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름답고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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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8-22 00:30:25 KST | 조회 | 925 |
제목 |
염차클론에 관한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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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생각으론 딱히 이렇게 해야한다는 답이 있을까 싶음. 고인규 해설 지금 방송에서는 투햇 뮤탈이 나을 것 같다, 아니면 여기에서는 잠복바퀴나 궤바링 등등 많은 이야기가 나왔는데
근데 오늘 빌드는 아무리 봐도 염차클론만 계속 찍어서 게임 끝내는 빌드가 아니라 그냥 소수 염차클론 초반에 뽑은걸로 저그 멀티 끊고 병력 잘라내면서 그냥 탱크해방선 모으면서 바로 힘싸움용 메카닉으로 넘어갔었음.
궤바링을 계속 찍어내면 힘싸움이야 되겠지만서도 어차피 트리플이 날아가거나 아니면 일벌레를 거의 찍지 않은 상태에서 짜내야할텐데 과연 그럴 의미가 있을까
그 초반에 애벌레가 부족해서 병력 일벌레 둘다 찍을 수가 없을듯
잠복바퀴 역시 저거 오는 타이밍에 잠복 업글이 안될거임 그럼 트리플은 날아감
그럼 링쭉찍이나 투햇뮤탈인데 이걸 선택하려면 사이클론 간다는 걸 알아야함. 근데 이게 사신떄문에 저글링이 못나가서 정찰이 안됨.
대군주를 보낸다면 세과기 정도면 정찰 할만한데 얼어붙은 사원같은 맵은 앞마당에 대군주 띄워놓으러 가다간 해병뽑는 빌드면 무조건 짤리기때문에 대군주 보낼 수가 없음. 그럼 그런 맵에서는 상대를 구분할 수가 없으니 결국 2지선다를 찍어서 막던가 아니면 죽던가 해야하지 않을까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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