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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국테정보원
작성일 2016-04-26 13:43:16 KST 조회 289
제목
팀모튼 빡빡이 DK 언제 해고됨?

2500년씩이나되는 우주구급 함대전에 3초대기유도폭발(심지어 도망치면 망가짐)추적미사일이랑

사이클론 락온무빙딜같은 초딩이나 생각해낼만한 상상력을

가진놈이 디렉터로 일하고있는것에 놀라고(블리자드가 중소기업이었으면 이해함)

 

모선핵 사도 살모사 군단숙주 해방선 폭풍함 사이클론 땅거미지뢰 예언자 분광기 궤멸충 분열기처럼 특수 능력이 있는 유닛들

기획하는 건 좋은데 본 게임에 도입했을때 어떤 상황이 전개되는지 이 유닛이 이 종족에 꼭 필요한지 검수도

제대로 안한다는거에 두번놀람

 

이쪽에서 제일 낮게 평가하는게 모선핵인데(2위는 사이클론) 1.5티어부터 공격수행이 가능한 공중유닛이라는 점

기지 방어 특화라고 하지만 연결체나 수정탑이라는 선행조건이 필요해서 점추만큼 범용적인 수비는 부족하다는점

하지만 그 제한적이지만 강력한 광자과의 수비능력으로

예언자 등의 강력한 2,3티어의 유닛을 활용한 1베 극테크업 올인의 타이밍을 매우 앞당길 수 있다는점(상호확증파괴가능성봉쇄)

초기엔 모선의 시야 14의 수치를 그대로 가지고있었다는점

 

기획실수 단점 투성이임

 

반면에 제일 높게 평가하고있는건 사도임

광전사보다 확실한 해병,저글링 처리능력과 견제능력으로 프로토스의 부실한 초반을 완벽히 보완해줌

 

군심전에 가장 문제시되던게 테란전 111수비랑 저그전 링쭉찍인데

 

사도를 파열포업성능을 낮추고 분신 이동속도를 발업링을 따라잡을수있을정도로 올리고,

재사용대기시간은 약간 줄인후 분신을 취소하거나

순간이동한 시점부터 갱신, 원하는시간에 바로 순간이동가능 기능을 넣은상태로 군심때 모선핵대신 추가했어야한다고봄

 

그랬다면 111 링쭉찍 수비능력은 올라가면서 관문유닛생산까지 생략하며 패스트암기 447예언자같은 빌드를 구사해서

상대하는 타종족이 상당한 피해를 입었더라도 생산해둔 병력으로

빈 틈을 비집고 들어가서 토스의 기지도 다털어버리는 상황을 연출할수있었을 것임

 

여기까지가 디렉터들 까는내용이었고 디케이는 음...

 

스투에서 일하기 전 경력이 화려한데 최근피드백 보고 역시 사람은 안바뀐다는걸 다시한번느낌

광자포 공중 생체 상대 피해가 한 45정도됐으면 두개박으면 대군주 맹독드랍 하나오는건 막을수있으니까 수긍이라도 하는데

+10은 도대체 어따써먹는 수치인지. 저래가지곤 뮤탈도못막고 드랍도 못막고 게임만 더 조잡해보임

피드백내용은 더 가관인데 불사조를 '뮤탈때문에' 가는 줄암.

대군주짜르고 일꾼조금씩끊고 중앙교전에서 가시지옥등 코어유닛 메즈하는건 이미지트레이닝에도 없음

GSL SSL도 안보면서 일하는 척만 하고있다는건데 

스1처럼 패치몇번하고 아예손뗏으면 기대를 안했을테지만

밸런스 맞춰나갈거라고 얘기는 번지르르하게 해놓고 이게 뭐하는짓? 멀티유저들 조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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