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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울레자지
작성일 2017-01-03 19:34:03 KST 조회 2,485
제목
차원도약은 약간 너프를 해야할 듯

고테크 유닛들만 잘라 먹는거 둘째치고

 

진짜 연결체만 야마토 때리고 튀는거 극혐;;

 

야먀토 포처럼 시전 시간이라도 들게 해야지 진짜 지금은 너무한 거 같음

 

최소한의 리스크도 없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음

 

시전 시간동안 마법은 안 통하더라도 적어도 물리피해는 받게 해야 형평이 맞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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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ToToT (2017-01-03 19:4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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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 그렇게 형평성 따지는 분들이

종빨로 다 해쳐먹을시절에는 아가리 묵언수행 하셨으까앙?
ToToT (2017-01-03 19:4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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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 그렇게 형평성 따지는 분들이

종빨로 다 해쳐먹을시절에는 아가리 묵언수행 하셨으까앙?
서생 (2017-01-03 19:52: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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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되면 전순 데미지를 높이던지 어떤 상향을 해야죠 저렇게 되면 다시 관짝행입니다
울레자지 (2017-01-03 20:00: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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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이미 스킬들 쿨타임화 되고 그나마도 차원도약은 쿨타임이 줄었는 상태인데 (대격변 전 에너지 요구 125) 과연 관짝행이 될지
울레자지 (2017-01-03 20:0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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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거 보다도 전순에 에너지바가 없어진 것도 큰 변화라
서생 (2017-01-03 20:0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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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지금 전순이 op 라고 하기엔, 아직도 여전히 불안정한 면이 많고, 회전력에 비해 정면싸움이 약해서.. op라면 프로게이머 급에 등장이라도 해야죠
오케이요잉 (2017-01-03 20:07: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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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경기에서 아직 한 번도 안 나온 걸 가지고 징징대는 건 또 첨 보네 ㅋ
서생 (2017-01-03 20:0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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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려 op로치면 캐리어가 더하지 전순은 아닙니다
울레자지 (2017-01-03 20:1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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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모가 좋은 점에 있어서는 다른 종족에 다른 버프를 줘서 해결하는게 맞다고 전에 글도 썼고요, 요격기 가격이 다시 올라서 전만큼 가성비가 좋은 것도 아닌데..
울레자지 (2017-01-03 20:13: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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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거 보다 지금 전순이 공격유닛보다도 야마토랑 차원도약을 주로 쓰는 마법유닛화된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고 이건 다른거보다도 차원도약이 너무 리스크가 없어서 그렇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서생 (2017-01-03 20:1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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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은 그 요격기 다시 오른 우모에 비해서도 여전히 소수일때 쓸모 없고, 정면싸움에도 취약합니다. 다수의 밤까마귀가 지켜주지 않는 전순은 어떤 종족이든 여전히 밥이에요. 5기 정도만 섞어줘도 극강화력 발휘하는 우모하고는 다릅니다.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2017-01-03 20:1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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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대급 최종병기답게 정면싸움이 쎄야하는데 지금은 걍 마법유닛에 불과함;
컨셉에도 전혀 안어울리고, 차라리 스펙을 팍팍 올리고 차원도약너프로 가닥잡는게 나음;
오케이요잉 (2017-01-03 20:15: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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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그슬 시즌1은 지나보고 생각해야지 아직 대회에서 한 번도 안 나온 걸 가지고 너프 운운하는 걸 누가 이해해주겠음?
서생 (2017-01-03 20:16: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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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의견을 내려면 먼저 전순의 정면 전투력을 상향하는 안을 내놓아야죠. 여전히 프로급에서는 전순 거의 안쓰여요. 전태양이 대놓고 전순쓰려고 애를써도 지는경기가 더많았고, 이기는 경기는 그마져도 엄청 힘든 컨트롤로 겨우 이겼습니다. 모으기만하면 어택땅으로도 다쓸고다니는 캐리어하고는 전혀 다릅니다.
서생 (2017-01-03 20:1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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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전순 전투능력 강화하고 차원도약 없애는거는 동의합니다.
아이콘 아름답고큽니다 (2017-01-03 20:1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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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전순 너무 기형적인 유닛인건 맞음
아이콘 차차관 (2017-01-03 20:2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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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의 반이상이 테징징이라 테란너프 얘기꺼내면 다굴당해요.
ToToT (2017-01-03 20:2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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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으 역시 줮털리는 프징징수준
울레자지 (2017-01-03 20:22: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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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모가 전순보다 많이 안 모아도 화력을 많이 내는건 압니다. 애초에 우모 자체가 화력에 모든 스탯을 찍고 때문에 다른 기능도 없죠. 전순은 이와 다르게 튼튼한 맷집과 방어력, 여기에 조건부 화력이 되는 야마토 포가 장점이죠. 다만 수가 일정이상 쌓이면 야마토 포가 '조건부' 화력이 아니라 메인 화력이 되어버리죠. 때문에 우모랑은 또 다른 문제인 것입니다. 우모의 경우 일반적인 화력 유닛이기에 개체수에 따라 그 강력함이 선형적으로 줄어드는 반면 전순은 부분적으로 마법 유닛이기에 시너지가 기하급수적으로 변하죠. 제가 여기서 문제라는 것도 이런 문제이기도 하고요. 그정도가 심하다는 거죠
울레자지 (2017-01-03 20:2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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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베이스가 차원도약의 높은 효율이라는거죠
ToToT (2017-01-03 20:2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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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 사기 소리는 쏙 빼먹음 ㅋㅋ

