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uH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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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10-17 23:48:56 KST | 조회 | 559 |
제목 |
개인적으론 스2판 어디에 거품이 있었다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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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 의견은 제 개인견해입니다.
애초에 거품이었다면 스1이 제일 큰 거품이었죠.
이제와서 말이지만 개인리그가 국내 대회 2개밖에 없고 세계대회라고 해봐야 WCG 하나밖에 없던 리그가
프로리그로 인해 그 말도안되는 게이머 숫자를 수용하면서 리그가 굴러갔던게 신기할지경임.
스2판은 솔직히 충분히 수용할 수 있었던 인원을 블리자드가 정책으로 망쳐놓은게 커요.
초기 WCS가 출범함과 동시에 1,2,3 티어 제도의 도입으로
스2에서 제일 큰 리그였던 MLG와 이름은 기억안나지만 한개 총 두개의 메인급 큰 대회가 스2판에 발을 땠고
심지어 WCS리그 진행 기간에는 티어를 부여받은 대회는 진행이 불가능한 구조까지 만들어 놓아서 해외 대회 숫자를 급감시킴.
WCS 도입 전에도 블리자드의 말도 안되는 게런티 요구도 말이 많았었구요.
암튼 그렇게 외국에서 대회가 급감한 와중에 최소 5번은 열리던 한국의 GSL의 숫자또한 제한시켰고
자리를 잃은 연맹 게이머들이 회외로 런을 했는데 회외팬들 입장에선
가뜩이나 대회 숫자도 줄었는데 메인 대회라곤 이제 WCS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웬 한국 선수들이
계속 독점을 해대는데 저절로 관심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죠.
WCS도입 이후 첫 해 리그가 흥행한건 애초에 스2가 그때 당시만해도 해외에서 인기없는 게임이 아니었고
어느정도 지켜보다가 계속 한국인들이 해쳐먹으니까 점차 관심도가 줄어든 것 뿐임.
그런 상황에 블리자드가 아차 싶어서 WCS을 개편해 지역락을 걸었는데
그렇게 되다보니 외국에서 활동하던 한국 게이머들이 설자리를 잃었고 몇 명은 은퇴
또 몇은 협회에서 흡수 이런 양상이 된 것임.
게임이란게 저절로 인기가 사그라들면서 판이 줄어들 수 밖에 없긴 하지만
스2는 특수하게 게임사가 나서서 원래 컸던 판을 지들끼리 조립해보려다가 망쳐놓은 거고
좁은 땅덩이에 거품이 낀게 아니라
원래 넓었던 땅이 순식간에 줄어들었고 그걸 프로리그가 한국에 한에서 어떤식으로든 끌고온건데
이제 그때보다도 더 인기가 없어졌고 유지하기가 힘들게 됐으니
저절로 나가떨어지는거임.
그리고 굉장히 착각이 큰 부분이 있는데
한국판보다 해외판이 더 크네 뭐 이런게 있는데
저 과정에서 한국보다 더 빨리 망했던게 해외 스2판이었고
반전이니 반등기회니 뭐니 이제 1도 없어요.
그냥 게이머들이나 은퇴한 게이머들 용돈벌이 자잘한 대회 몇개랑 WCS만 남고
그냥 붕괴임.
원래 E스포츠란 것 자체가 꾸준히 유지되려면 솔직히 게임의 재미는 길어야 2~3년이고
그 이후에는 운영이 가장 중요한데 블리자드는 그걸 못했음.
차라리 가만 냅두는게 나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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