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참붕어 | ||
---|---|---|---|
작성일 | 2016-05-23 18:51:56 KST | 조회 | 486 |
제목 |
테란의 각 종족전별 가장 중요한 점들(주관적)
|
테란입장에서 각각 종족전에서 가장 중요한점을 꼽는다면
첫번째로 저그전은 피지컬 싸움임
사신더블 후 주류빌드 뭘타든 크게 상관 없는거 같고
결국 테란이 트리플 먹고 병력 뽑는 타이밍에 저그 4멀티를 저지 하느냐 마냐 싸움인데
이 병력 교전 전에 얼마나 견제로 저그 최적화를 방해 하면서 내 최적화를 잘하느냐(멀티테스킹)
얼마나 교전컨을 잘하느냐 (컨트롤)
이두가지 피지컬싸움으로 게임이 판가름남
두번째로 테테전은 빌드를 얼마냐 잘짜냐 싸움인것 같음
얼마 전까지 테테전의 정석은 사신더블이었지만 이제는 너도나도 사신더블하면 조져버리겠다는 빌드를 들고옴
그래서 요즘 테테전은 빌드가 많이 먹고들어감
물론 사신더블대 사신더블은 최적화와 병력운용 싸움이지만
요즘에 테테전에서 사신더블대 사신더블은 5판에 1판정도 나오는듯함
마지막으로 테프전은 테란의 눈치와 맞춰가는 플레이가 가장 중요함
초반부터 일꾼 사신 스캔등을 이용해서
토스의 탑블레이드 러쉬 유무, 견제 방법, 트리플 타이밍,올인의 의도등을 얼마나 잘 맞춰가느냐에 달림
테란이 토스와 크게 차이 안나는 시점에 트리플을 내릴수 있다면 테란이 유리하지만
토스의 카드가 많기 때문에 어렵고
후반 유령사용에 자신이 있는게 아니면 트리플을 눈치것 최대한 빠르게 먹고
중반타이밍에 해방선을 대동하여 물량싸움으로 밀어버리는게 토스전의 답이라고 생각함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