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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SYoonGLove
작성일 2016-08-27 03:43:37 KST 조회 368
제목
대격변 이후 예상

우선 말이 안 되는 내용부터 쓰겠음.

 

1. 감염충 차원도약(?)

중간테크 유닛에 들어갈 스킬이 아님. 그리고 감충뿐만이 아니라 진균도 뿌릴 수 있는 건 문제가 있음.

2. 폭풍함 시공의 폭풍

메카닉을 버프했으니 메카닉 수비도 버프해주는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 차라리 없애고 지상사거리 놔두는 게 좋을 듯. 인구도 6은 너무하고 5로.

3. 히드라 사거리

히드라 사거리가 7이되는 건 말이 안 됌. 지상유닛 중엔 지대지 기준으로는 공성모드 빼고 제일 길어서 너무 좋음. 기본사거리 6으로 했으면 근육보강 진화 답게 그냥 발업만 해주는 방향으로 해야할 필요성이 느껴짐.

4. 바이킹(돌격모드) 지상공격 기계추댐

싸이클론이 지상에서 강력해졌는데 바이킹까지 지상공격 버프주는 건 아니라고 봄.

 

다음으로는 괜찮은 패치

1. 사이클론

그동안은 공중 수비만 했는데, 메카닉을 하기 쉽게, 브루드워로 치면 마인 역할을 해줄 수 있어서(벌쳐 역할은 화염차) 괜찮아보임.

2. 공성전차

공성전차가 이름값 하게 '공성'전을 하기 좋아진 건 좋고, 탱료선 삭제도 좋음. 그런데 가격에 조금 조정이 필요해보임. 가격을 살짝만 올리면 딱일 듯.

3. 해방선

스2의 인터페이스와 특성에서 존재해선 안 될 것이 바로 '공중스플래시'인데, 댐지 자체를 깎아버리면서 스플래시가 있어도 강력하지 않도록 타협을 잘 한 것 같음.

4. 우주모함

요격기사출 솔직히 큰 쓸모가 없었으니 삭제한 건 너프라고 보기도 힘들고, 요격기 가격이 저렴해진 건 스2라는 게임에서 올바른 선택이라고 생각함.

 

다음으로는 하나마나한 패치

1. 밤까마귀 자동포탑

어차피 지속시간도 짧은데 공격 조금 높혀준다고 밸런스에 큰 영향을 주진 못할 것 같음. 자날처럼 5~6밤까 뽑고 그러질 않고. 테테전에 가장 큰 영향이 가는데, 종족간 밸런스에는 큰 영향이 없어보임.

2. 암흑기사 그림자걸음

암흑성소 시간+업그레이드 시간 생각하면 암흑기사가 가장 많이 쓰이는 시간에 전혀 쓸 수 없는 의미에서 굳이 넣어봤자 큰 영향을 못 줄 것으로 보임. 다만 후반에 견제할 때 포촉, 포탑 한개씩만 지어져있다면 일꾼이 비비기 전에 붙어서 뽀갤 수 있다는 점에서는 괜찮은 듯. 차라리 그림자격노를 넣어주면 좋겠음. 하지만 너무 큰 바람이겠지.

3. 밴시 속업

밴시 속업 자체를 하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다가, 은폐업이 우선시되는데 은폐하고 속업까지 하는 빌드는 가끔 나올진 몰라도 이걸로 큰 영향을 주는 일은 없을 듯함.

 

결론: 스2 공허의유산 1년간 유료 베타테스트냐? 장난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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