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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작성일 2016-04-19 09:25:56 KST 조회 779
제목
해방선 변경 수정안

해방선은 문제는 사거리가 존재하기때문에 아군병력을 보호한다는 용도보다 상대방의 일꾼을 견제해주는데

더욱 초점을 맞춰져 있다는게 상당한 문제 같음 .

사거리가 업그레이드 된 순간부터는 상대방이 비행유닛없이 제거가 불가능하다는게

가장큰 문제점인데 이러한 문제점을 제거해주기위해 해방선의 사거리를 없애는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됨

 

그래서 분광기의 위상모드처럼 본인의 위치에서 수호기모드를 하고 본인위치 중심으로 공격반경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아군병력을 보호할수있는 유닛으로 수정하는것이 옳지 않겠나 생각이듦

지금 현상황에서 수호기모드는 사거리가 길다는점이 시즈탱크와 컨셉이 겹쳐있다는 것과

아군유닛을 보조해 전면전 전투에 활용되는 부분보다 상대방의 일꾼을 잡는것에 더욱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부분을 고려하면

수정은 불가피 할것으로 보여짐

 

 

그렇게 함으로써 올수있는 효과는 상대방의 일꾼을 견제하는데 취약해진다는 점과 본인 위치에서 공격반경이 설정되어

생존력이 떨어질수있다는 단점이있지만

해방선의 수호기모드 공격력을 고려해본다면 단독으로 사용되어 일꾼을 견제하는 방식은 밸런스를 해치는 요소가

아닐까 생각이듦 그래서 해방선을 보호할수있는 유닛이 없다면 생존성은 떨어져야 된다고 보는게 맞다고봄

 

대신 수호기 모드시에 체력이 올라가던가 아니면 가격을 낮추는 방안을 고려해서

다른 병력을 보조하는데 그역할을 다 할수있게 만들어 준다면 테란입장에서도 나쁘지 않을것이라 생각함

해방선이 위상모드나 시즈모드처럼  단축키 1개만 눌러도 빠른 활성화가 가능하는 하게 된다는점은

일일이 위치를 설정해서 수호기모드를 시전하는 방식보다 피지컬을 줄일수있다는부분에서

시즈탱크를 보호하는 역할로도

나쁘지 않게 활용할수 있다고 생각함

견제용도보다 전면전 활용에  초점을 맞출수있다는 부분이 나쁘지 않을것으로 보임

 

대략적인 조정안

해방선의 수호기모드가 해방선 자신의 위치에서 모드를 시전합니다.

해방선의 사거리업그레이드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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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dhl (2016-04-19 09:5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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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좁으면 사거리유닛은 아예못때리지싶은데
해방선이 씹사기는맞는데 공중은몰라도 지상은 너무약해지면 밀림...
아이콘 NeoToss (2016-04-19 09:5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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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이 가는 내용이긴 합니다만
반경이 6이상이 아니면 추적자 한테 프리딜로 맞는데 그것도 좀 아닌 거 같고
수호기 모드한다고 체력 올라가는 것도 이상하고..어렵네요
차원의실 (2016-04-19 10:0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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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50 50해도 안쓰겠다ㅋㅋ
아이콘 군단의마비 (2016-04-19 10:11: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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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를 보호하는용도라고말하자나요 윗분들 이해를못하시네 단독으로 쓰면 추적자 에 털리죠
차원의실 (2016-04-19 10:1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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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전에 탱크를 안쓰는데 저렇게 바뀐다고 누가 쓰겠음?
차원의실 (2016-04-19 10:1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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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미네랄을 150을 100으로 바꾸면

미네랄 100 가스 150 마법유닛처럼 가스소모가 더 심한 이상한가격에
아이콘 군단의마비 (2016-04-19 10:30: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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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몰랑 현재 테란이 젤 좋았으니 젤 구려보기도 해봐야지
차원의실 (2016-04-19 10:35: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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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면 아는체ㄴㄴ해요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2016-04-19 11:0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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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말은 분광기의 위상모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해방선 본체 주위에 수호기모드가 작동이 되지만 현재처럼 반경은 똑같다고 보시면되고, 사거리만 줄어든 개념이라고 말씀드리는겁니다.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2016-04-19 11:11: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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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란의 소지가 되는 수치상의 언급은 지우도록 할게요 이것은
제가 계산적인 부분으로 언급할 필욘 없다고 보네요
염염가사리 (2016-04-19 11:25: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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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 견제 약화 측면에서만 보면 파격적인 아이디어인데 되게 그럴듯 하네요 위상모드처럼이라...범위를 추적자가 사각이 안생길만큼 원 넓이가 넓어지면...또 다른 문제가 생기겟죠..?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2016-04-19 11:43: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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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개인적인 생각은 모든 공중유닛은 지상유닛이 공격이 가능할수 있게 해야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않으면 상대방은 무조건 테크트리를 올려서 공중유닛싸움으로 전환할수밖에없습니다.
왜냐면 지상에서 공중을 공격하는 유닛들이 공격을 해서 잡아야 하는데 사거리가 닿지않으면
무조건 공중유닛을뽑으라는 얘기와 다를바가 없기때문이죠.
그런식으로 지상에서 공중을 공격하는 유닛에게 불리함을 준다면
게임의 양상은 앞으로 더욱 지대지 공대공의 단순한 조합의
유닛으로 풀어가려고 할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어차피 해방선 뽑을게 뻔하고 사거리가 안닿을게 뻔하다면 공중유닛은 무조건 뽑아야 하니까요
상대방의 전략요소를 상당히 급감시킨다고 보여지는 부분에서 공중유닛은 대공건물이
무조건 때릴수 잇는 한도내에서 사거리를 조정해야 맞다고 봅니다.
지금 대공건물이 사거리안에 공격이 불가능한 공중유닛은 딱 3가지입니다.
우주모함 , 해방선 , 폭풍함인데 우주모함은 본체를 못때리지만 미네럴을 소비하는 요격기가 사거리내에
잡히기때문에 제외한다면 해방선과, 폭풍함은 문제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항상 화제의 중심은 해방선과 폭풍함에 있었고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아이콘 앞점멸원순삭 (2016-04-19 13:1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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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반경이 5인데 뭘6이상ㅋㅋㅋ 개사기를 원하는건가..그리고 뭘 50 50 되도 안써ㅋㅋㅋㅋㅋ 개에바 파수기보다 싼데 싸이클론보단 많이 쓰이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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