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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wK
작성일 2016-04-09 22:57:34 KST 조회 821
제목
관문유닛이 가성비 좋으면 안 됨

저그 - 생산시간 지난 후 한 번에 다수 생산 후 기본적으로 빠른 기동성으로 합류

 

테란 - 생산시간 지난 후 인프라마다 1~2기 생산 후 보통 기동성으로 합류

 

토스 - 먼저 생산 후 생산시간이 지나며 짧은 시간 후 즉시 합류

 

상황 따라서 병력 보유량이 최저 1쿨~최대 2쿨 많기 때문에

 

관문 유닛의 기본적인 가성비가 비슷하면 뽕치면 무조건 뚫림 막을 수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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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메카닉돼지 (2016-04-09 22:58: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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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력 수급이 빠르니 가성비까지 좋으면 토스가 툭 치면 상대는 억하고 죽어야 함.
[태양의신] (2016-04-09 22:5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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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가 사도 추가로 인해 관문유닛 효율이 딱히 떨어지는것도 아니라서
공유와서 군심처럼 모든 수정탑 동력원 소환시간 5초가 아닌 관문,연결체 주위 수정탑만 5초, 아닌 수정탑은 16초로 해둔건 신의 한수죠
[태양의신] (2016-04-09 23:0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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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사도 있는 상태에서 모든 수정탑 동력원 소환시간 5초였으면 사도올인 알고도 못막는 상황도 발생했을거임
아이콘 MrwK (2016-04-09 23:0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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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그래서 작위적으로 해병 건설로봇 3방 할 수밖에 없었음
저그전은 뭐 정면교전이 그렇게 센 건 아니니 그렇다 쳐도
[태양의신] (2016-04-09 23:04: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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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근데 군심처럼 모든 수정탑이 소환시간 5초면 사도올인 저그도 막기 까다로웠을거임;
지금 너프된 사도로도 붕강기없이 수정탑 차관올인 되면 테란은 막는게 불가능함
아이콘 에브레나크 (2016-04-09 23:0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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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유닛 가성비 자체가 절대 낮은건 아님
근데 특히 테란을 상대할때 해불 갯수는 드글드글한데 사도 추적자는 선딜이나 투사체 페널티로 인해
화력 낭비가 심해서 밀리는거임
아이콘 MrwK (2016-04-09 23:11: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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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를 맞춰줘야 싸움이 되는데 관문유닛이 인구수대비 병영유닛보다 비쌈 인구수 적으면 무조건 밀림 이건 테란유저들도 공감할듯
ToToT (2016-04-09 23:2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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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다음 사도 등장으로 효율씹사기 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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