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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캬비어
작성일 2016-03-26 16:36:05 KST 조회 226
제목
지금 제대로 된 맵 만들기 어렵나요??

다시 한번 질문해봅니다만...

지금 제대로 된 맵 만들기가 무슨 스1마냥 어렵나요??

 

지근 현재의 어떤 종족이 스1토스마냥 ㅂㅅ종족이기라도 한가요?

토스맵이랍시고 만들어주었더니 우승도 제대로 못먹고, 저프전 토스 유리하라고 만들었더니 테란이 웃고, 저테전에서 저그 웃게했더니 토스가 죽어나가게 되었던....

맵 만들기 가장 까다로웠던 기준이었던 저프전을 간직한 스1 토스마냥 ㅂㅅ같은 딜레마 가진 종족 지금 있나요?

 

한번 지금 종족들의 초반 디자인 상황이 어떤지 파악하고자 해서요.

 

제가 보기에는 상대적으로 약한 종족은 있어도 스1토스 같이 적응력도 뭣도 없는 ㅂㅅ종족은 없는 걸로 아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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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테정보원 (2016-03-26 16:3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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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킬론같은 무난한맵 여러개깔면 재미없으니까
독특한 맵 여러개깔아서 게임흐름 바꾸려는 의도인듯
아이콘 캬비어 (2016-03-26 16:4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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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일단은 스1토스 같은 ㅂㅅ종족은 없는 모양이네요. 다행이도요.
곧 있을 밸패까지 고려하자면 말이죠.(저프전 초반 저그너프 확정, 테저전 테란 너프 확정. 어떤 식으로 너프할지는 알 수 없지만.)
Rtlan (2016-03-26 17:22: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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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밸런스 무난하게 가자가 아닌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는걸 블리자드에서 알고 있는듯
맵도 무난하게 가면 뻔한 조합 뻔한 양상으로 나오니 맵에 독창성을 부여하여 이런걸 탈피하자 인듯
그럴만도 한게 피드백에 나왔이다시피 1~2년 해먹을게 아니다보니 맵의 다양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인듯
아이콘 power1028 (2016-03-26 17:34: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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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은 형식에 타일만 바꿔서 공식대로만 맵 만드는건 당장 내일이라도 할수 있다
그게 밸런스 맞추기도 편한데 그렇게하면 양상 고착화가 심각해져서 몇년 못가고 망겜된다고... 맵 구조를 계속 갈아줘서 빌드 환기를 계속 시켜주는게 목적이라는 답변을 본 기억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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