바로
뽑아줄수있기때문에 조합상 빠른 체제전환이 가능
테란은 병영,군수공장,우주공항 전투
유닛을 뽑을수있는 3개의 건물이 있는데
문제는 각 건물에 기술실을 달아줘야 높은 테크트리 유닛을 뽑을수가있어
다른 종족들보다 체제 전환이 빠를수가 없음
결국 고테크 유닛으로 승부를 본다고 치면 건물인프라부터 지고들어가기
때문에 물량확보에서 밀릴수밖에 없음
결국 항상 해병이 주력병력으로 될수밖엔 없는것임
프로게이머 경기를 보더라도 항상 해병다수에 소수보조유닛이 곁들여져 있는
조합... 해병이 좋은것도 있겠지만 병영자체가 가스도 들어가지않고
지상 공중 모두공격이 가능하며 메딕박드랍쉽으로 생존률도 높혀주기때문에
당연히 다른 종족의 병력회전력을 따라가려면
주력병력을 해병밖에 뽑을 수가없는것임
메카닉유닛이 약한것도 있겠지만 건물자체가 가스를 많이 잡아먹어서
건물 인프라를 다수로 구성하기 힘들다는것임
프로토스처럼 많은 건물을 구성하지않아도 증폭과 차원관문으로
회전률을 높히는 대안이 테란에겐 없다는것임
그나마 대안은 반응로유닛
해병,사신,지뢰,화염차,바이킹,해방선
결국 이중에서 주력병력을 선택해야만한다는것임
그중에 가스소모가 없는유닛이 많이나오겠음
해병,화염차
그중에 공중공격이 가능한 유닛이어야 겠지
해병
결국 테란은 주력병력이 해병밖에 답이없음ㅋㅋㅋ
10분을 하든 1시간을 하든 주력병력이 해병일수밖엔없는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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