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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rux_Ovalient
작성일 2016-05-09 12:46:23 KST 조회 972
제목
시간이 좀 지났지만 TLMC7 개요를 번역해봤습니다.

http://www.teamliquid.net/forum/starcraft-2/508321-teamliquid-map-contest-7

 

 

최근에 우리 커뮤니티에서 가장 뜨거운 주제는 맵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점은 지금이 팀 리퀴드 맵 컨테스트(TLMC)가 오늘 돌아옴을 발표하는게 완벽한 때인 것 같았습니다. TLMC는 전통적으로 맵 제작자들이 그들의 창작물을 래더와 WCS 서킷 두 곳이란 마지막 목표에 올리는게 가능했습니다.

과거에 TLMC는 구름 왕국, 프로스트, 오하나, 헤비테이션 스테이션, 에코, 코다, 그리고 캑터스 발리 그 이상의 맵을 배출했습니다.

만약 이번 시즌이 선택된 맵들이 어떤 지시가 오든 간에,  그 때 우리는 대우를 해 드릴 것 입니다.

 

컨테스트를 진행하기 전에, 블리자드는 다시 한번 상위 5개의 선택을 위해 상금을 지급하는 조건으로 TLMC에 대한 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블리자드가 꾸준히 맵 제작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하는 점, 또한 우리와 함께 TLMC의 발전을 만들고 있는 점에 감사합니다.

큰 소동 없이, 우리는 더욱 더 발전하고 새로워진 TLMC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제출 형식>

4월 28일부터 5월 12일까지

 

이전 TLMC의 하나의 이슈는 맵퍼들이 블리자드가 맵 제작 커뮤니티에서 바라는 점을 자세히 몰랐다는 것입니다.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는 블리자드가 특별히 요청한 4개의 다른 카테고리를 조건으로 정했습니다.

 

1. 플레이 하기에 매우 직관적이고 멀티를 가져가기 쉬운 대규모의 맵

예시:

- 아킬론 황무지 : 군단의 심장 시기의 첫번째 운영형 맵.

- 뉴커크 지구 : 윤영서 VS 이신형의 최고의 테테전이 일어났던 비중이 큰 운영형 맵.

- 어스름 탑 : 가장 최근의 전형적인 운영형 맵의 예시.

 

2. 빠른 게임플레이를 장려하는 러시형 맵.

예시:

- 고철 처리장 : 그다지 멀지 않은 공중상의 거리와 중앙에 있는 파괴 가능한 바위, 또한 비교적 방어하기 어려운 앞마당을 가진 초반 공격을 위한 많은 잠재성을 가졌다.

- 다이달러스 요충지 : 매우 쉬운 초반 공격을 가능하게 하는 넓은 앞마당 입구.

 

3. 새로운 맵 형태! '이전에 보지 못했던' 맵 형태.

예시: 새롭게 생각되는 어떤 맵이라도, 처음이 나왔던 것과는 다르게.

- 크레바스 : 본진 입구에 바위가 있고 처음으로 뒷마당을 가진 맵.

- 코랄둥둥섬 : 시작 지점에 따라 완벽하게 다른 게임 앙상을 제공한다.

- 울레나 : 짧은 러시거리지만, 보급고나 파일런의 크기로 막혀서 게임을 계속 진행시킬 수 있다.

 

4. 멋진 풍부한 광물 지대를 포함한 맵.

예시:

- 헤비테이션 스테이션 : 이 맵의 풍부한 광물 지대를 가져가는 상당수의 재미있는 방식이 있었다.

예를 들면, 테란은 풍부한 광물지대로 본진을 옮겼고, 프로토스나 저그는 이 곳을 앞마당으로 가져갔고, 때로는 두 선수 모두 이 곳을 무시하는 대신에 좀 더 많은 안정적인 확장을 가져갔다.

 

맵을 제출하는 맵 제작자들은 반드시 4가지의 카테고리 중 하나의 맵을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가 7개의 마지막 맵을 뽑은 대신에 처음 3가지의 카테고리에서 4개의 맵을, 풍부한 광물 지대 카테고리에서 3개의 맵을 뽑을 것입니다.

