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MrwK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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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3-17 07:34:41 KST | 조회 | 719 |
제목 |
다수멸자 빌드 상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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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가 단순 교전에서 엄청나게 강한 건 맞음
물론 보호막 쿨이 빠지면 히드라러커는 못 이기긴 하지만 바궤멸 상대로는 이러나 저러나 강력함
근데 불멸자의 문제는 생산건물인 로공이 광물 뿐만 아니라 가스도 100이나 먹고(이건 메카닉도 궤를 같이 함)
생산 후 쿨이 도는 차관에서 나오지 않는다는 거
과충전도 있고 멸자도 엔간히 세기 때문에 수비할 때는 멸자 + 과충전이면 다 막긴 하는데
문제는 멸자 자체의 안습한 기동력과 합쳐져서 충분히 쌓이기 전까지 공격을 갈 수가 없음
어중간하게 멸자로 공격가봐야 보호막 쿨 빠지면 훨씬 싼 궤멸링에 그냥 싸먹히고 한 번 숫자 줄으면 GG
멸자가 효율이 좋다 해도 저 타이밍에는 로공에서 뽑아서 기어가는 멸자보다 지상군 많이 뽑는 건 힘든 일도 아님
그래서 다수 로공 보는 순간 저그 입장에서는 뮤락귀를 띄우는데 타락귀를 처음부터 뽑아줘서
불사조랑 치킨 게임만 좀 하다가 군락 올리면서 감염충 무리군주 준비하면 토스 입장에서 타이밍이 안 나옴
뭐 2우관 시작하고 뮤락귀 잡는다고 함대신호소 올렸으니 폭풍함 찍으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트리플까지는 잘 먹어도 8가스 먹기가 힘들고 로공 우관 불사조 사업 불멸자에 투자한 가스가 얼만지 생각해보면 뭐..
폭풍 고기에까지 투자했으면 폭풍함은 백만년 뒤에나 나올 듯
제가 해본 것도 있고 저보다 훨씬 잘 하는 분들한테 물어봤는데 별반 다르지 않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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