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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olutions
작성일 2016-10-01 20:00:28 KST 조회 1,457
제목
이영호 발언

발언이 스타2 게임판 종사자들 및 스타2에서 팬이었던 사람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었다는 사실과는 별도로

게임을 쉽게 만든게 잘못한 거라고 하는 것부터가 말이 안 되는데...?

 

유닛이 답답하게 움직이고 쓸데없이 유닛선택,건물 선택에 제한 있고 스킬도 유닛 하나 선택하고 썼던 스1.

단축키도 못 바꿔서 고통스럽고..

 

스2는 그런 불편함들이 해소된 대신에 게임 속도도 비약적으로 상승하고 견제 지상주의,순삭겜이 되기도 하고 해서

유닛 컨트롤에  멀텟 요구도가 상당히 넘어 갔고 스1보다 한 차원 높은 단계의 멀텟을 요구하는 겜이라고 생각함.

그게 좋으냐 나쁘냐와는 별개로 절대 쉬운 게임이 아님...

 

그리고 생산 또한 알게 모르게 프로레벨에서도 차이가 난다고 보는데

그 이유는 스1보다 스2는 초단위로 겜이 중요해서 조금의 차이도 스1보다 상당히 커서임.

이영호는 사신이 초반 상황에 일꾼에 둘러싸여 죽은 거만 보더라도 생산에 비중을 두는 스타일이라

생산과 유닛 컨트롤을 동시에 하는 멀텟이 딸렸는데 게임이 쉬워서 잘못된 게임이라는 발언 자체가 본인 기준으로는 성립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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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쨔응 (2016-10-01 20:0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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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ㅈ 그냥 스1은 체제를 잘 구축하고 잘뽑고 하면 되는게임이고 스2는 진짜 컨트롤이 중요한게임이라고 본다.
경리쨔응 (2016-10-01 20:04: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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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높이 올라갈수록 초반에 끝나는경우가 거의없음. 체제는 갖추고 싸우는게 일반적이야. ㄹㅇ 그마만 가도 물론 쇼부치는사람도 있겠지만 타이밍잡고 끝낸다는건 진짜 어려운 일.
아이콘 zhuderkov (2016-10-01 20:05: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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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는 전투 그 자체의 중요성과 난이도가 훅 올라가서 문제... 견제니 뭐니 해도 근본적 원인은 이거라 봅니다.
갓빵썬 (2016-10-01 20:09: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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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생산조차도 최지성, 조성주 등이 훨씬 잘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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