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eoTos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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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4-14 22:02:46 KST | 조회 | 751 |
제목 |
생각할수록 공유는 설계부터가 잘못된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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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 많은 상태서 시작해서 초반 지루한 시간을 당긴건 좋은데
특수 유닛들이 너무 빨리 나오고 얘네들 위주로 게임이 흘러가서
한 번 삐끗하면 게임이 순식간에 끝남
개인적으로 사도 사이오닉 이동, 예언자 펄서광선, 사신 수류탄, 의료선 부스터, 궤멸충 담즙 같은 스킬 등은
업그레이드 하는 걸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함
그래야 스킬을 쓸지 말지가 선택이 되고 유닛 기본 능력만으로도 싸움을 하면서
스킬 개발이 되는 타이밍에 딱 스킬을 써서 그 자체로 흥미 유발을 할 수 있는 요소가 되는 건데
공유는 스킬이 너무 흔해서 써도 감흥이 없음
물론 예언자나 사신은 나온 직후 타이밍이 지나면 대비가 다되버리기 때문에
스킬을 개발하는 걸로 하면 개발 아무도 안할거 같기는하지만
시한부로 쓰이는데 자칫 잘못 막으면 게임이 터지게 만들어놓은 그 자체가
설계가 매우 잘못되어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기도 하고
그말인 즉슨 공유 밸런스 디자이너들이 제정신이 아니라는 뜻이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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