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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탕웨이
작성일 2016-03-22 10:32:06 KST 조회 367
제목
스타2 망한거는 딴거 없다 너무 한번에 다 바꾸려고 했음

스타1이랑 차별화를 둔다고 너무 싹 갈아엎은게 문제

 

유닛도 그렇고

 

무료로 뿌리던거 처음부터 69000원 팔다니

 

물론 거지냐? 이럴수는 있겠지만 어차피 게임은 40-50대가 타깃이 아니라 초중고가 주 타겟임

 

근데 중고딩이 뭔 돈이 있어서 게임에 69000원을 씀

 

진짜 블리자드에 영혼 건 애들 아닌 이상

 

어렵고 낯설고 한 게임을 그돈주고 살리가 없지 그돈주고 게임하라고하는 부모도 없었을테고

 

게다가 배틀넷 인터페이스 다 바꾸고 유닛 특성 다 새로주고

 

2d에서 3d 적응 하는거산해도 엄청난 새로움인데 거기다가 이것저것 다 바꾸니 나같아도 짱나지

 

겜을 무슨 공부하듯이 해야하는것도 아니고 돈주고

 

그러니까 공짜인 롤 몇판하다가 애들이 롤에 꽂혀서 다 사라짐

 

블리자드는 흥겜이라고 자위질하는데

 

기본적으로 블리자드 너무 장인정신있어서 우리가 하는대로 니들은 따라오게 되어있다 하는데

 

결과는 망 ㅋㅋㅋ

 

안되겠는지 aos 후발주자로 따라하는데도 망

 

장담하는데 워크영화도 망일껄 ㅋㅋㅋ

 

망겜사 블쟈 아니냐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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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dhl (2016-03-22 10:3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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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를 유료로 팔면안되고 롤처럼 스킨이나 아니면 캠패인만 유료로 팔았ㅇ야됨
아이콘 롸거X (2016-03-22 10:3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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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의 한계인듯 함 부분 무료화가 어떻게 해도 애매함..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6-03-22 10:4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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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좀 다르게 생각하는게 정작 스2 나왔을 때는 스1하고 달라진 게 없다는 비판도 들었음. 마케팅 실패, 저작권 분쟁, 거지같은 배틀넷 등등의 내외적 문제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결과라 보는 게 가장 맞다고 봄,
아이콘 비싼구리 (2016-03-22 10:5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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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립버전 구하기는 인터넷만 할 줄 알면 다 하던거였으니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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