맵들은 맵의 퀄리티만으로 뽑히지는 않을 것이며, 카테고리와 맵의 문맥이 얼마나 좋은지에 따라 뽑히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마지막 카테고리에서 풍부한 광물 지대가 얼마나 잘 이용되는가? 풍부한 광물 지대가 전략적으로, 아니면 풍부한 광물 지대를 가져감으로써 이득을 가질 수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팀 리퀴드 판정 방식>

5월 12일부터 5월 19일까지

 

맵이 한 번 제출되면 이 맵들은 퀄리티가 체크되며, 통과된 남은 맵들은 팀 리퀴드 전략 팀과 선택된 프로 선수와 커뮤니티의 사람들이 평가할 것입니다.

 

<BTTV 토너먼트 방식>

5월 23일부터 5월 29일까지

 

이전에, TLMC 오픈은 새로운 맵을 보여주는데 주로 쓰였습니다.

이번에는, 컨테스트의 경쟁 부분을 약 빨고 할 것입니다.

블리자드가 지원하는 BASETRADE TV는 이 맵의 리스트로 인비테이션 토너먼트를 주최할 것입니다.

이 맵들은 광범위하게 플레이 될 것이고, 상을 받는 맵들은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초대된 플레이어들이 이 맵들을 위한 특별한 전략을 준비할 수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추가로, 모든 리플레이는 맵 제작자들의 리뷰를 위해 사용 할 수 있게 만들어질 것입니다.

이 토너먼트의 세부 사항은 추후에 발표될 것입니다.

 

<재수정 방식>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맵 커뮤니티와 일반 커뮤니티로 부터 우리가 받은 피드백의 일부분은 맵 제작자들이 그들의 맵을 재수정할 충분한 시간을 줄 수 없습니다.

양이 얼마 안 되는 문제점이 테스트 기간동안 발견되면 제출된 맵이 블리자드에게 제출된 이후 맵 제작자들이 수정할 시간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시간은 과정 중에 재수정기간으로 만들어질 것입니다.

BTTV 토너먼트 게임의 리뷰가 끝난 후에, 또한 모든 커뮤니티에서 받은 피드백이, 우리는 맵 제작자들이 그들의 맵의 완벽한 마지막 버전이 제출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공개 투표 방식>

6월 6일부터 6월 9일까지

 

모든 사람들은 이 맵들의 마지막 버전에 투표할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투표한 기록은 이 맵들의 마지막 등수를 결정합니다. 이것은 각각의 맵 제작자가 얼마의 상금을 받느냐가 될 것입니다. 이것은 블리자드가 다음 시즌의 래더에 어떤 형태의 외양을 고를 것인지 정확하게 영향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당신의 투표가 어떤 맵이 래더에 추가 되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상금 분배 방식>

 

블리자드 제공

 

1등 - $1,000

2등 - $500

3등 - $250

4등 - $150

5등 - $100

 

추가로, 15등 안에 든 모든 맵 제작자는 'Community Commander Portrait'를 받게 됩니다.

 

<TLMC 당선자 발표>

6월 10일

 

당선자가 발표 된 이후에, 블리자드는 다음 시즌의 래더맵과 WCS를 위해 15개의 맵을 검토합니다. 엄격한 QA(Quality Assurance : 우수성 확정) 기간 후에, 블리자드는 어떤 맵이 다음 시즌 당신의 집에서 플레이 될 지 발표할 것입니다.

 

이번 시즌에, 팀 리퀴드와 블리자드는 TLMC 과정의 발전을 위해 맵 커뮤니티와 나란히 함께 일을 합니다. 이게 아직 완벽히 확정되지 않은 동안에, 우리는 이것이 이전 시즌과 비교해 중요한 진보가 될 것을 희망합니다. 그리고 이번 컨테스트의 반복적인 기간처럼, 우리는 다가오는 미래의 컨테스트를 진보시키기 위해 이번 TLMC으로 부터 피드백을 계속 받을 것입니다.

 

<제출 방법>

맵 제작자들은 카테고리당 2개의 맵, 총 4가지의 맵을 제출할 수 있도록 제한받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각각의 카테고리 당 하나의 맵을 제출하거나, 2개의 대규모의 맵 그리고 2개의 러시형 맵을 제출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맵을 제출하기 위해,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맵이 어떤 카테고리에서 심사되기를 원하는지 제일 먼저인 카테고리를 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부가적인 카테고리도 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맵 파일을 PM(Private Message : 개인 메시지)로 서식에 맞춰 5월 12일, 화요일 오전 3:59 GMT (GMT +00:00) 이전에 TLMC7(http://www.teamliquid.net/mytlnet/index.php?view=new&to=TLMC7)으로 보내주십시오. 당신의 PM의 타이틀에 맵 제목을 적고 하나의 PM당 하나의 맵을 제출해 주십시오.

