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백마보집군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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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10-06 07:40:38 KST | 조회 | 899 |
제목 |
[글 안올려져서 재업] 스투 다시 갈아 엎는 패치 (욕사절이에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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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어보지도 않았는데 혈압을 올려주는 견제를 최소화하고,
종족 컨셉이 미미해 지는 것을 똑바로 잡아주는 거임.
내용이 길므로 음슴체 쓸꺼에양^^
글 시작해봄
프로토스
초반에는 약하나 갈수록 세지며, 나중에 우주모함이랑 폭풍함이 뜨면 궁극체가 되는 종족.
타이밍 러쉬가 더욱 중요해짐.
견제를 최소화함.
1. 사도
그림자 업글추가, 공속 증가 업글 삭제, 공속 증가(공속 업 했을 떄 보다는 느림.)
초반에 2사도 난입해서 주도권 바로 빼앗고 다양한 견제를 하는 것을 막음.
테란상대로 탑블레이드 시전 후 사도 난입해서 끝내버리는 개종빨 빌드도 사장당함.
극 초반 저그가 저글링 올인 러쉬를 감행하더라도, 광자과 충전걸고, 파수기로 역장치고, 근접 딜링하는 광전사 성님들이
몸빵을 하면서 라인하르트 코스프레하고, 뒤에서는 사도들이 원거리 딜을 넣는 것임.
2. 암흑기사
이동속도 증가.
나중에 말할 것이지만 차원분광기 사거리 픽업을 삭제할 건데
드랍된 암기의 생존력을 살리기 위하여 이동속도를 조금 올려줌.
분광기의 사거리 픽업이 안되기 때문에 4명 성공적으로 태웠다고 하더라도
공중폭사가 쉬워졌기에 적합한 조정이라 생각함.
3. 광전사
대격변 패치 말대로 발업을 하면 기본 이속도 패치 후의 속도와 동일하게 늘어나는 것으로 패치함.
차원분광기를 동원해서 발전사 소환하여 건물 박살내는 플레이가 강제됨.
대신에 광전사의 생존은 보장을 못함.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견제.
4. 모선핵
귀환 삭제, 광자과 충전 지속시간 증가.
종빨토스가 타이밍 각 잡아서 러쉬를 들어간다음 다 말려도 게임이 유리하게 흘러가는 중요한 이유가 귀환이라고 생각함.
말릴꺼 같으면 바로 귀환해서 본진으로 빠꾸하고 운영 들어감.
따라서 그 타이밍 러쉬를 약화시켜버리는 것임.
단, 모선으로 변신할 경우 귀환스킬 활성화
이 부분은 갈수록 강해지는 프로토스의 컨셉에 맞다고 믿음.
때문에 프로토스는 타이밍 러쉬를 갈 시기를 칼같이 알아 맞춰서 들어가야됨.
5. 예언자
펄서광선 삭제
예언자 1기가 들어가서 일꾼들을 전부 학살하고 도망가는 모습을 배제하기 위한 방안임.
다른 두 종족 모두다 견제를 최소화 할 것이기 때문에 펄서광선 삭제가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함.
예언자를 뽑아서 일꾼을 못죽이면 손해라고 생각을 할 수 가 있는데,
내가 생각하는 세종족 이 패치에서 예언자는 좀 더 고급화 된 관측선의 개념임.
예언자를 일꾼 죽일려고 뽑는 것이 아니라 원거리 정찰을 통해 상대방을 보며
그에 맞추어서 서서히 강해진다는 프로토스의 컨셉을 강화시키기 위한 방안임.
일꾼들좀 괴롭히고 싶다고 하면 정지장수호물을 사용해서 일꾼을 얼리는 것이 가능함.
다만 상대방이 여왕이나 포촉, 광자포, 포탑을 지을 경우 그것도 어려워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6. 우주모함
요격기 사출 스킬 삭제, 요격기 가격 5/5.
후반으로 가서는 양쪽 다 자원이 딸리게 되는데, 우주모함 8기가 계속해서 사출기 날리고 요격기 생산을 할 경우
굉장한 양의 미네랄이 소비된다고 생각함.
따라서 초반에는 약하나 후반에는 강하다는 개념을 더욱 강화 시키기 위하여
요격기 가격을 미네랄 5 로 측정하고, 요격기 사출 스킬을 삭제함.
7. 폭풍함
인구수 6, 사거리 1 감소
인구수가 6이 되어버려서 폭풍함을 양산하여 고기와 시너지를 극대화 하는 것을 배제하기 위한 방안임.
대격변스킬은 업글화를 시키더라도 그 위력이 너무 사기라고 생각해서 그 스킬을 없애 버리고
기존스펙에서 너프를 해버림.
8. 광자포 생산시간 5초 증가.
광자포 러쉬 씌-밝 ...
나중에 말할 테란의 공격적 압박 수비 플레이를 더 특별하게 만들기 위한 방안임.
프로토스가 후반에 꽃밭 만들고 농성하면서 라인전 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게 하기 위하여 생각해 냄.
9. 분광기
사거리 픽업 삭제.
