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ostshi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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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3-26 15:47:17 KST | 조회 | 351 |
제목 |
초반에 광전사를 뽑을 이유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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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 뽑으면
광전사보다 견제도 잘 막고
상대방 기초유닛(저글링, 해병)을 잘 죽이면서
견제도 하는데요
광전사는 걸어다니다가 기스도 못내고 지가 뒤짐.. 광물 낭비죠
심시티 언덕 입구 막을때 빼곤 광전사가 어디에 필요하죠? 아...입구도 사도가 막으면 됩니다
근데 사도가 좀 홀쭉해서 저글링이 잘 들어오긴 하더라구욬ㅋ
혹자는 사도가 오버파워라 광전사 안뽑는다고 하는데요
사도 없어지면 바로 추적자 뽑지 광전사 안뽑아요 ㅡㅡ 사도가 없을경우 광전사 입구막이 1기 뽑겠네요
대신 사도 없어지면 밸런스는 나락으로 떨어지겠죠. 저그전 토스가 못이기고 테란전도 해방선에 압살당하겠죠.
사도가 토스 초반을 책임지는 소녀가장이거든요 -_-;;;
관문유닛 설계 미스라고 봅니다.
발업안된 광전사가 무섭습니까? 걸어다니다가 농락만 당하는 놈인데요?
수비 용으로도 쓸모 없고 공격용으로도 쓸모 없고
광전사 뽑는만큼 광물 낭비되서 최적화 방해되요.
다음 시즌 래더에 개활지가 굉장히 많죠
아마 프로토스는 3~4개월 후에 상향 될 가능성이 많아 보이는 군요 ㅎㅎ
왜냐하면 래더에서 망할게 뻔하거든요.
궤도조선소나 어스름탑 처럼 입구막기 편하고
매우 안정적인 앞마당과, 제2멀티가 확보되는 수비적인 맵 너무 재미 없지 않나요???
왜 어스름탑이나 궤도조선소처럼 그런 맵을 만들어야 토스가 밸런스 맞다고 할까요?
입구 막기 힘든 맵은 광전사가 잉여라 토스가 멀티 먹기도 힘들어 하거든요.
물론 지금와서 뜯어고치기는 굉장히 힘들고요...
그런데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려면 수비적인 맵이 아닌 공격적인 운영을 유도하는 맵이 많이 추가되어야 하는데
밸런스가 망하죠...ㅎㅎ
ps. 광전사 이야기에 토스 징징거리니 뭐니 하면서 거품무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저는 토스 오버파워고 약하고
문제를 이야기 하는게 아닙니다. 발업전 광전사가 너무 쓸모 없다는걸 지적하는것 뿐입니다. 기초유닛 광전사 사도 파수기 추적자 중에서 사도와 광전사는 포지션이 겹치고 유닛 설계가 잘못됐다고 생각하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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