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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캬비어
작성일 2016-04-11 11:01:54 KST 조회 1,085
제목
해방선 vs 타락귀 실험



어제 약속했다시피 한번 해방선 대 타락귀 대규모 교전을 실험해보았습니다.


 

대략 서로의 인구수를 90 정도로 상정했습니다. 때문에 해방선의 숫자는 30기.

 

 

타락귀의 숫자는 45기입니다.

 

일단 서로를 그냥 붙여보았습니다.

 

 

역시 상콤하게 털린 타락귀였습니다. 9기 정도만 죽이고 다 죽었군요.

 

 

그래서 타락귀를 일반적인 교전에서보다 좀 많이 산개해보았습니다.

어제 이렇게 산개햇어도 타락귀가 털렸기에 저는 아무 생각 없이 붙여보았습니다.

그런데...

 


 

응?? 이번에는 타락귀가 반수 정도 잡히고 해방선을 털었습니다??

실험맵이 달라서 그런건가?? 싶어서 고민했습니다.

제가 어제 실험햇던 실험맵은 이 실험맵과는 좀 다른 맵이었거든요.

어디에서 무슨 차이가 발생한건지 싶어서 좀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문득 생각해보니깐 그때 실험맵 당시에는 해방선을 좀 뭉쳐놓고 실험했던 것이 기억났습니다.

 

 

네에. 대강 이런식으로 말이었죠.(뭐 실제로는 좀 뭉쳐놓았다가 살짝 펴졌을 때 실험 개시했습니다.)

 

타락귀는 역시나 산개되어 있었습니다.

 

그렇게해서 붙여보았는데...

 

 

응?? 이번에는 또 해방선이 털어버립니다?

어제처럼 말이었죠.

 

그래서 이것에 대해 몇번 실험해보았습니다.

 

타락귀는 위에서 보았다시피 최대한 산개해놓고, 해방선은 뭉쳤다가 다시 풀었다가 하면서 실험해보았죠.

 

 

 

그렇게 몇번 실험해본 결과... 

결국 해방선의 화력밀집과 관련된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해방선이 스플유닛이어서인지 몰라도 다른 공중유닛에 비해 화력 밀집효과가 장난아니게 컸더군요.

그래서 해방선을 단순 화력 밀집 시키지 않고 타락귀랑 붙였을 때에는 해방선이 타락귀에게 털리는 결과들이 발생하였지만, 해방선을 뭉치든지 뭐하든지 해서 화력밀집을 시키게하면 그냥 해방선이 타락귀 털어버리더군요.

 

한마디로 화력집중만 제대로 해도 해방선이 타락귀 털어버리더랍니다..;;;;

(타락귀가 화력집중한 해방선 이길려면 진짜 산개 엄청 해야함..;;) 

 

 

여담 :

같은 상황에서 공허포격기는 분광정렬 키면 걍 녹여버렸다는 것은 안비밀..ㅠㅠ..

심지어 해방선이 화력집중해도 공허가 산개만 잘해면 적어도 타락귀보다는 해방선 잘 잡더군요.

 

그나마..

해방선 대공 공격이 1깎였다는 가정하에서 타락귀의 방어력을 1 높이고 붙여놓았더니

그재서야 산개한 타락귀가 해방선이 화력집중하고 그래도 이기고 그러더군요.

즉, 타락귀 방어력 1만 상승해도 해방선이 생각보다는 타락귀 못잡고 그러더군요.

어쩌면 5(+2)가 아니라 6(+1)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밑의 글에 의견내놓았떤 분들 말대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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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강란약그혐로토스 (2016-04-11 11:1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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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타락만이야 ㅋㅋㅋ 타락 그거 일일히 한 마리씩 클릭하며 쓰는 스킬인데 대가리가 있으면 그런 소리 못하지 ㅋㅋㅋㅋㅋ
그리고 애초에 해방선 십사기 맞으니까 타락 돌려주지 말고 십방선 십 너프 좀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태양의신] (2016-04-11 11:09: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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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포격기가 뭉쳐두지 않는한 해방선 터는건 당연한듯...
공허 분광정렬시 dps가 32, 분광정렬아니어도 dps가 20인데
타락귀는 dps가 7 밖에 안되니 당연한거죠;
차원의실 (2016-04-11 11:12: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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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가 중장갑은 미친듯이 잘잡음ㅋㅋ

타락귀 타락만 돌려줘도 싸울만할듯
[태양의신] (2016-04-11 11:12: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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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선 화력집중한다고 뭉쳐두면 기생폭탄에 끔살당해서
실전에선 일정하게 퍼져있는상태로 싸우게되죠;
아이콘 강란약그혐로토스 (2016-04-11 11:1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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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타락만이야 ㅋㅋㅋ 타락 그거 일일히 한 마리씩 클릭하며 쓰는 스킬인데 대가리가 있으면 그런 소리 못하지 ㅋㅋㅋㅋㅋ
그리고 애초에 해방선 십사기 맞으니까 타락 돌려주지 말고 십방선 십 너프 좀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태양의신] (2016-04-11 11:1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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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락 돌아온다해도 뎀지 14에서 20% 오르니까 16~17 밖에안되서 글케 효과보진 못함;
타락이 효과보는게 거대유닛 상대로 효과가 큼; 거추뎀이 20이니까 20&오르면 24에다
공3업이면 26이니 20%하면 31~32되니까여;
[태양의신] (2016-04-11 11:1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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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선 공중은 너프하는게 맞음; 어차피 토스전은 공중 너프한다해도 영향이 그닥 안감;
해방선 스플을 1.5 범위 100%뎀지가 아니라 반경따라 100%/50%/25%로 뎀지를 줄이거나
해방선 일반뎀 5*2로 너프하고 경추뎀을 7*2로 하던가하면 됨;
아이콘 강란약그혐로토스 (2016-04-11 11:1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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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 해방선 공중은 무조건 너프 해야 된다고 살모사 대미지 75로 올리는 것도 추가 시키고 일단
아이콘 강란약그혐로토스 (2016-04-11 11:19: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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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 실험에서 이상한 게 해방선은 무빙 안 치나 공격 선딜은 있어도 무군 좀 덜 미치는 급으로 공격 무빙 공격 무빙 진짜 특화 되어 있는데 그럼 타락귀가 그거 때리느라고 부채꼴로 펼쳐놓은 거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는 형태임 그럼 산개도 무의미 ㅋㅋㅋㅋㅋ
[태양의신] (2016-04-11 11:2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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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기생폭탄 버프는 반대....뎀지 90시절 안겪어밨으면 말을 말지 좀;;
내가 말한 해방선 공중 저렇게만 너프해도 충분한데;
물론 밴시속업 상향은 다 취소해야하고;
아이콘 캬비어 (2016-04-11 11:3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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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 기생폭탄 90시절은 진짜 악몽이었죠..;;;;
vertical_probe (2016-04-11 12:3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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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좋은 실험에 왜 추천이 없담?
그래서 추천 붙입니다. 눈으로 보는건 역시 다르군요.
아는까마귀 (2016-04-12 00:37: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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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선이 뭉치면 기폭에 취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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