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릭키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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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10-19 22:18:13 KST | 조회 | 862 |
제목 |
RTS의 몰락은 인간의 본성과 관계가 있을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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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누구나 자기의 잘못 혹은 열등함을 인정하기 싫어함.
때문에 언제나 핑계거리를 찾기 마련이고 실패의 원인을 자신 외의 다른 곳에서 찾기를 원함.
요새 왜 팀플 게임이 유행이겠음?
지더라도 남탓하면 그만이거든. 솔직히 팀플게임하면서 남탓 안해본 사람이 있을까?
하스스톤같은 단순한 운빨게임이 왜이렇게 인기가 많을까?
지더라도 운이 나빠서 한마디면 내 잘못이 아닌게 되거든.
스타2 인기하락의 원인으로 예언자니 지뢰니 자원량이니 이것저것 말하지만
나같은 경우엔 팀플 게임할때 아군 트롤에 더 화나고 하스스톤할때 손패 꼬임에 더 화나더라.
그것들은 내가 어찌할 수 없는 것들이거든. 하지만 그렇기에 핑계대기도 좋지.
뭐 결론적으로 내가 하고싶은 말은 스타가 흥하려면 1:1 외의 방법을 찾아야 할거 같다는거.
내 생각엔 팀플의 대대적인 개편이 어떨까 하는데, 협동전도 좋긴 하지만 래더랑 너무 괴리도 심하고
협동전 유저가 래더 유저가 되는 일은 극히 적으므로 래더 유입에는 도움이 안되는거 같음.
게임엔진이 수용하지도 못하는 4:4 같은거 치워버리고 3:3 같이 딱 하나로 정해서 맵도 자주 바꿔주고
1:1처럼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게 어떨까 하는데.. 필요하다면 1:1과 팀플 밸런스를 따로 가는 한이 있더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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