캐리어가 그정도 사기인건 아주 당연하듯이 말하면서
전순은 사기거든요 빼액 ㅋㅋㅋ
서생 (2017-01-03 20:30: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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쌓이면 전순 화력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는건 이해가 안되는데요. 마법유닛이기에 쌓이면 기하급수적으로 시너지가 생긴다는건 대체 근거가 뭔지.
서생 (2017-01-03 20:3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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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보시면 아시겠지만 쌓인 전순 여전히 땡히드라나 땡 추적자의 회전력에 밀립니다만.
서생 (2017-01-03 20:32: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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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말하는 화력은 방어력 다포함해서 상대방을 이기는 능력인데요. 화력이라고 하면 오해하기 쉬우니 걍 전투력이라고 고쳐야겠네요. 이 전투력이 캐리어가 월등합니다만. 저는 캐리어의 지금이 나쁘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서생 (2017-01-03 20:3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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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캐리어가 사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ㅎㅎ
울레자지 (2017-01-03 20:4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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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유닛이기에 시너지가 클 수 밖에 없는건 사실일 수 밖에 없죠. 아마 병력 조합에 대한 것으로 알아들으시는 것 같은데 그게 아니고요, 애초에 마법 자체가 변수를 유발시키는데 그런면에서 시너지가 크다는 말이고요, 전순이 회전력 문제나 애매한 화력을 지니는데에 의구심을 표한게 아닙니다. 전순의 일반적인 스펙에 대한 말이 아니고 전투순양함의 마법 둘이 지나치게 시너지가 잘 맞고, 이에 대해서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물론 차원도약을 너프하면서 전순의 다른 스펙을 버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의구심이 들지만 솔직히 차원도약이 너무 좋다는게 문제고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는게 메인이고요, 이외에 버프안에 대해서는 애초에 제가 제시할 필요도 없는것 같네요 확실한건 현재의 전순이 기괴한 유닛이라는겁니다
아이콘 군단의분쇄 (2017-01-03 20:4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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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로 요점은 전순의 마법능력에 '리스크가 없다'는게 핵심 문제라는거 같은데
전순은 뽑을려고 시도하는것 자체가 나름대로의 리스크기에 리스크가 없는 유닛이라 보기힘듬

