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MarlboroMidnigh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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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3-27 13:36:20 KST | 조회 | 332 |
제목 |
추가로, 이번 래더맵을 뽑아낸 블쟈드가 문제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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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블쟈드의 철학을 다시 설명하자면
-> 봤을때 노잼인 게임을 처단한다.
2. 근데 그 노잼의 게임들은 프로게이머들에게 의해서 이루어짐
3. 따라서 프로리그에서 재미있는 게임이 나오도록 만들면 됨
4. 그러므로, 프로게이머들이 고통을 받으며 관중들이 낄낄 거릴 수 있는 핵폐기물 맵들을 만들어줌
->이게 좀 이기적이고 잔인한 소리로 들릴 수도 있는데, 프로게이머들은 게임을 하며 돈을
받는 다는 생각을 해보면 또 다르게 보임.
5. 고로, 일반인들에게는 그냥 노말한 맵을 주고, 프로게이머들에게는 핵폐기물 컨셉맵을 주는것임.
혹은 일반인들에게 그 핵폐기물 맵을 느낄 수 있도록 옵션을 주는 거임.
예를 들자면,
1) 노말 래더맵 세트
2) 나이트메어맵 세트
이런식으로 줘서 두 세트에서 각각 맵들을 고르게 만드는 거임.
6. 위에 까지가 해결방인이었고, 지금부터는 블쟈드의 문제점임
7. 북미 공홈에 맵들에 관한 글을 읽어보면 대부분의 반응이 전부 부정적임.
긍정적인 반응을 보면 마스터리그 이상 올라간 사람들이 없음.
8. 그 말인 즉슨, 스투 관계자 개돌빡들은 대중의 말들을 보고 느끼고 있다는 것인데,
거기에 대해서 완전 모르쇠로 나가는 중 -> 지 줫대로 게임 만드는 중 ->대중성의 하락
9. 게다가 블쟈드의 뇌 대신 소화기관이 자리잡은 티타늄 빡대가리 안에서 나오는 철학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컨셉맵들을 만들어내는 것이 거의 필수적임
-> 컨셉 맵들을 만들어서 플레이어들에게 주는 것은 나쁘지 않음. 좋음.
-> 근데 왜 맵들이 전부 다 하나같이 컨셉맵들 뿐인거임?
-> 여기서 문제가 발생함. -> 맵을 하면서 짜증이 나게 되니, 커스토머 타게팅이 완전히 틀리게 됨
-> 대중성의 엄청난 하락세 -> 근데 이것을 블리자드는 개무시하는 중.
10. 결론
1) 컨셉맵을 주는 것은 나쁘지 않다.
2) 근데 왜 컨셉맵만 주는 거냐 블쟈드 돌대가리들아.
3) 그리고 그 맵에 대한 불평이 많은데 듣질 않음
4) 대중과의 소통 단절, 대중성 하락, 겜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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