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ongbak90
작성일 2016-08-14 09:49:42 KST 조회 379
첨부
제목
공허의 유산 자원 관련 제안
파일포켓 이미지

광물 4개는 1500, 4개는 900이고

가스 1개는 2500이고, 1개는 2000으로 알고 있는데요. (진짜 적은 가스가 2000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체제에서는, 광물 4개랑 가스1개가 빨리 말라버리기때문에 실업자 일꾼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그 일꾼 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저들은 확장을 더 가져가게 되죠. 하지만 굳이 한 기지의 최종 자원량을 줄이지 않아도, 광물이나 가스 각각의 수를 조절해서, 빠른 멀티를 유도할 수 있다고 봅니다. 

 

※ 군단의 심장

광물 1,500 x 8 = 12,000

가스 2500 x 2 = 5,000

 

※ 공허의 유산

광물 900 x 4 = 3,600

광물 1,500 x 4 = 6,000

가스 2,500 x 1 = 2,500

가스 2,000 x 1 = 2,000

 

최종 광물량 = 9,600

최종 가스량 = 4,500

 

※ 나의 제안: 자원량은 군심과 같게 하고, 자원 각각의 비율을 공허의유산처럼 차등을 두기.

광물 1,200 x 4 = 4,800

광물 1,800 x 4 = 7,200

가스 2,000 x 1 = 2,000

가스 3,000 x 1 = 3,000

 

최종 광물량 = 1,2000

최종 가스량 = 5,000

 

결국 자원량을 군단의 심장처럼 롤백하더라도, 각각 자원량에 차등을 두면 공허의 유산에서 요구하는 '빠른 멀티'를 유도하는 데 문제가 없음. 자원이 고갈될 때마다 실업자 일꾼이 생기고, 그 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빠른 멀티'를 시도할 것이기 때문.

광물지대 4개가 고갈되면 실업자 일꾼 8명이 발생하게 됨(16명 최적화 기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4 10:47:25 KST)
0↑ ↓0
센스 이미지
공유 가스 둘다 2000 입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