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오케이요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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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6-14 20:23:40 KST | 조회 | 263 |
제목 |
히오스는 그냥 시스템이 글러먹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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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 주류 취향이 롤이나 도타 같은 거라서 어쩔 수가 없음
히오스도 처음에는 차별화를 통해서 비aos 유저들 끌어들이면 흥할 줄 알았겠죠
현실은 비aos 유저들 중에서 aos로 넘어올 유저들이 많지 않았다는 거고
그 유저들마저도 만족시킬 수 없었던 거임
저번에 edg 해체 인터뷰 보니까
지금 중국 상황이 히오스로 aos입문한 유저들이 히오스에 깊이를 못 느끼고 심화과정에서 롤이나 도타로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라더군요
이러면 뭐 말 끝난 거 아닙니까? ㅋ
양상은 오버워치랑 비슷한데 오버워치는 흥하고 히오스는 망하고 있는 이유가 머겠음?
애초에 장르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했던 거고 다수 취향 저격에 실패햇던 거임. 소수 취향만 저격했으니 게임이 흥하질 못한 거지..
물론 그 다수 취향이라는 건 기존의 aos유저 취향, 즉 롤 도타 취향인 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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