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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작성일 2016-05-23 20:17:49 KST 조회 492
제목
매크로 싹 다 없애고 밸런스 맞추는게 좋다고 생각함

공허베타때 시증, 지게로봇, 펌핑 다 없앴다고 들었는데

저는 상당히 좋을것이라고 생각함

 

어차피 3가지 매크로 모두 게임템포를 빠르게 하는 요소들인데

이요소들이 유저들에게 게임의 여유를 없애는건 물론 밸런스 맞추는데 걸림돌도 된다고봄...

차라리 게임을 빠르게 진행 시키려면 전체적으로 유닛이동속도를 빠르게 하지

왜 엉뚱한 자원수급시스템을 건드렸었는지 모르겠음 밸런스도 못맞추면서 이런 요소를 집어넣으니깐

밸런스를 맞추려고 매번 생각해봐도 답이 안나온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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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zhuderkov (2016-05-23 20:2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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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브실 시절엔 오히려 저 요소가 맘에 들었습니다, 물량이 상당히 빨리 모여서 갖고 놀기 편해서...
아이콘 포니테일 (2016-05-23 20:23: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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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는 일꾼 테러력이 높아서 매크로 삭제하려면 아예 재설계해야할 수준임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2016-05-23 20:2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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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자날시절땐 그랬었는데 , 게임하면서 느낀게
매크로 요소가 있으니깐 불리한상황을 극복하는게 더 힘들어지는건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게임은 그래도 역전하는 묘미인데...
아이콘 사도의유산 (2016-05-23 20:2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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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 단점 자체가 부각되어버리는 단점도 존재하구요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2016-05-23 20:2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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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그런점도 있고 저런점도 있겠지만 방향은 맞다고 봐요,
왜냐면 거의 기본적인 시스템인데 몇년이지나고 공허의유산때 블리쟈드가 변화를
시도를 해봣었다는건 분명 밸런스를 매번 맞추는것에 매크로부분이
항상 걸렸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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