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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wK
작성일 2016-05-22 14:07:08 KST 조회 637
제목
장기적인 수치 밸런스는 벌어지는데 한계가 있지 않나

계속 경기를 하다보면 못하는 우세 종족 선수 vs 잘하는 열세 종족 선수로 인한

 

열세 종족의 승리 데이터가 계속 쌓이면서 어느 정도 수렴할 수밖에 없음

 

그래서 승률 데이터가 55대 45이다 와 비슷한 실력의 사람이 붙어서 55대 45다 두 가지는 천지차이

 

전체 승률 데이터가 60대 40이면 비슷한 클래스의 선수가 붙으면

 

70대 30이나 그 이상으로 기울어졌다고 보는 게 맞고

 

흔히 말하는 8대 2로 벌어졌다 특정 종족이 못 이긴다 같은 것도 그런 의미가 아닌가 싶음

 

실제로도 특정 리그, 특정 시기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밸런스가 7대 3 수준으로 벌어진 적은 손에 꼽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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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dhl (2016-05-22 14:2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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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감타때도 프저전 그리 안벌어졌었다니
아이콘 MrwK (2016-05-22 14:3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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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쩔 수가 없는게 최상위 토스들이 중위 이하 저그들은 타이밍 잡아서 찢는 경기가 꽤 있었으니
아이콘 MrwK (2016-05-22 14:3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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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111때도 시즌전적은 70초반 대 20후반이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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