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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작성일 2016-08-18 00:26:33 KST 조회 833
제목
폭풍함 붕괴 구체를 누가 맞아줌??

아...자리잡은 방어라인 서서히 뚫는덴 나쁘진 않겠네

 

하지만 인구수도 늘었겠다 지상 사거리 짧아졌겠다..

 

거대 공중유닛 짤짤이 정도만 쓰고, 스킬 자체가 완전 혐영에 최적화된 스킬임;

 

이 스킬덕에 후반 극후반 혐영이 나오게될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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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0:3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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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의 붕괴 구체란 스킬과 군심 패치전 군숙 하고 공통점은
수비에 최적화 되있고 바꿔말하면 상대의 돌파를 원천 차단하는데에 있다는거, 하지만 내 자신도 돌파하긴 힘들다는거;
결국 이 말은 서로 안들어가버린다는거고, 혐영을 불러 일으킨다는거;
아는까마귀 (2016-08-18 00:36: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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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열기라도 풍풍
아는까마귀 (2016-08-18 00:37: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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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붕괴구체 사거리가 몇이죠
굿바이얄리 (2016-08-18 00:3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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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시 쪼여가기 용도로 압박할때도 매우 유용해요
고위기사 스톰까지 받쳐주면 쭉쭉 치고 올라갈수있는데..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0:37: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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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13 이요
아이콘 AzureP (2016-08-18 00:3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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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괴구체 사거리 13아닌가
아는까마귀 (2016-08-18 00:3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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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밀고 들어가기도 나름 괜찮지 않나요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0:3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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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적으로 극후반 대치상황에서 쭉쭉 치고 나갈만한게 우모가 겪들어져야 하는듯;
요격기 가격이 싸졌으니 대치전 구도를 꺨만한게 우모임
아는까마귀 (2016-08-18 00:3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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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왜 계속 북괴구체로 쳐져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0:4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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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이 인구수 4 그대로면 쭉쭉 치고나가기 좋죠;
폭풍함이 대량 나오니까 스킬 남발이 가능하지만 인구수가 6 이되버려서 대량 나올수 없으니
혐영에 최적화된다는 거임
사도어머니안계심 (2016-08-18 00:43: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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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철거능력이 어떻게 혐영을 유도하는지 몰겠당~
사도어머니안계심 (2016-08-18 00:4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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혐영할려는 테란라인 부셔버리는게 폭풍함이지 폭풍함이 어케 혐영을 함ㅋㅋㅋㅋ 그스킬범위얼마나된다고 얼마나많은 지역을 커버할수있다고 뭔혐영임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0:4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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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인구수 6 올라감으로써 대량을 뽑을 수가 없는데 라인철거능력이 떨어질 수 밖에;
결국은 상대가 오지 못하게끔 접근 금지용으로 쓰이고, 결국 이게 혐영 유도된다는거;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0:4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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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이 라인 부셔버리는것도 인구수 4 일때 얘기지
인구수 6이면 얘기가 다름;
굿바이얄리 (2016-08-18 00:46: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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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결계치듯 주요 포인트에 뿌리면서 진영잡으면 상대방이
대규모 교전에선 무조건 불리할텐데요 지속시간이 30초인데
선공격으로 상대진영으로 먼저 올라가야 너구리굴 포위하듯
압박하기 좋은데 꼭 수비혐영은 아닐듯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0:4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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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 인구수 4와 6의 차이는 같은 폭풍함 숫자여도 다른 유닛의 다량조합이 되느냐 아니냐의 차이가 남;
라인철거하는데 걸리는 시간하고도 직결됨;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0:5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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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바이 // 자날 무감타가 판칠때도 무감타가 정립하기 이전에 무군이 혐영유닛중에 하나가 될거라고 생각해본 사람이 몇몇 잇을까여?
딱봐도 가디언처럼 긴 사거리니까 라인철거하기 좋겠네 그런 의견이 대부분이였죠;
굿바이얄리 (2016-08-18 00:5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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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기만 있어도 상대방 주요포인트는 전부 지옥의 땅으로
만들수있는데요 거기에 고위기사 폭풍 뿌려주면
저그의 경우 전기통닭이 됩니다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0:51: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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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 6기 인구수 36임; 40정도를 비워야 뽑는데
인구수 4이면 인구수 비워야한다는 부담감이 훨씬 덜한데
인구수 6이면 엄청 부담이죠;
아이콘 날씨개덥다 (2016-08-18 00:53: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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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제 생각엔 혐영보단 오히려 라인전에 힘 실어줄것 같은데요
저그상대로는 모르겠지만 테란 상대로라면 메카닉 조합한테 충분히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을것 같은데..
지속시간 긴 스톰같은 느낌이랄까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0:5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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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 인구수 그대로 4 이면 윗분이나 굿바이님 말씀이 정확하지만
인구수 6 되면 얘기가 달라짐;
폭풍함이 우모처럼 화력이 쎈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이속이 빨라서 기동성이 꽤 되는것도 아니고
실제적으로 라인 유지는 폭풍함 스킬로 할거고, 대치구도를 꺠버리는건 요격기 싸진 우주모함이 될거임
아이콘 날씨개덥다 (2016-08-18 00:5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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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 2차이면 추적자한마리 차이아닌가요; 추적자 한마리 대신에 저런 기술 하나 들어가면 오히려 더 강해질것 같은데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1:00: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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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폭풍함을 1기만 뽑나여;; 폭풍함이 6기 넘어가면 인구수 4일땐 6*4=24이지만
인구수 6이면 6*6=36 인데; 12차이남 집정관 3기, 고위기사 6기, 추적자 6기 있냐 없냐 차이가되는거임;
굿바이얄리 (2016-08-18 01:02: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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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담이 큰만큼 유용한듯 보여요 플레이어 역량에따라 반응은 갈릴듯합니다 붕괴구체 뿌려대는 프로토스상대로
정면승부하는게 가능할런지 프로게이머의 플레이를 직접 보기전까진 모르겠는데 붕괴구체로 악몽을 꾸게될 타종족은 블명히 있을겁니다ㅎㅎ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1:0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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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악몽까진 아님; 짜증을 불러 일으킬 순 있지만여;
폭풍함이 인성비로 먹고사는 유닛인데 인구수를 1.5배 너프를 한거라 영향 분명 큽니다.
물론 그 인성비가 너무 지나쳐서 너프해야하는건 맞지만여;
아이콘 김병장님나가신다 (2016-08-18 01:07: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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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지금 폭풍함 설계가 잘못됬음 지금 패치되는게 정직한 방향임.

