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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즐겜러
작성일 2016-04-27 22:17:06 KST 조회 408
제목
일반유닛들이 스킬을 가지고 있으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스킬 가지고 있는 유닛을 다 마나가 생기게 하자는게 아니에요.

 

스킬의 소모값이 오직 시간만 드는 이른바 쿨타임만 가진 스킬들은 모두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스킬 자체가 공격 방식인 군단숙주, 분열기는 제외입니다.

 

테란 - 사이클론(목표물 고정), 의료선(부스터), 사신(지뢰)

저그 - 궤멸충(담즙) 

프로토스 - 광전사(돌진), 사도(사이오닉 이동), 추적자(점멸), 불멸자(보호막), 우주모함(요격기 사출), 공허포격기(분광 정렬)

 

위에 나열한것들이 충분히 게임을 조잡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게 한번에 안나온게 유저들에게 적응하는 시간을 줬다고 할정도로 엄청 많은데요.

 

전투유닛은 전투유닛이지 마법유닛이 아닙니다.

물론 그 성능이 더 효과적으로 발휘될 수 있고 유닛 디자인에 더 충실할 수 있다면 좋은것 이겠지요.

하지만 게임을 하는게 컴퓨터가 아닌 사람인데 저것들을 다 쓰는데에 충분한 피로를 느낄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진입장벽의 역할도 하고 있다고 생각되고요.

 

 

또 다른 얘기를 해보자면, 지금 게임이 충분히 속도감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보는데 즐거움은 전보다 더 커졌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게임은 영화가 아닙니다. 중요한건 플레이어인데 개발진들의 말을 들어보면 영화를 만드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 속도에 영향을 준 것이 견제인데

견제가 전술이 아닌 게임을 끝내는 전략으로서 사용이 된지 꽤 오래됐다고 생각됩니다.

견제는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올 수 있는 전술적 수단이 되어야지,

그 자체로 승리를 가져오는 전략이 되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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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b0t (2016-04-28 00:3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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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테란 자극제도 없앱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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