그보다 진정한 '노 리스크 유닛'은 분광기 같은걸 뜻하는 말임. 그런것들이 먼저 고쳐져야할듯
울레자지 (2017-01-03 20:4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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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유닛을 만들때 탱커가 주 컨셉이었는데 현재는 탱커도 되면서 세미 메이지 유닛이 된게 현재 상황이라고 보고요 꼭 대격변 베타 때 폭풍함 보는 느낌이 듭니다
서생 (2017-01-03 20:5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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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전순 차원도약을 삭제하고 전순 자체 전투력을 높이는 것에는 동의하는 바이지만, 아무런 대책없이 OP 도 아니고 겨우 쓸만한 전순의 너프만 주장하시면, 받아들이기 힘들어요
서생 (2017-01-03 20:5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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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 아무런 스펙업 없이 차원도약중에 두드려맞게 바뀌면 장담컨데 아무도 안씁니다.
울레자지 (2017-01-03 20:55: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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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유닛을 뽑는 것 자체가 과연 리스크 요소로 분류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오히려 상위 테크 이기에 그정도는 감수해야 하는 것이기에 그렇죠 그런 면에서 우주 모함을 뽑거나 울트라를 뽑는 것도 리스크라고 해야 하나요.. 물론 대격변 전의 전순은 생산을 위한 '리스크?'에 비해 효율이 너무 안 따라온 것은 맞습니다만.. 체제를 갖추기 위한 리스크와 유닛이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필요한 리스크는 동일하게 치부할 수 없고 때문에 다르게 봐야 하는 것 아닌가요? 빌탐이나 소요 자원까지 엮는다면 글쎄요 현재의 전순이 과연 성능에 비해 리스크가 심한 유닛인가 하면 의문이 드네요.
서생 (2017-01-03 20:57: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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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전순의 성능을 너무 과대평가하는게 아니신지?
울레자지 (2017-01-03 20:59: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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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 하나하나의 성능은 약간 부족한 감이 있다는건 동의하는데 소수의 다른 마법 유닛과 다수의 전순의 성능은 현재로썬 문제가 있다고는 봅니다 하나 뽑기에는 돈 아까운 유닛인건 맞아요
서생 (2017-01-03 21:0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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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게이머 공식경기에서 심심찮게 등장한 3베이스 캐리어와 달리 3베이스 전순은 못나오는게 우연이라고 생각하시는지
서생 (2017-01-03 21:0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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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밤까와 대동해야 성능을 발휘하는 전순을 뽑는 리스크와, 어떤 조합에 갔다붙혀도 소수에도 강력함을 발휘하는 캐리어를 뽑는 리스크가 같지는 않죠. 이미 뽑힌 라바에서 동시에 튀어나오는 울트라는 리스크랄것도 없고요.
서생 (2017-01-03 21:0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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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 차원도약 삭제. 무빙샷 추가. 공격력 지상 공중 10, 사거리 7. 이정도면 인정합니다.
울레자지 (2017-01-03 21:0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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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또한 유닛의 성향 및 특징의 차이에 기인한다고 보는 것이 맞죠 우모는 앞에서 말한 듯이 화력에 올 스탯을 걸어서 3베이스로 뽑고 어느정도 수만 갖추면 효율을 내죠. 그 효율자체도 비교적 선형적입니다. 반면 전순은 그런 유닛이 아니지 않습니까 화력이 아닌 맷집이 유닛 설계시 의도된 주된 측면이고 때문에 적정 수만 뽑아서는 효율이 우모만큼 나오기 어렵죠. 앞에서 말한대로입니다. 애초에 전순이랑 우모를 동일하게 화력 유닛으로 비교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지 않습니까. 컨셉면으로 따지면 오히려 울트라랑 비교를 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합니다만
울레자지 (2017-01-03 21:0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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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 스펙이 어떻게 되든간에 솔직히 저는 관심도 없고 버프안 같은 걸 생각할 필요를 느끼지도 않는데 지금의 컨셉은 문제가 있다는게 문제라는 것입니다 앞에서 말한대로요
서생 (2017-01-03 21:0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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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이면 비선형적으로 강해지는건 오히려 캐리어인데요. 인터셉터 화력분산때문에요. 전순 야마토때문에 비선형적 강함을 가진다는건 어불성설이죠. 광역제압 스킬도 아니고 한방에 한유닛입니다. 20땡 캐리어 모이면 저그로 손도 못써도 20 땡전순은 히드라로도 상대가능합니다.
서생 (2017-01-03 21:10: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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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에 얼마나 당하셨는지 모르겠는데 별로 나오지도 않는 관심도 없는 유닛가지고 이렇게 하는건 좀 아니라고 보는데
울레자지 (2017-01-03 21:1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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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비교대상의 선정에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요. 우모가 강한 상대와 전순이 강한 상대는 서로 다르지 않습니까. 우모는 방어력이 높지 않은 유닛에게 강하지 전순 같은 유닛에게는 취약하지 않습니까. 이에 반해 전순은 회전력이 빠르지 않은 중대형 유닛에게 강하지 않습니까. 유닛 컨셉이나 상성 면에서 비교하기 애매한 경우 같습니다만
서생 (2017-01-03 21:1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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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쓸만한 극후반 유닛이 없었던 테란이라는 종족에 드디어 최종 유닛이라고 가까스로 칭할 만한 유닛이 나온게 의미가 큰데. 그걸 같다가 다시 관짝에 쳐박는 안을 내놓고 다른 버프는 관심도 없다고 하시면 ㅎㅎ
서생 (2017-01-03 21:1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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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가 약한 유닛은 딱 3개 전순하고 폭풍함 타락귀 뿐인데요.
