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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기적의수학가
작성일 2016-10-23 15:43:35 KST 조회 818
제목
공유 똥 중에 똥은 일꾼수 증가임

광물 최적화 하는데에 필요한 일꾼 수는 16기로 16기 이상이 되어봤자 자원 캐는 효율은 같음

 

초반 부터 견제 빌드를 선택하려면 2가스를 지어야 하고 가스에 일꾼을 넣기 때문에

 

그만큼 광물 최적화 일꾼을 맞추는데 시간이 걸림

 

일꾼 6기 시작일땐 자원 최적화 하는 타이밍이 그만큼 느렸기 때문에

 

견제 빌드 선택했을 때 선택을 해야함

 

병력 생산 중단하고 자원 모아서 앞마당을 가져갈지 

 

or 견제 병력 계속 꾸준히 찍어서 쇼부를 쳐야될지 선택을 해야함

 

그런데 12기로 시작하면 2가스를 올리고 가스에 일꾼을 빼도 금방 광물 최적화가 가능해짐

 

그 말은 견제도 하면서 앞마당도 느리지 않게 먹을 수 있단 얘기라서 견제 리스크가 매우 줄어듬 

 

막는 사람 입장에선 저 견제만 막아내면 내가 자원력,테크에서 앞서기 때문에 막고 역공으로 이긴다

 

이게 없고 그냥 막다 막다 보면 더 강한 견제가 들어오고 견제로 스트레스 받다가 져 버리는 상황이 발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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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무으 (2016-10-23 15:5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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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하다 시작일꾼 12기로 늘인걸 문제삼는 애들도 있네, 죄다 겜알못들인가
기적의수학가 (2016-10-23 15:59:28 KST)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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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분광기,탱료선,사신 수류탄 같은 암걸리는 유닛들을 리스크 없이 쓸 수 있게 된
원인이 일꾼수 증가라고요 겜알못님아
기적의수학가 (2016-10-23 16:04:56 KST)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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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제를 할 때 인프라,확장을 늦추고 병력 꾸준히 찍어서 연타로 들어갈지 아니면 멈추고 확장 하거나 인프라를 늘려야 될지 선택을 해야하는데 일꾼 수 증가로 자원이 부족함이 없어서 견제 넣을대로 넣으면서 딴 것도 할 수 있게 되어서 견제 리스크가 매우 적어진거라고요 겜알못님아
아이콘 zhuderkov (2016-10-23 17:5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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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처구니 없이 견제 타이밍도 빠른데다 거기에 리스크가 없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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