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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오케이요잉
작성일 2016-05-06 16:07:58 KST 조회 588
제목
탱료선 없애고 시즈모드 단축 업글 같은 거 주면 안 됨?

이걸로도 안 되면 탱료선은 없애되 모드 된 탱크 의료선에 탑승시 모드 자동 해제 넣던가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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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dhl (2016-05-06 16:10: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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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탱료없애고 퉁퉁포모드상태를 상향하는거임
퉁퉁포모드일땐 체 230에 기본방 3으로 탱크
시즈모드하면 현재 그대로 자주포
nrae (2016-05-06 16:10: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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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시 모드해제탑승이 좋다고봄
탱크 살려가서 탱크쌓이는거도 무섭긴하지만,그래도 시즈모드 된 채로 내리는게아니라
전투중에 시즈모드하는거면 어느정도 딜레이가 있으니 대처할 여지라도 있는데
시즈모드 된 채로 내려서 1.5초있다 바로쏘는건 좀 심각한거같음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2016-05-06 16:2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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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생각도 천공발톱지뢰처럼 탱크의 시즈모드 딜레이를 단축시키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할것같네요.
탱크의 쓰임이 탱료선을 전제로 한다면 당연히 견제중심적일수밖엔 없고 천공발톱지뢰처럼
모드의 딜레이를 줄이는것은 빠른교전양상에서 제일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탱료선없애고 궤멸충의 사거리만 조금 조정해준다면 크게 문제 없지 않을까요?
vertical_probe (2016-05-06 16:26: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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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시 모드헤제가 낫죠.
공성모드시간을 잘못 건들면 의료선 1기에 전차 2개를 태워쓰는, 현제의 탱료선보다 더한 사기가 됩니다.
오케이요잉 (2016-05-06 16:2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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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re// 저도 그렇고 다른 분들도 탑승시 모드해제 의견은 자주 올렸었는데
또 어떤 분은 그렇게 하면 딜로스가 생겨서 별로라고 하더라구요
한방순삭겜인 이 게임에선 몇 초 사이에 딜 조금 못 넣는 게 엄청 크다고 하면서요
그래서 그러면, 모드 시간 단축 업글 같은 걸 넣으면 어떨까 해서 글 써봄
오케이요잉 (2016-05-06 16:2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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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ical_probe//둘 다 하자는 거임. 왜냐하면 위에 댓글에서 언급한 분이 있어가지고
아이콘 너나잘하세요. (2016-05-06 16:29: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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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 천적이 사방에 깔렸는데 잘도 탱료선 없애겠음
시즈모드 상태에서 의료선에 태울 때 탱크모드로 들어가는 거면 모를까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2016-05-06 16:31: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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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리고->모드전환하고->선딜까지 계산해보면
모드전환이 아무리 빨라봐야 탱료선보다 딜레이가 길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병력이 몰려오면 모드풀고 태우고 도망까지 해야한다는점까지 생각해보면
생존성 마저 떨어져서 의료선를 동반한 견제플레이는 탱료선보다 효율이 떨어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nrae (2016-05-06 16:3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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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모드전환이 조금 빠르다고해도 탱료선 현재 바로시즈모드로내리는 딜레이보다 내려서>모드전환>포신돌리고 펑 하는게 더 느린건압니다
근데 지금 탱료선이 밸런스 정상인 상황이아니라 소폭 너프해야하는건 맞음.
물론 탱크 천적이 사방에 널린건맞아서 시즈모드상태에서 태우는건 가능한정도로 너프하되,내릴땐 시즈모드가 아니게 내려야함
nrae (2016-05-06 16:3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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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즈모드인걸 못태우게(즉 아예 삭제)할시엔 탱크는 완전히 사장될확률이높아서
아예 삭제하는건 탱크도 사이클론급 유닛으로 만들자는소리라 삭제는 좀 아니긴함.
vertical_probe (2016-05-06 16:3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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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모드 딜레이 타임은 3초
공성포 포격 딜레이 2.8초
탱료선 선 딜레이 0.75초입니다.

만약 공성모드 딜레이가 1.5초가 된다고 봅시다.
의료선 하나에 공성전차를 2기를 탑승시킬 수 있으므로 실질적으론 탱료선 효율과 똑같아져버립니다.

