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서생 | ||
---|---|---|---|
작성일 | 2016-08-26 19:58:01 KST | 조회 | 481 |
제목 |
프로경기 통계만으로 밸런스를 판단하는건 맹점이있음
|
프로게이머, 특히 공식경기에 참가할 수 있을정도의 선수들 집단은 이미
종족을 막론하고 상대방을 제압하고 올라온 사람들의 모임임
즉 종족간의 밸런스와 관계없이 공식경기에 나오는 프로집단의 종족간 승률은
50프로에 수렴할 수밖에없음.
그렇기에 통계 승률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어떤종족이 가장 많은게임을 하였는가' 와
'결국 우승 종족은 어디인가' 로 볼 수있음
극단적인 예를들어 플토 종족이 강해서
최상급 플토1명
상급 플토 4명
중하급플토 10 명 이 진출하였고
저그는 약해서
상급 선수 1명 만이 진출하여
그 저그선수가 중하급 플토선수 10 명을 이기고 올라가서
상급 혹은 최상급 플토에게 져서 떨어졌다면
저그 : 플토 는 10:1 임. 통계만 보는 사람은 저그가 세다고 하겠지만 실상을알고보면 그게 아님을 알 수 있음
그렇기에 종족승률통계보다. 종족이 나오는 빈도수와
최종 우승을 누가했는지가 중요한것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