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코만도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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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4-25 10:29:49 KST | 조회 | 790 |
제목 |
스타2는 전략시뮬레이션보다는 aos로 나갔으면 어떨까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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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전 사령관 모드가 좀이라도 흥했던 거 생각한다면
그리고 와우 끝물에 aos류의 유즈맵이 흥했던 걸 고려했다면(LOL의 흥행은 결과론적이니 예외로 친다 해도...)
블리자드는 rts가 아니라 맵선택이 가능한 aos로 스타크래프트2를 제작했어야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자원채취나 빌드요소를 없애고, 마이크로컨트롤보다는 한정된 부대들을 사용해서 지형지물과 팀플 등의 요소를 활용,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 내는 전술게임으로서의 면모를 부각시켜야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팀플이 용이하고 접근성도 쉬워져서 좀더 많은 유저들을 끌어안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보지 못하고 RTS를 고집한 탓에 견제위주, 자원채취량 감소나 일꾼 12마리같은 극단적인 요소가 나올 정도로 게임이 뒤틀리고 만 것은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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