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ys1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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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6-13 16:54:34 KST | 조회 | 861 |
제목 |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가장 고질적이고 심각한 스투의 문제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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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제 시스템(자원량 &일꾼수)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심각한 문제. 이것 때문에 게임 내적으로도 피곤하고 게임 외적으로도 나쁜 영향을 줌.
게임 내적으로는 원베이스 혹은 투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전략(특히 짜내기 전략)의 리스크가 너무 커져서 래더 날빌러가 아닌 바에야 프로게임에서는 보기가 더욱 힘들어짐. 게임 외적으로는 일꾼수의 증가로 초반이라고 부를 수 있는 시간 자체가 굉장히 단축되서, 경기 플레이어가 전처럼 일꾼 어느 정도 뽑으면서 여유를 가지는 시간이 없어지고, 래더, 프로 가릴 것없이 유저들을 너무 피곤하게 만듬. 게다가 자원량의 감소로 인해 군심때만해도 평균 13~16분이던, 원래도 적은 경기 시간이 거의 9~12분으로 더 줄음. 오히려 광고시간이 2~3배는 더길어서 보는 이들을 짜증나게 만듬.
이거 공유 초창기에 외국 겜알못 새끼들이 게임 스피드 더 빠르게 하자고 언플해서 이렇게 됬다고 하는데, 그 병신들 말을 왜듣는지 모르겟네. 걍 군심때 경제시스템으로라도 제발 돌려놓으면 좋겟다.
2. 폭풍함 인구수 4;;;;
얘는 솔직히 말해서 거의 테저프 다쓰는 최종병기나 다름없음. 초반에 수가 적을때나 힘들지 후반에 어떻게든 모으기만 하면 정말 가성비, 인성비 효율뽑고도 남음. 특히 캐리어와 같이 조합한다면 그 강력함은.... 근데 이렇게 강력한 놈이 인구수 4가 말이 됨? 아니 종족별로 300/200 이상의 자원드는, 비슷한 테크급의 후반 최종병기급 유닛들은 거의 인구수6인데 얘만 어떻게 인구수4라는 특혜를 받냐? 아, 유일한 예외라면 무리군주가 있긴한데 걔는 폭풍함에 비하면 유닛 스탯이 딸려도 한참딸려서 논외로 쳐야지.
솔직히 그동안 플엑 징징글들의 여럿을 보면 정말 악성 프징징아닌바에야 플토유저도 이거 사기라는거 인정하고 고쳐야한다고 생각함. 오죽하면 우승 많이 한 정윤종 해설이 스타리그 예선에서 플토유닛중에 가장 사기인 유닛이 뭐인거 같냐고 질문받으니까 폭풍함을 꼽을까. ㄷㄷ
기타 - dk 그 병신은 후반가면 병신되는 사클은 모으면 무상성된다는 병신논리를 펴면서 인구수 4로 너프하고, 진짜 인구수 너프해야 할 유닛은 그대로 두는지 이해가 안간다. 아무리 좋게 생각해도 그 종족 편애다.
3. 사도 사이오닉 이동
난 사도 공격력 너프나 사이오닉 이동 삭제 등의 과격한 주장은 안함. 솔직히 내생각에는 사도 공격력 22 등의 현 기본 스탯은 아주 준수하다고 봄. 근데 이놈의 순간이동은 정말.... 아직도 개사기임. 11초 쿨타임도 저그, 테란 입장에서는 짜증나죽겟는데 7초 후에 순간이동;;;. 환영도 무슨 돌진광전사보다 더빠르면서 역장이나 병력 이용한 길막 같은건 가뿐히 통과;;. 이건 정말 아님. 아무리 유닛 특색이라고 생각하고 컨트롤로 극복할 수 있다고 애써 이해하려 해도 경기들 보면 이거땜에 저그든, 테란이든 타종족 상대로 우세함. 게다가 노리스크 하이리턴이라 막혀도 걍 중후반 운영가면 될 뿐더러 중후반 견제로도 저그, 테란 피커솟하게 만드는 스킬임. 솔직히 말해서 그 좋은 해방선하고 맞바꾸기가 가능하면 난 바꾸고 싶을 정도임. 내가 이렇게 말하면 플토 유저들은 물어뜯을 텐데, 테저프 가릴 것없이 광전사를 안쓰고 초중반 거의 사도쓰는게 사도가 좋다는 증거임. 어떻게든 스팀팩처럼 리스크를 주던가 아니면 쿨타임을 늘리던가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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