 

- 맵 제목

- 맵 이미지

- 맵 크기(경계)

- 이 맵이 포함되고 싶은 카테고리

- 이 맵이 포함될 2번째 카테고리

- 맵 설명

- 왜 이 맵을 중요 카테고리에 포함시켰는지

- 왜 이 맵을 두 번째 카테고리에 포함시켰는지

- 본진과 본진 사이의 거리: (일꾼을 이용한 입구와 입구 사이의 게임 내의 시간)

- 앞마당과 앞마당 사이의 거리: (일꾼을 이용한 입구와 입구 사이의 개임 내의 시간)

- 적절한 어떤 Analyze 이미지 (선택적)

- 맵 다운로드 링크

 

서식에 맞지 않은 제출작은 심사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LMC7' 계정으로 질문을 보내지 마십시오. TLMC 주최자인 monk(http://www.teamliquid.net/mytlnet/index.php?view=new&to=monk)에게 대신 연락하십시오.

 

맵 제출(http://www.teamliquid.net/mytlnet/index.php?view=new&to=TLMC7)

 

<FAQS>

Q : 이미지나 배틀넷의 제 맵의 링크를 맵 파일 대신에 보내도 되지 않나요?

A : 우리는 컨테스트를 위해서 맵 파일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배틀넷을 통한 링크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정말 많은 숫자의 맵을 골라야 하고, 그래서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찾을 수 없는 디테일을 찾기 위해서 맵들을 열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의 맵을 보내기 위해서는, Mediafire나 Dropbox 그리고 당신의 맵 항목이 포함된 링크같은 웹 호스팅 서비스에 업로드 해야 합니다.

 

Q : 어떻게 맵 파일이나 이미지를 PM에 첨부하나요?

A : 팀 리퀴드 PM 시스템은 첨부파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맵 파일을 Mediafire, Dropbox나 구글 드라이브로, 이미지는 Imgur로 외부 이미지/파일 호스팅을 사용해야 합니다.

 

Q : 팀 플레이 맵이나 개별전투 맵을 컨테스트에 내고 싶어요.

A : TLMC는 전통적으로 팀 플레이 맵 제출을 허용했고 1 대 1 맵과는 별개로 개별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그리고 몇몇 제출작은 실제 래더 맵으로 사용이 됬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번 시즌은 팀 플레이 맵을 컨테스트에서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높은 퀄리티의 팀 플레이 맵을 제작하는 데에 열정적이라면, 그 때는 우리는 강력하게 당신의 작업한 글을 우리의 맵이나 커스텀 게임 포럼에 권고할 것입니다.

 

Q : 당선된 맵은 자동으로 WCS에 포함되나요?

A: 아닙니다. 상위에 기록된 맵들의 리스트는 WCS와 래더에서의 사용을 위한 심사숙고를 위해 블리자드에게 제출 될 것입니다.

 

Q : 내 맵이 얼마나 약 빨아야 하나요?

A: 맵들이 래더에 적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특별한 사전지식이 필요한 특징(떠오르는 용암, 베스핀 간헐천이 입구를 막고 있는 등)은 적합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만약 당신의 맵이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이드라인 안에서만 편집된다면, 당신의 맵은 괜찮습니다! 물론, 당신의 맵이 래더에 적합하지 않다고 당신이 생각한다면, monk(http://www.teamliquid.net/mytlnet/index.php?view=new&to=monk)에게 PM해주세요. 그리고 우리는 당신에게 이 맵이 적합한지 안 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Q : 컨테스트에 흥미가 있어요. 근데 저는 맵 만드는게 무서워요. 제가 맵 제작자들을 지원하면 어떨까요?

A: 맵 제출 글에다가 그 맵에 대한 지원을 했다는 사실을 적어주십시오. 격려와 그 맵에 리플레이를 해주십시오! 당신이 제일 좋아하는 맵 제작자에게 지원을 해 주는 것은 맵 제작자들에게 많은 감사를 받을 것입니다. 리플레이는 맵 제작자들이 생각하는 디자인적인 목표와 어떻게 사람들이 그 맵에서 플레이 해야 하는지에 대한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특별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답장을 받지 못했더라도 주저하지 말고 우리에게 밑의 댓글란이나 기뻐하며 대답해 줄 monk(http://www.teamliquid.net/mytlnet/index.php?view=new&to=monk)에게 물어주세요. 이 경쟁에서의 행운을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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