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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bility
작성일 2016-10-21 22:04:54 KST 조회 584
제목
저도 스타2가 진입장벽을 높이는 게

사용하는 유닛이 많고 상성 유불리가 강하다 이게 진입장벽을 가장 높이는 원인이지 않을까 하네요.

 

교전 같은 경우는 전작도 인공지능,인터페이스 때문에 상당히 수준 높은 교전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교전 같은 경우 공유에서 조차 스타1 보다 더 어렵다는 느낌은 받기 힘든데

 

그대신 스타1보다 유닛 사용 폭이 너무 넓어서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게 어렵더라고요.

 

특히 상성 유불리 때문에 잘못 생각하면 지는 시스템이고 이 부분에서 난이도가 급히 높아지는 느낌

 

스타2는 기본유닛만으로 싸우질 못하다 보니 계속 상황에 따라 유닛을 바꿔야 하는 시스템이고

 

이게 게임을 어렵게 만드는 게 아닐지 생각하게 되네요. 이거 말고는 크게 전작보다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은 없는 거 같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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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칙의지배자 (2016-10-21 22:1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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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많지 각자 스킬도 쓰지 거기다가 상성은 명백하지...겜속도도 빨라서 순삭겜이지~~ 초보고 할래야할수가없음
ability (2016-10-21 22:18: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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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스킬이 약간 많아지는 건 괜찮은 거 같아요. 스타1은 스킬을 사용하기 어려워서 주렁주렁 달고나오면 힘들었지만 스투의 장점은 스킬을 사용하기가 쉬워요. 이 장점을 살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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