탱료선은 그냥 의료선 탑승시 공성모드가 해제되는 것으로도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vertical_probe (2016-05-06 16:5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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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로는 공성모드 딜레이를 1/2밖에 안줄여서 1.5초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천공발톱처럼 1/3이 줄어들어 1초가 된다면 어떨까요?
이 시점에서 업글된 공성전차를 2대씩 태우고 다니는 의료선은, 탱료선 이상의 사기가 되어버립니다.

애시당초 탱료선이 공성모드시간을 절약하면서 의료선에 1기씩 태우고 다는다는 컨셉입니다.
공성모드 시간을 줄여버리는건, 탱료선과 같은 컨셉이 되므로 탱료선을 없애나 마나의 결과가 나옵니다.
이런 조삼모사식 조정은 매우 안좋은 조정입니다.

한다면 확실하게 의료선 탑승시 공성모드가 헤체되는 정도가 딱 좋습니다.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2016-05-06 16:53: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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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리고 공성모드 1.5초 + 공성포 포격 딜레이 2.8초 면 총 4.3초
태우기 까지 공성모드 1.5초
탱료선 선 딜레이 0.75초
태우기 까지 0초

상당한 차이가 있죠

의료선 탑승시 공성모드가 해제가 된다면 상당한 너프라고 봅니다.
당연히 견제로써 활용을 못하겠지만 그렇게되면 전면전도 상당히 비효율적으로 변합니다.
교전에서 중요한건 탱크가 살아 남는게 아니라 교전을 이기는게 중요한대
탱료선을 태워서 모드가 풀리고 다시 내리고 모드를 전환하는사이에 교전은 져있고
탱크만 살아남게 될겁니다.
그럴 바엔 차라리 탱료선 없애고 탱크쪽을 버프하는 방향이 옳다고 봅니다.
오케이요잉 (2016-05-06 16:54: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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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ical_probe//아니면 그냥 탱료선은 아예 삭제를 하고 모드 시간 단축 업글만 생기면 어떨까요?
이걸로도 안 되면 예전에 나왔던 밸런스 테스트안처럼 탱크 화력은 좀 버프시켜주던가 해서
nrae (2016-05-06 16:5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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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 살려가는거만해도 엄청난건데
저그입장에서 교전한번하고 자기가 해불 다 쓸어담았더라도 테란이 탱크살려가면 압박감 엄청남;
탱료선 삭제하고 탱크상향하는거도 어떤방향으로 가야할지 감이안잡히는데
차라리 간단히 밸런스맞추려면 탱료선을 너프하는게 맞음
vertical_probe (2016-05-06 16:5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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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탱료선의 컨셉=공성모드 단축 컨셉]입니다.
탱료선의 실패는 곧 공성모드 단축의 실패와 동일한 겁니다.
탱료선이 안좋다고 공성모드 딜레이를 줄이는것은 '또다른 탱료선'을 만드는것과 본질적으로 차이가 없어요.

왜 이런 조삼모사식 조정에 목을 매다나요?
vertical_probe (2016-05-06 17:00: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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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발전위원회/
허... 공성모드 포격 딜레이 = 그냥 '공속'입니다.
그걸 왜 공성모드 시간과 더하나요? 공성모드를 하면 포격은 바로 나가는데...

어째건, 상당한 차이가 있는게 아니라, 본질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탱료선 자체가 공성모드 딜레이를 줄이는 컨셉입니다.
탱료선을 없애고, 공성모드를 줄이는건 조삼모사 조정.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오케이요잉 (2016-05-06 17:0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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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로스 생긴다고 징징거리는 사람이 있어서 이런 글 썼다고 분명히 언급했는데. 왜냐고 물으시면..

링크도 달아드림 :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5445349&search=2&search_pos=&q=#!9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5445340&search=2&search_pos=&q=#!24
오케이요잉 (2016-05-06 17:04: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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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의실님처럼 탑승시 모드 해제 하는 정도로 너프가 되면 아무도 안 쓸 거라고 하니까 쓴 글임.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2016-05-06 17:06: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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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잘못생각했군요 공성모드하면 바로 포격이 나간다는 사실을 간과한부분이 있군요
그러면 굳이 차이가 있다면 피지컬적인 부분이 더 들어간다는 부분이 있긴하겠네요
근데 공성모드 포격이 차이가 없다고 치면 확실히 모드전환
딜레이를 줄이는 방향은 옳은 방향이 아니긴하겠네요
아는까마귀 (2016-05-06 17:1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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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모드에서 전차모드로 변환할 때만 시간을 줄이는 수는 안될까요? 해방선이 베타 때 그와 같은 버프를 받은 바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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