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굿바이얄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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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10-22 00:58:53 KST | 조회 | 684 |
제목 |
스2 방송보면서 본진방어라는 용어를 들어본적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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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색이 전략시뮬레이션인데 공성전의 기본인
본진방어 본진사수라는 개념이 실종됨
전면전으로 병력 녹는쪽이 거의 지는게 당연해져버림
최후의 배수진으로 본진 언덕끼고 좁은 골목에서
악으로 깡으로 버티는게 불가능한 게임설계
전쟁역사를 돌아봐도
높은 지형 지물로 위치적 유리함을 가지고
숫적 열세에서 대등하게 싸운 경우가 많음 근데
전략시뮬레이션이라면서 개발진이 빠른전개
빠른결과만 추구하는지 수년이 지나도 이해가안됨
한번더 버틸 수 있는게 당연해야되는게 아닌가?
그래야 역전도 나오고 하는건데...
이신형 송병구같은 경기가 진짜 rts라고 믿는쪽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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