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졷망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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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10-01 19:11:17 KST | 조회 | 511 |
제목 |
스2가 스1에비해 게임이 멀탯이 쉬운건 사실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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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근거가 있는데 대충 몇개만 요약하면
1. OME 비중이 스1시절에비해 스2에서 현저히 적어졌다.
(기본적으로 일뿐 뽑고,붙이고,병력생산하는 것 자체가 S급, A급, 1군을 가를정도의 실력차의 기준에 큰 요소중 하나였기 때문에
기본적인 멀탯이 안되던 놈들이 나와서 똥을 싸는 비율이 상당히 많았음)
2. 절대적인 1인자가 없는 유일한 게임
(축구,농구,야구까지 갈 것도 없이 롤,카트라이더,스1 모두 절대적인 1인자가 있는데 왜 스2는 없을까?)
-생산방식이 ㅈ같이 쉬우니깐 다들 교전,견제에만 집중할 수 있고 그러다보니 변별력이 없어짐
-컨트롤,교전능력 이란것 자체도 물론 실력의 범주에 포함되나 이런것들은 당일 컨디션에 영향도 많이받음
-당연히 아무리 컨트롤을 잘하는 변현우,조성주라 할지라도 안되는날에 삑살나면 게임 터지는건데, 이런 변수가 많은 컨트롤,교전적인 실력에 게임을 기대니 압도적인 1인자가 없을 수 밖에
-여기에 플러스로 스1시절엔 어떤 올인이든 최소 보면 막는다는 개념이 있었음.
하지만 유닛의 상성이 세지과, AI향상으로 인해 수비자가 공격자에비해 갖는 유리함이란게 없어졌고, 봐도 빌드가 갈리면 그대로 승패가 갈리는 식의 전개가 많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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