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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강란약그혐로토스
작성일 2016-04-07 11:57:03 KST 조회 1,225
제목
뉴비가 져버리는 건 견제의 테크가 너무 낮다는 거임

진짜 스1과 비교하는 거 정말 싫지만 스1 생각해보면 우관 우공 그냥 처음 짓자마자 나오는 공중 유닛은 다 쓰레기임

망령하고 정찰기 보면 알 수 있음 근데 이 스2는 시작하자마자 혐언자 지뢰 사도 사신.... 진짜 끝도 없이 나열 됨

 

ㄹㅇ 이 게임이 초인만 모였다면 이 게임보다 재미있는 게임은 보기 드물겠지 그치만 실상은 그게 아니라는 거임 그렇다고 물론 섣부른 패치를 원하는 게 아님

 

뉴비들이 있는 곳에 왜 날빌이 성행하는지 알 거임 주도권은 되잡기 힘들고 공격하는 쪽이 이득을 보고 방어하는 쪽이 손해를 보는 게임이라 그럼 운영하는 유저는 운영도 미숙한데 정찰 등등 하면서 상대 의도 파악하고 막을 수나 있을까..

그 전에 운영 유저는 게임이 터지고 뭐 하지도 못하고 게임에 대해 실망감을 갖고만 떠나기 마련인 거지

그러면 또 날빌 유저만 남는 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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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조은별 (2016-04-07 16:3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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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링링러쉬나 초패스트예언자 초패스트 지뢰드랍이면

뉴비유저 접게만들수밖에없음.
아이콘 앞점멸원순삭 (2016-04-07 18:1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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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쩐지 토스 유닛만 언급한게
아이콘 순데렐라 (2016-04-07 18:20: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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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의 기준이 어디인지는 잘모르겠는데, 만약 브실이 늅이라면 늅늅끼리의 싸움에서는 그런 견제들이 별로 안나옴. 점점 실력 쌓아가다가 빌드아는 늅이나 좀 하는사람들한테 대처방법 모르면 당하는 빌드 당하고 rts특성상 그 담부터 빌드도 찾아보고 스스로 연습해나가야 하는데, 갠적으로 그 가짓수가 너무 많음. 옛날에 늅시절에 느껴본건데 내가 지금 공부를 하고있는지 게임을 하고 있는지 헷갈렸었음. 물론 그 과정에서 재미를 찾고 더 스투에 빠질수도 있지만 아직 스투의 재미가 뭔지도 획립을 못한 상태에서 그런과장 겪다보면 점점 지치고 결국 늅은 저 멀리 떠나간다고 생각이 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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