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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백마보집군영
작성일 2016-10-25 11:00:52 KST 조회 1,122
제목
DK가 오버워치 갔을 경우

지난 주말 밸런스 태스트 업데이트

이전에 여러분들과 논의를 했던 사항들을 심사숙고 끝에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하기로 하였습니다.

부디 사항들을 확인 해 보신 후, 그것에 대한 피드백을 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그 피드백들을 참고하여 저희가 여러분의 말을 들을지 말지 고려 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번에 상당수 밸런스 테스트 관련 논의 한 부분에서 바스티온의 상향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 같은 경우, 바스티온 외에는 다른 영웅들을 플레이하기가 어려워,

보다 더욱 초보자 친화적인 환경을 위하여 바스티온을 상향하는 것으로 결정이 났습니다.

또한 바스티온 외에 상당수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던 파라의 현재 스펙유지 혹은 너프에 대해서도 

개발자 내부에서 말이 많이 오가는 상황입니다.

 

바스티온 기동기

브론즈나 레벨이 20 미만인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보면 바스티온의 생존력의 결여가 바스티온의 이동성의 부재에

의하여 일어난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존재하던 자가수리 기능을 삭제하고 대신 파라나 디바와 같이

공중을 5초간 날아다닐 수 있는 것으로 패치를 할 계획입니다. 경계모드를 하지 않고 이 기능을 사용 할 경우, 

이동속도는 증가하나, 그 동안의 데미지가 줄어듧니다. 대신 경계모드를 한 상태에서 비행능력을 시전 할 시,

데미지는 기동모드의 데미지에서 동일한 값을 유지하나, 공중에서 이동하는 속도가 낮아지는 것으로 대신 하였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 기능이 게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경우, 비행능력 대신 겐지의 질풍 참 처럼 상당히 빠른 속도를 가지며

공중으로 점프를 하는 식으로 대체를 할 방안도 있습니다. 아직 본 서버에 패치하기 까지 시간이 걸리므로,

부디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직접 플레이를 하신뒤 저희가 듣지도 않을 피드백을 주시길 바랍니다.


파라 재조정

현재 과반수의 유저들이 분포되어 있는 실버에서 골드 리그의 말을 따르면, 파라의 이동속도가 상당히 문제가 된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반대로 마스터나 그랜드마스터에서는 완전히 상반이 되는 주장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직 저희는 파라를

어떻게 수정 할 지 결정이 나지 않은 상태이며, 이에 관련하여 읽어 보지도 않을 피드백을 주시면서 생고생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오버워치의 주 목적과 방향성

약 1년 전 오버워치가 나오면서 상당한 인기를 유저들 사이에서 끌었습니다. 그중 대 다수가 말하지도 않았지만 저희 스스로 판단

하기에, 오버워치에 견제가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희는 이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더 치열하고 뜨거우며 혈압이

올라가는 더러운 패치를 할 생각입니다.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면서 저희는 공격, 수비, 지원 카테고리에 유닛들을 각각 더

추가 혹은 대격변을 할 예정입니다.

 

먼저 솔저76 의 탄환이 직선으로 만 날아가기에 위쪽에서 솔져를 견제하는 영웅들을 카운터 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희는 이 판단을 올바르다고 생각하여, 솔져의 폭탄 날리는 기술을 삭제하고 유도탄으로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솔져에게 겐지와 한조 같이 이중 점프 패시브를 부여하여 좀더 기능성을 추가 할 예정 입니다. 

 

두번째로 디바의 버프 관련 사항입니다. 현재 브론즈에서 골드 구간 유저들이 말하기를, 디바의 생존력이 충분하다고 했습니다만

저희는 디바를 프로토스 만큼 사랑하기에 좀더 버프를 주기로 하였습니다. 그 버프를 살펴 보자면, 파라와 마찬가지로 공중을

날아다니면서 공격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디바 로봇의 체력을 300으로 조정하고, 쉴드를 400으로 하여 총합 700의

체력을 가지게 됩니다. 디펜스 매트릭스 시스템은 살짝 너프를 하여 투사체를 막아내는 데에 소비하는 충전된 에너지의 소비양을

증가시키기로 하였습니다. 대신 겐지의 튕겨내기 스킬 처럼 50퍼센트의 확률로 투사체를 튕겨냅니다. 튕겨낸 투사체는 

디바에게 가해질 데미지와 똑같은 데미지를 가지게 됩니다. 또한 파라나 윈스턴 같이 공중을 날아다니는 영웅들을 견제 할 수 있도록 엔진충전기 기능을 부여했습니다. 충전기는 3개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한번 비행을 하기 위해서는 충전기 1개를

소비해야 됩니다. 비행 도중에 착륙을 하게 되면 충전기가 완전히 소비 되지 않고, 비행한 양에 따라서 소비가 됩니다.

만약 디바가 3개의 충전기를 가지고 있다면 비행시간을 15초로 끊김 없이 유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동을 하면서

공격을 하는 것이 상당히 불편하다는 있지도 않은 의견을 저희 멋대로 수렴하여, 이동하면서 공격 할 경우 이동속도가 감소되는

것을 완전히 삭제했습니다.

 

위의 내용들은 실제로 본 서버에 실행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지만, 저희는 실행 할 것이므로 그에 대해서 피드백을 주셔도

저희는 듣지 않을 것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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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너나잘하세요. (2016-10-25 11:0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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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줄이 핵심
미래가없다 (2016-10-26 23:09: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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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줄소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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