그 스킬로 조져버리겠다는 부분에 의미를 두면 안되고 그냥 한번 움직이게 만드는거 자체에 의미를 둬야함. 테란이 대놓고 핵쏘는데 맞아주는 사람 없는거랑 똑같음. 지금처럼 계시 써놓고 퉁퉁치면 테란이 어쩔수 없이 달려들게 만드는 구도를 상당 부분 제거하면서 서로 공간을 만들게끔 강요하고 이 부분에서 변수가 추가되면서 게임 자체가 조금 더 다이내믹 하게끔 유도하는 부분임.
맵핵진짜짜증난다 (2016-08-18 01:09: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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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김하는게 인구수6이면 우모를 뽑겟다......인구수6인데 엄청나게느린 공격속도....느린 이동속도...
맵핵진짜짜증난다 (2016-08-18 01:10: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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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모를뽑아도 문제인게 생산속도 너무길고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1:1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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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장// 제가 글쓴 의도를 정확히 말해주신듯;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6-08-18 01:1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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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 인구수 4 vs 폭풍함 인구수 6 붕괴 구체 스킬 보유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라면 전 주저없이 인구수 4를 택하겠음;
굿바이얄리 (2016-08-18 01:13: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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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악몽이될지 악수가 될지 본격 적용되어봐야 체감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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