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옼스 | ||
---|---|---|---|
작성일 | 2016-07-18 10:55:45 KST | 조회 | 490 |
제목 |
양상징징에게: 양상은 분명한 목적이 있어야 한다
|
보니까 테프 박빙인데도 유독 토스만 사기니까 토스만 너프해야한다고 씨부리고 있음
그러고서 변명마냥 탱료선같은거로 입씻고 있음
뭐야 이 개소리는? 멍멍? 왈왈?
정말로 게임 양상을 고쳐야한다면 거기엔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함
예를 들어 격겜을 보셈
어느 격겜이 극단적으로 러시게임, 콤보게임으로 변해서 양상을 변화시켜야 한다면?
개념설계를 가장 먼저 해야함
무엇이 러시게임을 만드는지, 무엇이 콤보게임으로 만드는지 알아보고 그것을 고치는게 우선임
예를 들어 소점프를 변경하거나, 패턴 가드를 넣거나, 반격기를 강화해야함
이런 식으로 러시나 콤보가 주는 이득을 줄이는 것이 양상변화임
하지만 그런걸 안하고 러시 케릭터, 콤보 케릭터를 칼질한다?
그럼 해당 케릭터만 약해질 뿐 양상엔 조또 영향이 없음
정말로 양상을 바꾸고 싶다면 명확한 목적이 필요하고, 시스템의 개선이 필요하다
그걸 다 하고 난 다음, 마지막으로 손질하는게 케릭이나 종족이다
지금 테란들이 씨부리는게 개소리인것도 같은 맥락임
양상, 양상 씨부리며 그걸로 토스를 조지려고 작정하고 있음
그러면서 정작 가장 중요한 "바꾸어야할 양상"에 대한 [명확한 목적]을 말하지 않음
그 "명확한 목적"에 따른 시스템의 변화, 종족의 컨셉 변경이나 재확인은 조또없음
그래. 토스 차관을 없애거나, 예언자나 차광기를 칼질한다치자
그런다고 양상 변하나?
안변해
그냥 토스만 약해질 뿐이야
(격겜에서 러시케, 콤보케를 칼질한다고 러시양상, 콤보양상은 조또 변하지 않고, 칼질된 놈들만 약해지는 것처럼 말이지)
물론 그게 니들 테란이 원하는 것이겠지만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