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카라2
작성일 2016-10-29 00:58:08 KST 조회 324
제목
롤을 가지고 얘기해볼까? 게임의 전략이나 심리전에 대해.

롤의 경우 지형을 활용한 낚시, 뒷치기라던지. 그런 AOS 특유의 훼이크플레이는 다들  알것이고

그 외에도 5인의 메타를 어떻게 짜느냐, 또 어떤 챔프를 어디다 보낼지. 언제 용을 잡을지.

이런것들이 다 굉장히 세분화가 되어있고 승부를 가르는 '전략적인'변수들이 굉장히 많지.

그런게 바로 LOL을 보는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이고.

 

반면에 스타2는? 그런게 있어?

보는사람이나 하는사람이나 그 플레이어가 어떻게 할지 거의 대부분 다 알고있지.

승부를 가르는건 오로지 누가 더 빨리 해당 타이밍에 맞는 유닛을 먼저 갖추느냐.

누가 더 빨리 최적화를 시켜서 같은타이밍에 누가 더 많은 자원과 병력을 갖추느냐.

 

스타2는 오로지 이것 뿐이지.

 

스타2가 전략을 겨루는 게임이라고 생각하나?

 

나는 손속과 컨트롤을 겨루는 극한의 피지컬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zhuderkov (2016-10-29 01:06:17 KST)
0↑ ↓0
센스 이미지
지뢰나 해방선 믿고 병력을 돌린다던지, 궤멸충 위주로 병력 안꾸린다는거 알고 역장을 죽어라 쳐가면서 링링 카운터 먹인다거나 뭐 그런건 있던거 같던데...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