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메카닉돼지
작성일 2016-04-09 12:20:53 KST 조회 289
제목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맵을 만드는 것은 좋음. 하지만...

...적어도 상식은 갖춘 맵을 만들어야지. 게임의 다양성과 재미를 늘리기 위해서 다양한 맵을 만드는 것은 오히려 환영받을 일임. 양산형 경기에서 탈피하고, 맵의 여하에 따라서 독특한 경기양상이 나온다면 e-sports에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지, 부정적이라고 할 수 없음.

 

근데 이런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맵의 부작용으로 게임 양상이 역으로 개박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곰곰히 생각하면서 만들어야 하는데, 그런게 좀 부족한 것 같음. 지난 5년 간 많은 맵들이 나오면서 맵 밸런스가 망가지는 분명히 찾을 수 있었음. 전쟁초원이나 데드윙 가로 같은 것에서 증명된 지나치게 짧은 러쉬 거리 라던가, 문라이트 매드니스에서 나오는 선기도 라던가 등등... 새로운 컨셉 맵이나 실험적인 맵을 만든다고 해도 최소한 이렇게 맵 밸런스가 망가지는 명확한 요소들은 분명히 제외해야 함. 

 

좋은 예시가 바로 프리온 단구임. 프리온 단구는 기존의 컨셉맵과는 다르게 꿀광으로 맵을 도배하는 참신함을 보여줬음. 결과적으로 밸런스야 썩 좋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긴 했지만, 기존과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맵이었다는 것만큼은 칭찬받을 만함. 그런데 저번 시즌, 이번 시즌 다른 맵들을 보면....후.... 인베이더 가로, 엔디온 잔해, 울레나는 그다지 멀지 않은 공중 상의 거리와 짧은 러쉬 거리, 중앙 프로토콜은 비밀의 봄 뺨칠 정도로 넓은 본진 언덕, 코랄 카니지 녹아웃은 개방된 앞마당과 본진 뒷편의 파괴 가능한 바위까지... 이미 다른 맵에 도입되어 실패했던 컨셉들을 쑤셔놓고서 뭐가 좋다는 건지 모르겠음.

 

정말로 블쟈가 참신하고 재밌는 맵을 만들고 싶다면 생각을 좀 해야 함. 맵 밸런스 망친다고 이미 공인된 컨셉들이 아니라 진짜로 새로운 컨셉을 내놓아야 한다고 생각함.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