서생 (2017-01-03 21:1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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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은 히드라, 추적자, 타락귀, 바이킹, 폭풍함 등등 카운터가 아주 많습니다.
울레자지 (2017-01-03 21:15: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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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과연 그게 관짝에 들어갈 정도의 너프인지 아닌지는 실험을 해봐야 알 것 같은데요 둘째로 제가 버프안까지 제시할 필요도 없으며(개인적으로 더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의문이지만)지금까지 말한 것도 양상의 문제가 주이지 세세한 스펙에 대한 얘기도 아닙니다 공격력이 더 세지던 방어력이 더 세지던 그건 저에게 큰 관심사가 아니라는 말인지 관심없다는 말입니다 현재 양상이 문제라는거에요
서생 (2017-01-03 21:1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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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포격기도 쌓이면 전순 야마토 쓰기도 전에 녹이기도 하구요
서생 (2017-01-03 21:17: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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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프롭니다. 전순 지금도 그리 안좋아요. 어디서 어떤소리를 듣고 오셨는지 모르겠지만, 써보면 차라리 전순 안가고 다른거 갔으면 했을 상황 아주 많이나오고, 200 채워도 질때 많습니다. 너프당하면? 안써요.
울레자지 (2017-01-03 21:1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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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이 과연 지금 카운터 인가요? 요즘 테프 200대 200 극후반 상황에서 밤까랑 조합된 전순이 오히려 폭풍함의 세미 카운터 같던데. 오히려 공허가 카운터라면 카운터지 조합 갖춰지고 밤까 섞인 전순이 폭풍함의 카운터라는 말에는 글쎄요. 조합에 따라 상성 관계가 달라지는 것으로 보인다만
서생 (2017-01-03 21:1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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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상의 문제라면 전순이 전혀 나오지 않았던 예전이 더문제라고 보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기형적인 것에대한 너프를 주장하려면 그에 상응하는 버프도 주장해야 되는거구요.
울레자지 (2017-01-03 21:19: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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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을 잘못썼네요 폭풍함이 밤까전순의 카운터인지
서생 (2017-01-03 21:2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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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플러와 조합된 폭풍함은 충분히 밤까와 조합된 전순을 상대할 수 있다고 보는데요. 또 템플러하고 전순 캐리어 조합이면 전순 밤까 조합을 상대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일단 거기에 드는 자원은 밤까 전순 조합이 훨 비싸구요
울레자지 (2017-01-03 21:23: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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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서 말한 듯이 버프안에 대해서는 제가 꼭 생각해야 할 이유가 있는지 모르겠고 앞에서 말한 듯이 저는 버프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의구심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 차원도약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단순히 공격력이나 방어력 같은 것을 버프하는 것은 솔직히 그렇게 반대하는 것도 아니고 관심이 없을 뿐입니다 그에 대해서는 뭐라고 하던 관심없다는 얘기고요
버게활성화 (2017-01-03 21:2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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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야마토나 차원도약 쿨을 공유시키면 됨. 둘중에 하나만 선택해서 쓰게
울레자지 (2017-01-03 21:30: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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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이 드는 것과 하는 것은 다르죠. 우선 전순 밤까 상대로 우모를 왜 뽑는지는 잘 이해가 안가요 그렇게 조합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차라리 공허 폭풍함을 가면 공허 폭풍함을 가는 것이 경험상 더 효율적이었고요. 그나마도 깜짝지뢰 만나면 더럽게 위험해지지만. 근데 그나마도 야마토-차원도약 콤보를 쓰면 일방적으로 손해보는 경우도 많고요. 단순히 한방 쾅은 토스가 이길 수 있죠. 그런데 테란이 차원도약과 스캔의 도움으로 이걸 피하기도 쉽고 특히 차원도약이랑 야마토를 스무스하게 쓰기 쉬워서 테란이 한 방 쾅 붙기 전에 일방적으로 이득 보기가 너무 쉽고요. 이게 이 글을 쓰게된 핵심적인 이유고요. 그러니까 미리 유닛들 갉아먹고 테란은 손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점이 문제라는 거라니까요
울레자지 (2017-01-03 21:3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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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도약이랑 야마토 쿨 공유하기만 해도 뭐 저도 더 바랄 것도 없습니다
서생 (2017-01-03 21:34: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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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에서 전순이 어떤 활약을 하는지 보고 한번 판단해보죠.
서생 (2017-01-03 21:3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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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 몇기라도 섞이면 전순 화력이 인터셉터로 분산되기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서생 (2017-01-03 21:3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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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기해봐야 끝날 대화가 아니니 대회에서 전순이 어떤 활약을 하는지 보고 한번 판단해보죠.
미래가없다 (2017-01-04 00:0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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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추로오지게고통받다가 나가는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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