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TFYD | ||
---|---|---|---|
작성일 | 2016-08-26 15:02:37 KST | 조회 | 365 |
제목 |
공명파열포가 문제다
|
데미지, 그림자이동, 체력, 가격 등 너프하자면 이거저거 할 수 있지만 가장 큰건 공명파열포다
고병재 vs 김명식전에서도 나왔듯이 공명파열포 안된 사도는 그냥 땡해병으로도 상대 가능하고
토스 게이머들이 저그상대로 초반 사도 조심스럽게 운영하듯이 저글링 다수로도 상대할 수 있다.
근데 공명파열포가 되는 순간 소수바퀴, 히드라, 해병, 불곰 다이기니 문제
그렇다고 없애면 안될게 공명파열포 사도가 없으면 해불의 상대가 안된다.
그렇다면 공명파열포 효율 너프인데 효율 건드리기보다 개발시간 증가로 어느정도 해결되리라 본다.
보통 테란상대로 19더블 6~7차관 공명파열포 올인 하면 분광기가 상대 본진 도착하는게 5:10~5:20인데
개발 시간을 점멸 이상으로 늘려버리면 6분이 넘어가 테란이 찌를 타이밍이 먼저 오거나 방어하기에 수월해지지 않을까
테란이 찌르기가 수월해지면 토스가 지금처럼 트리플 막펴는 플레이도 힘들어지고 해방선 이후 중반싸움이 볼만하지 않을까
당연히 불사도도 힘들어지고 토스 테크가 한 두개 부하가 걸린다.
솔직히 저그전은 논외. 최근 1주일에 프로 최상위권에서 프저 3:7 나왔는데 무슨말이 필요함
이제 저프는 걍 실력임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