사거리 픽업 생긴 이유가 분열기의 카미카제 스킬 발동후 생존력을 올리기 위함이 목적이었음.
근데 지금 분열기는 폭탄을 날리는 형식임.
그러므로 분광기가 사거리 픽업을 가질 필요가 없음
상대방 진영에 광전사 다수를 쭈루루룩 소환하는 것 자체부터 거의 테라포밍이 가능한데 이걸로 충분함.
테란
견제를 최소화 시킴.
초중후반 같은 위치를 유지함.
공격적 압박 수비를 강화함.
라인전이 상당히 중요시됨.
변신하는 유닛들 변신 소요시간 단축함.
1. 사신
폭탄 삭제
견제를 최소화하고, 저그 상대로 엄청난 우위를 가져오게되는 것을 막기 위한 해결책임.
폭탄이 삭제되면서 사신은 정찰병+게릴라 견제 특화 유닛으로 바꿈
2. 탱크
탱료선 삭제, 데미지 40(+15)
대신에 탱크 공격력을 올려버려서 라인전을 할때 헤비딜링을 넣는 후방 지원군으로 바꿈.
앞에서 공격적 압박 수비 강화라고 했는데 그게 무슨 말이냐면
탱크, 해방선, 바이오닉, 지뢰 를 통하여 라인을 구축하고 점차 적 기지쪽으로 쪼여오는 것임.
변신시간이 단축되었으니, 쪼여오는 강도는 더욱 빡세 질 것이고
수비를 특화 시킨 종족이니 라인 뚫는 것도 더 어렵게함.
대신에 라인을 뚫을려면 마음 굳게 먹고 한번에 쾅! 밀어 붙여서 박살을 내야됨.
위에서 프로토스 광자포 생산시간을 5초 늘렸는데 이유는 수비를 약하게 만들기 위해서임.
왜냐하면 수비특화는 테란의 특징이 되어야 되기 때문 ^^
3. 의료선
부스터 삭제
견제 씌-밝 ...
4. 싸이클론
지금 상태에서 한발 데미지를 너프하고 그 속도를 약 두배? 혹은 그 아래로 올려버림.
락온은 공중만 가능하게 하고, 락온이 되어버린 공중유닛은 시야밖에 나갔더라도 보여짐.
마치 폭풍함이 시야 밖에서 쏠떄 폭풍함만 모습이 보이는 개념?
5. 토르
공중공격 방사피해 증가, 이동속도 증가
라인전 할떄 해방선 수호기 모드 상태일때 공중공격이 취약해 지는 것을 막기 위하여서 사용함.
저그가 개물량으로 때려 박으면 어쩌냐고 하는데, 그것때문에 해방선 공대지 데미지는 유지시킴.
6. 전투순양함
차원도약, 야마토포 쿨타임화. 마나 업글 삭제, 쿨타임 감소 업글 추가,
전투순양함 뽑자마자 야마토포랑 차원도약 사용가능. 대신에 쿨타임 있음. 이 쿨타임 시간을 얼마나 할지는
내 머가리가 딸려서 아직 생각 못함.
그래도 환류 처맞고 고꾸라지는 모습은 없어짐.
7. 해방선
공중경추뎀 삭제
테란의 수비능력을 강화 시키기는 했지만, 그래도 너무 강하면 씹사기가 되기 때문에 약점을 만들어 버림.
저그는 뮤탈이나 타락귀를 뽑아서 카운터 가능. 하지만 밑에 토르가 있으니 토르를 잡기 위한 유닛도 필요함.
8. 밴시
속업 삭제
견제 씌-밝 ...
9. 밤까
포탑 데미지 20
포탑이 데미지 딜리을 상당히 잘 하도록 바뀌었기 때문에 테란이 공격적 압박수비를 완성하게되면
해병, 불곰, 전차, 토르, 해방선, 바이킹, 밤까마귀, 의료선, 지뢰 상황에 따라서는 밴시까지 뽑아야 됨.
구축하게 되면 뚫는게 상당히 어려워짐.
저그
공격특화
지속적이며 유연한 체제 변환
상당히 활발한 체제변환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마구 흔들고 볶는 것이 중요함.
1. 저글링, 맹독충
체력 5씩 증가.
초반이 약하다는 프로토스의 컨셉을 지키기 위하여 일부러 강화시킴.
테란은 어떻게 하냐고 하는데, 그것때문에 탱크 변신속도 증가와 함께 데미지를 올려버림.
따라서 탱크 여러대가 쾅! 하면 저글링과 맹독충 절반이 폭사를 하게 만들어 버림.
2. 궤멸충
중장갑화.
라인전을 시작하는 테란한테 이득을 주고, 초반에 바퀴 러쉬 할때 프로토스가 더 버틸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감염충
버러우 하면서 모든 스킬 사용
공격적인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야되는 저그 입장을 고려했을 때, 감염충이 버러우해서 스킬을 전부 쓰게 되면
좀더 창의적이고 더 강력한 공격태세를 보여 줄 것 같아서 생각해 봄.
4. 대군주 드랍
번식지로 돌림
견제 씌-밝 ...
피드백좀 주세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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